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공개된 <어쌔신 크리드 3>의 리마스터 버전이 오는 3월 29일 한국어화를 거쳐 국내 정식 출시된다.
<어쌔신 크리드 3>는 유비소프트 대표 IP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다. 미국 독립전쟁을 배경으로 암살단 '코너'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17세기 말 아메리카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주로 광활한 자연이 등장한다.
<어쌔신 크리드 3 리마스터>는 발전된 기기 성능에 맞춰 그래픽을 대폭 개선했다. 전반적인 텍스처를 고해상도로 개선했으며, 4K 해상도, HDR 지원, 게임 플레이 및 캐릭터 모델링 개선 등, 보다 좋아진 그래픽을 통해 <어쌔신 크리드 3>를 즐길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3 리마스터>에는 작품의 모든 DLC와 외전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도 포함돼 있다.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본편 <어쌔신 크리드 3>와 같은 시대를 배경으로 하되 다른 장소, 인물을 주인공으로 하는 작품으로 본편과 마찬가지로 리마스터를 거쳐 출시된다.
<어쌔신 크리드 3 리마스터>와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PS4, Xbox One, PC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시즌패스 구매자와 골드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