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네오네시아]
아이폰, 구글의 결제 수수료 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게임 충전할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충전 서비스 탑업지지(TopUP.GG)가 한국어 서비스를 런칭했다. 탑업지지는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어디서나 게이머의 국가에 상관없이, 아이폰, 안드로이드, PC,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면서, 별도의 쿠폰 없이 상시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게임 충전 서비스이다.
탑업지지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와 같은 해외직구 방식을 활용하여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합법적이고 정상적인 게임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가를 속이거나 게임사에서 허락하지 않는 방식으로 게임을 충전하는 우회결제와 다른 합법적 서비스이다. 또한 다양한 불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대리결제와 다르게 안전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충전할 수 있다.
이는 한국과 달리 해외에서 활성화된 서비스로, 이용자가 원하는 게임 재화를 충전할 때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스팀, 게임사의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외부의 게임 충전 서비스를 사용하여 할인된 가격에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보편화 되어있다.
탑업지지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한 사용 방식을 통해 복잡한 과정 없이 빠르고 쉽게 게임 재화를 충전할 수 있는 점이다.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히 UID와 서버 정보만 입력하면 충전이 완료되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여 아이폰, 플레이스테이션, PC 등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 재화를 충전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사용 중인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 기업 네오네시아가 개발한 탑업지지(TopUP.GG)는 게임사와 연동된 글로벌 파트너들을 통해 대량으로 게임 재화를 소싱하여 2024년 1월 자회사인 Kepoo를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서비스를 런칭하였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많은 인기를 누린 탑업지지는 11월까지 누적 4백만 건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정성을 입증하며 이용자와 신뢰를 쌓아왔다.
이에 네오네시아는 HB 인베스트먼트, 키움증권, BNK투자증권,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한국의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10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하며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탑업지지는 한국어 서비스 오픈기념으로 24년 12월31일까지 원신, 붕괴, 젠레스존제로, 니케 등 서비스하는 게임 재화를 최대 2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글로벌로 진출하고 있는 탑업지지는 인도네시어와 한국어 서비스에 이어서 전세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글로벌 서비스를 25년 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