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무사이 스튜디오]
게임 및 멀티미디어 사운드 제작 전문기업 무사이 스튜디오는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게임 사운드 부문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월 1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MOU는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내 멀티미디어 학위과정(MTEC: Multimedia Technology Education Course)에서 게임 사운드 분야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사는 앞으로 능력을 계발하려 하는 현업 게임 개발자는 비롯해 미래를 준비하는 서강대학교 MTEC 학생을 위해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하게 된다.
MOU 체결식에는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조학균 원장과 무사이스튜디오 이인욱 대표가 함께 참석했으며,게임개발 현업자 및 학생들의 게임 사운드에 대한 인식 재고와 협업능력의 시너지 효과에 대해 큰 공감을 이끌어내며 기대를 모았다.
무사이 스튜디오는 서강대학교 MTEC과 협력해 게임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게임사운드를 기증하였으며, 학생들과 현업 게임 개발자들를 위한 게임 사운드 전문 강의도 진행 할 예정이다.
무사이 스튜디오 이인욱 대표는 “현업에서 게임 사운드 제작에 대한 전문 인력 부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 게임 사운드 제작이나 게임 개발자들 간 협업을 위해서라도 미리 산학 협력을 통해 게임 사운드에 대한 인식 전환과 협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조학균 원장은 “게임 개발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정말 필요로 했던 게임 사운드 분야의 산학 협력과 전문 교육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큰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무사이 스튜디오는 18년간 게임사운드 제작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며 그 일환으로 이번 서강대학교MTEC과의 MOU를 준비했으며,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MTEC에서는 매년 게임개발 현업에 진출해 인정받는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해오고 있는 가운데 게임사운드 전문교육을 추가하여 우수 인재 육성에 더욱 힘쓴다는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