[자료제공: 플레이위드]
- 넥슨, 플레이위드, 엔젤게임즈 등 1월 다양한 스타일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 예고
- RPG, 전략, 어드벤처 등 선택의 폭 넓어져
황금돼지의 해라는 기해년 1월을 맞이했다. 올 초 게임계 큰 변화가 예고된 가운데 1월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를 예고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넥슨, 플레이위드, 카카오게임즈, 엔젤게임즈 등 신작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유저들에게 선보일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을 모아보았다.
넥슨은 고전감성 MMORPG <스피릿위시>의 17일 출시를 예고했다. <스피릿위시>는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RPG로, 지난 달 13일부터 티징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스피릿위시>는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파스텔 톤 그래픽을 바탕으로 캐릭터 25종, 길드 콘텐츠 원로원, 전략 설정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특히 양대 스토어 공식 출시에 앞서 공개된 티징 영상에는 배우 신세경이 나레이션에 참여했으며, 게임 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었다.
웹툰 <신과함께>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알리기에 나선 환생신화 RPG <신세계>는 플레이위드가 15일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 현재까지 사전 예약자 수만 70만명에 달하고 있는 <신세계>는 중국의 완미세계가 개발하고 플레이위드가 음성, 텍스트 등 모두 한글화 작업을 통해 양대 마켓 및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서유기, 봉신연의 등 다양한 동양전설 및 설화를 동양 판타지에 맞게 재해석한 RPG이다. 손오공, 우마왕, 삼장법사 등 우리에게 친숙한 동양판 어벤저스 캐릭터와 함께 웹툰 <신과함께>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메인 캐릭터인 강림, 덕춘, 해원맥 등도 게임에 등장할 예정이다.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 <더 코마>도 17일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 도다게임즈가 개발하고 데베스프레스 게임즈가 출시하는 더 코마는 모바일 호러 어드벤처 게임이다. <더 코마>는 '학교 괴담 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으로, PS4, XBOX, 스팀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된 게임이기도 하다.
게임은 주인공 캐릭터가 기말고사 도중 잠에 빠지게 되며, 악몽 속 학교에 갇혀 저항할 수 없는 살인귀로부터 탈출을 하게 된다. 또한,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학교 안에서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고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2D 그래픽으로 진행되는 '더 코마'는 공포 어드벤처 게임 답게 플레이 도중 만날 수 있는공포스러운 사운드와 그래픽이 매력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9일 넵튠의 자회사 불혹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을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들을 활용해 개발한 프렌즈대모험은 판타지 세계 ‘원더랜드’ 속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의 ‘카카오프렌즈’ 용사들이 ‘드래곤’이 훔친 마력의 ‘크리스탈’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게임이다. 특히 지난 한 달 동안 진행한 사전 예약에 총 125만 명이 참여해 캐릭터 및 게임에 대한 기대를 모아왔다.
2019년 첫 번째 프렌즈게임인 <프렌즈대모험>은 자원 생산 개념과 용사로 변신한 카카오프렌즈 별 튀는 덱 구성 등이 특징인 전략적 요소, 다양한 테마의 전투 모드 및 이용자 대전(PVP) 리그 콘텐츠, 터치만으로 이뤄지는 간단한 조작 방식과 자동 전투 지원 모드 등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대표 이모티콘을 선물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Yuxuan yu가 개발하고 이펀컴퍼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탱크M>은 지난 8일 정식 출시하고 서비스 중이다. ‘탱크M’은 중국에서 ‘전지장갑3D’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이다.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제2차 세계대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전쟁에서 활약한 M4 셔먼, T34, 티거 등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수집한 탱크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탱크 강화를 위한 아이템을 획득을 포함해 지휘관 배치, 전술이나 부품, 등급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력을 강화시키거나 외관을 변경하면서 육성의 즐거움을 느낄 수도 있다. 자신만의 탱크 부대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스테이지인 아레나와 더불어 PVP와 PVE는 물론 길드 플레이가 가능하다.
지난 지스타 2018 BTC 엔젤게임즈 부스에서 선보였던 2D 턴제 RPG <히어로 칸타레>도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히어로 칸타레>는 인기 네이버 웹툰 ‘갓오브하이스쿨’과 ‘열렙전사’ 속 캐릭터들이 새로운 세계관 안에서 모험을 펼치는 설정의 2D 턴제 RPG로 엔젤게임즈가 개발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웹툰, 시나리오, 삽화, 애니메이션까지 고퀄리티의 연출로 스토리를 전달하여 몰입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히어로들의 스킬을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히어로블록 체인과 강렬한 스페셜 스킬로 짜릿한 전략 전투의 재미를 선사한다. 지난 7일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한 <히어로 칸타레>는 지난 달 성공적인 CBT를 진행하기도 했다. 현재 히어로 칸타레는 최종 마무리 작업이 진행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