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10일(금) 큐라레 신년맞이 팬아트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높은 퀄리티의 출품작 수백 종 중 7작품을 선정해 상금 지급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카드 배틀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서 총 상금 200만원을 걸고 진행한 ‘신년맞이 팬아트 공모전’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정된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한복으로 갈아입은 사서들’과 ‘몰랑이X큐라레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높은 퀄리티의 작품 수백점이 출품되어 유저들의 눈을 즐겁게 했으며, 인기투표와 주최측의 작품성 심사를 거쳐 총 7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는 영예의 1등은 배경과 캐릭터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달밤의 델핀’이 차지했으며 2등은 한복의 고운 자태가 돋보인 ‘복주머니 셀라’가 선정됐다. 이 외에도 수상작으로 선정된 모든 작품은 큐라레 공식 커뮤니티와 배틀코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게임사업부 이상희 부장은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의 퀄리티가 너무 높아서 수상작을 선정하기까지 매우 힘들었다. 마음 같아서는 응모한 작품 모두에게 1등을 주고 싶은 심정”이라며 “큐라레가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유저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큐라레’는 지난 1월 25일(수)부터 2월 23(목)까지 48번째 시즌 ‘나디르 샤 공방전’을 진행 중이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이 제작한 일러스트를 포함한 19종의 신규 일러스트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