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툰 ‘싸우자 귀신아’, ‘용의 아들 최창식’ 등으로 유명한 임인스 작가, 시나리오 라이터로 영입돼
인기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드래곤빌리지’의 개발사 ㈜하이브로(대표 원세연)는 <드래곤빌리지 월드>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젝트에 돌입, 시나리오 라이터로 임인스 작가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임인스 작가는 웹툰 <싸우자 귀신아>, <용의 아들 최창식> 등을 인기리에 연재하여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작가다. 특히 참신한 설정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큰 인기를 끌었던 <싸우자 귀신아>는 지난해 드라마로 제작되어 호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는 누적 다운로드 1,200만 회, 월 접속자 30만 명을 돌파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며 전 연령층에서의 고른 인기는 물론이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명 웹툰 작가와 인기 게임 개발사의 만남으로 어떤 작품이 탄생할지 벌써부터 관련 업계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달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현장에서 시나리오 기획 차 방문한 임인스 작가를 만나 애니메이션 <드래곤빌리지 월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드래곤빌리지 월드>로 애니메이션 시나리오에 첫 도전을 하게 되셨는데요. 평소에도 애니메이션에 대한 꿈이 있으셨나요?
그럼요. 웹툰도 애니메이션도 모두 종합 예술이지만, 좀 더 많은 요소를 표현해 낼 수 있는 건 애니메이션이니까요.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제의를 받게 되어 신선했습니다. 어릴 적, 애니메이션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었는데 현실적으로 좀 더 접근하기 쉬운 웹툰부터 시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대한 꿈이 남아 있어서 <드래곤빌리지 월드> 시나리오 제안을 덥석 수락하게 되었네요.
Q. <드래곤빌리지 월드>는 게임 ‘드래곤빌리지’를 원작으로 만들어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게임업체와는 첫 협업인데요. ‘드래곤빌리지’ 게임을 알고 계셨나요?
네, 물론입니다. 원래 게임을 좋아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가 ‘용덕후’입니다. 용이 나오는 게임을 제일 좋아해요. 심지어 제목에 드래곤이 들어가면 일단 하고 보는 정도니까요.
Q. 드래곤 캐릭터를 왜 좋아하시나요? 드래곤의 어떤 매력이 작가님을 사로잡은 건가요?
제가 지금 그리고 있는 판타지 만화에서도 드래곤들이 신으로 나옵니다. 좀 어려운 얘기일지도 모르겠는데, 사람들이 결국에는 어떤 비율에 끌린다고 하더라고요. 예쁜 것도 따지고 보면 비율이죠. 드래곤도 항상 어떤 비율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게 아닌가 합니다.
Q. 게임 ‘드래곤빌리지’에서 가장 인상적인 드래곤 캐릭터는 누구인지, 애니메이션에서 어떻게 표현하실 계획인지도 궁금합니다.
다닉(드래곤빌리지 게임 상의 다크닉스)과 빙고(드래곤빌리지 게임 상의 빙하고룡)가 가장 기억에 남더라고요. 제가 원래 뾰족한 캐릭터를 좋아해요. 주로 악역들이죠, 툴툴거리거나 사납거나… 그런 사람들이 한 번씩 여리거나, 좋은 면을 보이면 확 정이 들더라고요. 심지어 프로젝트 팀원들이 제가 다닉에게만 너무 애정을 쏟는 거 같다고 우려할 정도입니다. (웃음) 그런데 정말 애정을 가지고 작업하고 있어요. 애정이 있는 만큼 좋은 캐릭터와 스토리가 나오니까요. 더불어 게임에서 선한 역을 맡고 있는 고신(드래곤빌리지 게임 상의 고대신룡)의 역할에 대해서도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선한 캐릭터가 보여주어야 할 매력 포인트는 의지라고 생각합니다. 본인도 흔들릴 때가 있지만 계속해서 좋은 방향을 선택하는 선한 의지를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가 될 것입니다.
Q. 다른 애니메이션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드래곤빌리지 월드>만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가장 큰 경쟁력은 <드래곤빌리지> 매니아들이 정말 많다는 점이죠.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현장에서 드래곤빌리지 부스를 보고 새삼 놀랐습니다. 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지는 몰랐는데 사람이 가장 많더라고요. 한 마디로 ‘초통령’이던데요.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맡게 된 게 저에게도 참 좋은 기회인 거 같아요. 잘 만들고 싶다는 의욕이 확 솟더라고요.
Q. 마지막으로 <드래곤빌리지 월드> 시나리오를 포함한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웹툰이 제 본업이므로 계속 작업할 거고요. 지금은 <드래곤빌리지 월드>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작업에 굉장히 욕심을 내고 있습니다. 사라졌다고 생각했던 꿈에 다시 한 걸음 다가가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고, 제가 어느 정도인지 한 번 시험해보고 싶어요. 특히 캐릭터페어 행사장에서 ‘드래곤빌리지’의 인기를 눈으로 직접 보고 나니 제가 가진 능력을 모두 쏟아 부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드래곤빌리지’만의 매력적인 세계관과 각각의 개성이 넘치는 드래곤 캐릭터들이 등장할 <드래곤빌리지 월드>는 기존 드래곤빌리지 유저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매니아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래곤빌리지 월드>는 내년 유투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하이브로와 임인스 작가가 함께 도전하는 첫 애니메이션 <드래곤빌리지 월드>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