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C나 환경과 상호작용할 때 쓰이는 ‘기운’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게임 속 ‘지식’을 얻는 것이 필수다. 특히 그 중 NPC 관련 지식은 조금만 품을 들이면 카테고리를 완성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의 관심사다.
오늘은 발레노스 지역 벨리아 마을 인근의 주요 NPC들의 위치를 정리해 보았다. 마을 밖에 있는 농부들과 거점 관리인들의 위치를 알아보자. /디스이즈게임 김승현 기자
벨리아 마을 서쪽 거점
먼저 첫 마을로부터 스토리를 따라가며 발견할 수 있는 벨리아 마을 서부 지역 거점관리인 위치다. 늑대 언덕에서 서부 경비캠프로 내려오다 보면 발레노스 강을 잇는 다리를 만날 수 있다. 벨리아 마을 첫 거점관리인 네이슨이 근무하고 있는 서부관문이다. 네이슨은 다리 동쪽 입구에서 만날 수 있다.
서부 경비캠프 남남동쪽 은둔의 숲을 가면 숲 가장 깊숙한 곳에서 거점관리인(?) 정령의 둥지를 만날 수 있다. 정령의 둥지가 있는 곳은 은둔의 숲 거점 마크로부터 조금 남쪽으로, 삼면이 절벽으로 둘러싸인 지형 가장 안 쪽에 있다.
은둔의 숲에서 조금 더 남쪽으로 가면 흑정령 각성 의뢰가 있는 고대인의 석실을 발견할 수 있다. 고대인의 석실 입구 기준 남남서쪽으로 가면 거점관리인 자렛 도몬가트를 만날 수 있다. 만약 고대인의 석실이 정면에 있다면 오른쪽 샛길로 빠져 언덕을 조금 올라가면 발견할 수 있다.
서부 경비갬프 북쪽으로 올라가 평원과 숲을 지나면 삼거리에서 아그리스 제단을 지키고 있는 잉카스를 만날 수 있다. 길가에 있어 찾기 쉬운 NPC다. 여담이지만 잉카스는 거점을 지키곤 있지만 지식 분류 상 ‘거점 관리자(발레노스)’가 아닌 ‘벨리아의 외지인’에 속한다.
아그리스 제단에서 동남동쪽으로 가다 보면 임프들이 잔뜩 서식하고 있는 숲을 발견할 수 있다. 숲 가운데는 땅이 움푹 꺼져 동굴을 형성하고 있다. 동굴에 들어가면 가장 안쪽에서 임프동굴을 지키고 있는 거점관리인(?) 작은코를 만날 수 있다.
이번에는 벨리아 마을 서부 거점 중 스토리만 따라가서는 발견하기 힘든 지점 2곳이다. 먼저 앞서 설명했던 아그리스 제단에서 북쪽으로 쭉 올라가면 깎아지는 듯한 절벽을 만날 수 있다. 절벽을 조심히 내려가면(만약 탈것이 있다면 아그리스 제단 서쪽 길을 따라 절벽을 빙 둘러 가는 것도 방법이다) 해안절벽 앞에 서있는 거점관리인 안드레이를 발견할 수 있다.
해안절벽에서부터 벨리아 마을을 향해 동쪽으로 해안선을 타고 쭉 이동하면 해안동굴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해안동굴 끄트머리에는 거점을 관리하는 에그린이 있다. 참고로 에그린은 지식 분류 상 ‘거점 관리자(발레노스)’가 아니라 ‘벨리아 마을 주민들’에 속한다.
벨리아 마을 동쪽 거점

다음은 벨리아 마을 동부의 거점관리인 NPC 정리다. 먼저 흑정령에게 고블린 퀘스트를 받고 마을 북북서로 가면 무너진 성벽 뒤에서 비들이라는 병사를 만날 수 있다. 그가 바로 크론성터의 거점관리인이다.
비들이 있는 곳에서 서쪽을 바라보면 거대한 성이 보인다. 설정 상 반군들이 머물고 있는 크론성이다. 고레벨 몬스터가 우글거리는 크론성이지만, 위험을 무릅쓰고 뛰어들면 숨겨진 거점관리인을 발견할 수 있다. 크론성 서쪽탑에 있는 거점관리인(?) 크론성 제단이 그 주인공이다.
벨리아 마을 동북동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피아자 농장 폐허 속에서 에화저 언덕을 지키고 있는 마샤를 발견할 수 있다. 피아자 농장 폐허 자체가 눈에 잘 띄는 곳에 있는데다가 마샤 자체도 거점 마크 근처에 있기 때문에 발견이 어렵지 않다.
그 다음은 벨리아 마을 동남동쪽에 있는 약탈의 숲이다. 약탈의 숲 거점 마크로 가면 고블린 분장을 하고 있는 거점관리인 그루샤가 숨어있다. 그루샤는 흑정령 의뢰로 만나는 NPC이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다.
약탈의 숲에서 남남동쪽으로 가면 고블린들의 고대문명(?)이 깃든 고블린 동굴이 있다. 여기서 고블린 동굴에 들어가는 대신 남남동쪽 산맥을 조금만 탐색하면 고블린들이 그린 석화를 발견할 수 있다. 바로 고블린 동굴의 거점관리인(?) 고블린 석화다.
