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플랫폼, 배틀코믹스를 운영하는 더웨일게임즈(대표 배승익)가 인기게임 던전앤파이터를 서비스 중인 넥슨과 함께 총상금 500만 원 규모의 <던전앤파이터> 천하제일 최애캐 대회 일러스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와 관련된 자유로운 소재 또는 제시된 서브 컬쳐 키워드(교복,의인화,모에)를 바탕으로 상상력을 발휘하여 <던전앤파이터> 최애캐를 새롭게 표현하면 된다.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방법은 배틀코믹스 홈페이지 일러스트 메뉴에 자신이 제작한 일러스트를 올리면 된다.
작품을 올릴 때는 '#던파공모전' 해시태그를 달고 본문에 자신이 참가하길 원하는 주제를 작성하면 된다.
총상금 500만 원으로 대상 200만 원(1명), 주제별 최우수상 100만 원 (2명), 우수상 10만 원 (10명) 등 13명의 수상자가 가려질 예정이다.
추가로 30명은 추첨을 통해 <던전앤파이터> 여 프리스트 등신대와 단진 캐릭터 연필이 제공된다. 또한, 참가작 중 수상작에 한하여 배틀코믹스, <던전앤파이터>의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에 게시될 수 있다.
배틀코믹스 박준혁 매니저는 “인기 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서브 컬쳐의 만남을 기대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기 게임 팬아트 문화를 확산함과 동시에 양질의 일러스트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배틀코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