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
2022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가 약 20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삼성KPMG는 지난 2021년 12월 13일 게임 산업 집중 분석 보고서인 ‘2022 게임 산업 10대 트렌드’를 발간하며 국내 게임 시장은 2007년 이후부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서는 또한 국내 모바일 게임 사장이 2022년 11조 24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였다.
국내 게임시장의 전체적인 규모와 성장의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 2012년과 2017년, 그리고 2020년에 큰 폭으로 상승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 2020년의 한국경제 성장률은 -1%의 역성장을 보인 것이 반해 게임시장은 전년 대비 21%가량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2020년 기준, 대한민국은 전세계 게임시장에서 약 7%의 점유율을 차지했고, 이는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4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이를 플랫폼별로 확인해 본다면 세계 PC게임 사장에서 한국의 비중은 약 12.5%, 또한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는 한국이 약 10%의 비중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시장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게임 시장에 있어 그만큼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화두는 게임 프로그래머에 관련될 수밖에 없다. 게임 프로그래머는 기획자, UI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게임 음악가 등 다양한 부서로부터 넘겨받은 기획 및 디자인 자료를 기반으로 게임 프로그램의 구조를 설계하고, 그래픽 파일이나 사운드 파일이 정상적으로 게임 속에서 작동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한 후, 게임을 테스트하여 에러를 수정하고 버그를 찾아내는 역할을 한다.
게임 프로그래머는 게임서버 컴퓨터에서 게임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게임서버시스템을 설계하고 네트워크프로그램 및 서버응용프로그램을 구현하며, 게임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정된 게임세계의 배경 위에서 서로 작용하는 캐릭터와 오브젝트들의 규칙과 이벤트를 컴퓨터로 구현하는 작업을 맡고 있다.
이에 최고의 게임 아카데미로 인정받고 있는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는 상상속의 게임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정인 언리얼 게임 엔진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전해왔다.
이 언리얼 게임 엔진 신규 교육과정은 ▲프로그래밍 C언어 ▲유니티C++ ▲유니티C#과 기초 ▲유니티 중급 ▲ 유니티 고급 및 실습 ▲게임 만들기 등의 과정으로 구성이 되며, 취업 정규 과정 등록 시 최대 40% 수강료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고 한다.
▲만족도 높은 소수 정예 수업 ▲자신만의 독창적인 포트폴리오 완성 ▲전 강의실 그래픽 전용 듀얼 모니터 ▲실무자 출신의 시그니처 강사진 등의 특별함으로 무장하고 있는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의 언리얼 게임 엔진 신규 교육과정의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