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special/page/event/blizzcon/2008/nboard/133/?n=12556 주소복사

블리즈컨, WoW 프리뷰와 배틀넷에 주목!

블리즈컨 2009 행사장 지도와 시간표 공개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한국 시간으로 22일 새벽 2시부터 개최되는 블리즈컨 2009의 행사장 지도와 주요 일정의 시간표가 공개됐다. /애너하임(미국)=디스이즈게임 박상범 기자

 

 

■ 지난 해보다 홀 2개 더 사용, 규모 확장

 

블리즈컨 2009는 행사장 크기가 커졌다. 지난 해는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의 홀 3개를 사용했는데, 올해는 2개가 늘어난 5개의 홀을 사용한다.

 

A홀은 <WoW> 전문 홀로 <WoW> 프로게이머와 커뮤니티 토너먼트 행사가 열리고 <WoW> 대규모 체험대가 설치됐다. 또한 일리단과 아서스의 조형물이 A홀을 지킨다.

 

B홀은 <스타크래프트 2> 전문 홀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의 토너먼트 행사, 협력 업체의 부스와 <스타크래프트 2> 체험대, 아트 갤러리, 놀이기구인 자이로스코프 체험대로 꾸며진다. 칼날의 여왕 케리건의 조형물이 B홀 입구를 지키게 된다.

 

C홀은 패널 간담회 전문 홀로 블리자드 개발진이 유저들과 직접 대화하는 간담회가 진행된다. 또한, 트레이딩 카드(TCG) 게임 부스, 협력 업체 부스와 늑대를 탄 오크, 드워프 조형물이 C홀을 꾸민다.

 

D홀은 메인 스테이지로 개막식과 폐막식 등의 주요 행사, 패널 간담회가 이곳에서 진행된다. E홀은 참가자 등록 전용 홀로 사용해 행사 당일 혼란을 미연에 방지한다.

 

블리즈컨 2009 행사장 지도 (클릭하면 커집니다)

 

 

 

■ <WoW> 프리뷰와 배틀넷 패널에 관심집중

 

블리즈컨 2009는 미국 시간으로 21일과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첫째 날 행사가 시작되면 모든 체험대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지며 개막식 행사가 개최되는 11시 30분부터는 메인 스테이지 이외에는 체험이 중단된다.

 

이후 12시 반부터 <WoW>의 (세 번째 확장팩 프리뷰로 짐작되는) 프리뷰 패널과 <스타크래프트 2> 아트 간담회가 진행된다. 이어서 2시부터 <디아블로 3>의 영웅과 괴물, <WoW>의 아트 관련 간담회, 3시 반부터 <스타크래프트 2>의 배틀넷, 블리자드 게임의 길드 관련 간담회, 5시부터 <WoW>의 직업-아이템, 블리자드 게임의 영상 관련 간담회가 열린다.

 

그리고 오후 6시부터 3시간동안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코미디언 제이 모어의 진행으로 블리자드 게임을 소재로 한 코스튬 플레이, 노래, 댄스 대결이 1일차를 장식한다.

 

둘째 날에는 오전 10시부터 <WoW> 질의응답(Q&A)과 게임 산업 관련 간담회, 11시 반부터 <디아블로 3> Q&A와 <WoW>의 게임 시스템 간담회가 마련된다.

 

오후에는 1시부터 <WoW>의 던전과 레이드, <디아블로 3>의 아트 관련 간담회, 2시 반부터 <스타크래프트 2>의 세계관, <WoW>의 직업-아이템 관련 간담회, 4시부터 <스타크래프트 2>의 게임 플레이 간담회와 <WoW>의 레이드 중계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WoW>와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3>의 프로게이머 토너먼트와 커뮤니티 토너먼트, <스타크래프트 2> 프로게이머 친선 경기가 행사 중 지속적으로 열려 참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일차 6시 반부터 오지 오스본, 레벨 80 정예 타우렌 족장 밴드가 참여하는 폐막식을 끝으로 블리즈컨 2009는 막을 내리게 된다.

 

블리즈컨 2009 주요 행사 시간표 (클릭하면 커집니다)

 

최신목록 1 | 2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