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실시간정보

‘4社4色’, 신작 게임들 '테스트 봄바람' 분다!

모바일, 온라인 기대작들 CBT로 봄맞이 경쟁 돌입

디스이즈게임 2016-02-19 10:34:01

2월 19일은 대동강 물도 풀린다는 우수(雨水)다. 3월을 앞두고 주요 게임사들이 자사의 주력 신작들의 테스트 소식을 전하며 게임업계에 ‘봄바람’을 일으킬 준비를 끝마쳤다.

 

19일 게임업계 한 관계자에 따르면 "금주 각 사가 밀고 있는 상반기 기대작들의 비공개 테스트 소식이 약속이나 한 듯 동시다발적으로 울려 퍼졌다”며 “테스트에 돌입하거나 일정이 공개된 신작들은 기존 게임들과 비교해 얼마나 차별화되고 우수한 재미를 보여주느냐에 따라 게이머들의 간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먼저 모바일게임에서는 <거신전기>와 <데스티니 차일드>의 테스트가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의 모바일 RPG 기대작 <거신전기>(개발사 ㈜스노우폴게임즈 공동 대표 이건중, 주민석)가 지난 18일 비공개 파이널 테스트에 돌입했다.

 

<거신전기>는 지난 해 8월 1차 테스트 이후 지속적인 기대작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아왔고, 이번 4일 동안의 테스트를 통해 마지막 담금질에 나섰다. 게이머들은 실시간 4인 협동 레이드, 거신대전, 공성전, 투기장 등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 등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다.

 

<거신전기>는 주인공이 봉인된 거신의 힘을 모아 빼앗긴 왕국을 되찾아가는 서사적 스토리를 담은 액션 RPG로, 3월 출시 예정이다.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감성적 동화풍 비주얼과 함께 거신에 탑승해 전투를 펼치면서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동반자로서의 거신을 성장시키는 재미도 경험할 수 있다.

 

<거신전기>에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유명 성우진과 영화 <올드보이>의 최승현 음악 감독 등이 참여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masteroftit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지난 16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으로 개발하는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의 비공개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3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참가자 모집은 3월 6일까지 안드로이드 OS 유저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event.nextfloor.com/dc/2016/0216_event/main)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2D 그래픽을 3D처럼 표현하는 ‘라이브 2D’ 기술이 적용된 270여 종의 차일드를 중심으로 200여 스테이지로 구성된 PvE 던전 및 ‘데빌 럼블’ 등의 PvP 시스템은 물론, 2천 종의 스킬 및 8천 종의 장비시스템 등 <데스티니 차일드>의 게임성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데스티니 차일드>는 오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비공개 테스트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프론티어 테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destiny-child.com) 또는 공식 카페(//cafe.naver.com/destinychil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에서는 <오버워치>와 <MXM>의 테스트 일정이 공개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현재 개발 중인 ‘픽업 앤 플레이(pick-up-and-play)’ 방식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한국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지난 17일 시작했다.

 

이번 한국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지난 해 북미, 유럽 지역에서 진행됐던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까지 확대하는 것이다. 신규 게임 모드, 조정된 영웅 밸런스,  사용자 지정 게임 및 인공지능 상대 모드 등 다양한 업데이트와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특히, 플레이어들이 자신이 투자한 노력과 시간을 보상받는 재미를 느끼고 영웅들을 꾸밀 수 있도록 진척도 시스템, 전리품 상자, 그리고 영웅 갤러리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오버워치> 클로즈 베타 테스트 당첨 여부는 Battle.net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의 종료 시점은 추후 공지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신작 PC온라인 게임 <MXM>(Master X Master:마스터엑스마스터, 엠엑스엠)의 글로벌 테스트를 3월 9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 일본, 대만 3개국의 이용자가 3월 22일까지 2주간 글로벌 테스트에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총 30종의 마스터(Master, 게임 캐릭터)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이번 글로벌 테스트에서는 기존 24종의 마스터 외 6종의 마스터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다. 추가된 마스터는 엔씨소프트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신규 마스터 2종(리니지2의 NPC인 ‘캣더캣’, 길드워2의 영웅 ‘릿로크’)과 MXM 오리지널 마스터 4종(R&B, 소니드, 메로페, 마이아)이다.

 

이용자는 3가지의 PvP 모드, 5가지 테마의 PvE 모드, 9가지 종목의 미니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국내 이용자는 2월 17일부터 3월 1일까지 테스터 모집 페이지(//mxm.plaync.com/event/sa/p2016/160217_gmxmapply/index)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지난 1, 2차 CBT 이용자는 참가 신청만 하면 테스터로 선정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관계자는 "금주 공개된 주요 신작 게임들의 테스트 소식은 그 자체로 게이머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고 기대감을 고취하기에 충분하다”며 “각 사가 혼신의 힘을 기울여 준비한 주력작들인 만큼 정식 출시에 앞서 테스트를 통해 만듦새를 높이는 것은 하나의 통과의례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