다음은 벨리아 동부의 마지막 거점인 하이델 길머리다. 벨리아 마을에서 길을 따라 남쪽으로 쭉 내려오면 고갯길 한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는 하이델 길머리를 볼 수 있다. 하이델 길머리 입구에는 거점관리인 커클리가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벨리아 마을 서쪽 농장
거점을 다 살펴봤으니 이제는 벨리아 마을 주변의 농장을 살펴보자. 농장 NPC의 경우 대부분의 주요 NPC는 농장 건물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 농장만 찾으면 NPC를 찾기는 어렵지 않다. 다만 일꾼 NPC의 경우 건물이 아닌 밭에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변을 꼼꼼히 뒤져야 한다.
먼저 서부 경비캠프 남동쪽에 있는 토스카니 농장이다. 토스카니 농장은 스토리 진행 상 방문하는 지역으로, 총 3명의 NPC가 자리잡고 있다. 먼저 오비디오 토스카니와 파올라 토스카니가 농장 건물 근처에 나란히 자리잡고 있다. 일꾼 NPC인 노바라는 농장 담장 안에 있는 밭에 위치하고 있다. 오비디오 토스카니 북쪽을 살펴보자.
토스카니 농장에서 북동쪽으로 가다보면 마리노 농장 창고를 지키고 있는 로반트 마리노를 찾을 수 있다. 로반트 마리노는 농장 서쪽에 있는 동굴창고(?) 앞에 있다. 월드맵에 표시된 거점 마크 기준, 서쪽 가장자리 부분이다.
로반트 마리노를 만나면 벨리아 마을로 일꾼을 호위해 달라는 의뢰를 받게 된다. 만약 이렇게 벨리아 마을에 방문할 경우 마을 동남쪽 외진 건물에 있는 인디실이라는 NPC를 만나보도록 하자. 마을 안에 있지만 지식 분류 상 ‘벨리아의 주민들’이 아닌 ‘벨리아의 농장 사람들’에 속하는 NPC다.
마리노 농장에서 조금만 더 북동쪽으로 가면 바탈리 농장을 발견할 수 있다. 이 곳에는 엠마 바탈리와 다리푸 두 NPC가 위치한다. 농장 주인인 엠마 바탈리는 농장 건물 한가운데 위치해 쉽게 찾을 수 있다. 다만 다리푸의 경우, 농장 북동쪽에 있는 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꼼꼼히 필드를 뒤져야 한다.
벨리아 마을 서쪽을 살펴보면 무역 의뢰나 생산 의뢰 등으로 찾게 되는 로기아 농장을 발견할 수 있다. 벨리아 인근 농장 중 가장 많은 NPC가 상주하고 있는 지역이다. 먼저 로기아 농장 건물 입구에 가면 농장 주인 세베로 로기아가 유저를 맞이한다. 세베로 로기아를 지나 담장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그의 딸인 카멜리아 로기아가 있다.
농장 식구들을 다 발견했으면 일꾼을 찾아보자. 농장 서쪽 담장 밖 나무에는 봉골레라는 고블린이 있다. 농장 건물 북쪽 구석(?)에는 ‘골룸’을 모티브로 한 것 같은 샤카스라는 고블린이 있다. 여담이지만 샤카스는 ‘벨리아의 농장 사람들’이 아닌 ‘벨리아의 외지인’에 속한다.
벨리아 마을 동쪽 농장

마지막으로 벨리아 마을 동쪽에 있는 농장 NPC 목록이다. 먼저 앞서 설명했던 바탈리 농장에서 남동쪽으로 가면 발레노스 숲 거점을 발견할 수 있다. 발레노스 숲이라는 명칭과 달리 거점마크 위치에는 델루치 농장 건물이 있다. 농장에는 농장 주인인 다프네 델루치가 농장 건물 한가운데 있으며, 스테리라는 일뿐이 농장 북서쪽 밭에 자리잡고 있다.
벨리아 마을 동쪽에는 핀토 농장이 있다. 굵직한 의뢰가 없는 장소이기 때문에 만약 길이 아니라 최단거리로만 의뢰 수행 장소를 찾아다니는 유저라면 의외로 빼먹기 쉬운 지역이다.
핀토 농장에는 농장 주인 마티나 핀토와 일꾼 파르치가 위치한다. 마티나 핀토는 농장주인답게(?) 농장 건물 가운데 있으며, 파르치는 농장 북쪽 밭에서 찾을 수 있다.
이렇게 벨리아 인근 농장을 전부 찾아다니면 ‘벨리아의 농장 사람들’ 지식 분류에서 딱 한 명의 NPC만 비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과연 이 캐릭터는 어디에 있을까?
답은 벨리아 마을 안에 있다. 벨리아 마을 북동쪽에 있는 타크로스의 훈련소를 가보자. 훈련소 북쪽에 보면 아드리아나 로기아라는 NPC를 발견할 수 있다. 단, 해당 NPC의 지식을 얻으려면 로기아 농장 관련 의뢰를 먼저 수행해야 함을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