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달콤소프트]
- ‘<슈퍼스타> 시리즈’, ‘아티스트 카드를 도입한 리듬 게임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 특허 획득
- 아티스트들의 초상을 활용한 R카드, 랭킹 시스템 등 <슈퍼스타> 시리즈 전반에 관한 특허 등록
SM, JYP 등 K-POP 리듬 게임 ‘<슈퍼스타> 시리즈’를 개발 및 운영하는 달콤소프트는 지난 4월 6일 ‘아티스트 카드를 도입한 리듬 게임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에 관한 특허가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달콤소프트가 획득한 ‘아티스트 카드를 도입한 리듬 게임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 특허는 <슈퍼스타> 시리즈 내에 있는 아티스트 카드 및 노트, 시스템 전반에 관한 것이다. 초상권 계약이 완료된 아티스트들의 초상을 활용하여 R카드와 같은 <슈퍼스타> 시리즈만의 고유한 프레임으로 디지털 테마 카드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티스트 음원에 맞춰 제작된 노트를 제공하는 기능, 곡 플레이 중 선택된 아티스트 카드들을 음원의 박자에 따라 등장시켜 상단부에 표시하는 기능, 산출된 점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고 그 점수에 기반하여 주기적으로 순위 랭킹을 제공하는 인게임 기능도 이번 특허에 포함된다.
달콤소프트 관계자는 “K-POP 글로벌 리듬 게임인 ‘<슈퍼스타> 시리즈’가 이번 특허 등록으로 국내외 K-POP 팬덤 기반의 사업이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