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와이티미디어]
학습용 보드게임 개발 전문업체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출시해 온 기능성 게임의 명가, ㈜와이티미디어(대표 김상우)는 지난 4월 11일, 새로운 개정교육과정에 맞춘 <2018 백점맞는 퀴즈게임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2018 백점맞는 퀴즈게임 시리즈>는 교육부가 2015년에 고시한 제7차 교육과정의 개정 교육과정으로 올해 초등 3, 4학년에 새롭게 적용되는 교과 개정 내용을 반영한 신제품이다.
초등학교 통합교과와 사회, 과학의 학년별 교과서를 기반으로 한 퀴즈 레이스 방식으로, 초등 1, 2학년의 통합교과 학습을 위한 ‘백점맞는 초등통합 퀴즈게임’과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사회, 과학 교과 학습을 위한 ‘백점맞는 사회 퀴즈게임’과 ‘백점맞는 과학 퀴즈게임' 3가지 형태로 출시되었다.
영어와 수학 등 특정 과목에만 치중되고 있는 국내 학습용 보드게임 시장에 새로운 도전이 될 이번 ‘게임교과서’ 시리즈는 ‘직접적인 학습 효과를 가진 교육용 게임 교구 개발’이라는 취지로 개발 되었으며, ‘게임으로 변화한 교과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건전하고 유쾌한 보드게임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제품으로 일반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방과후 교실, 돌봄 교실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