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5마스터즈>에는 일일 단위로 갱신되는 콘텐츠들이 있어 전부 챙겨주지 않는다면 그만큼 성장이 뒤처진다. 캐릭터와 유저의 성장이 뒤처지면 곧바로 아레나 순위의 하락이라는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모든 콘텐츠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그런데 모든 콘텐츠를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또는 모든 콘텐츠를 전부 수행하기에 지금 당장은 너무 귀찮다면?
그런 바쁜 유저들을 위해 <원더5마스터즈>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콘텐츠 4가지를 중요도 순서로 정리해봤다. 너무 바쁘다면 첫 번째와 두 번째 항목만 수행하고, 더 여유가 있을 때 나머지 콘텐츠도 챙기도록 하자.
■ 첫 번째 : 영웅 조각
영웅 조각은 영웅을 높은 단계로 진화시키는 재료로 ‘모험 모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그런데 영웅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테이지는 하루 3회의 횟수 제한이 있으므로 하루 건너뛸 때마다 영웅의 진화가 하루 늦춰진다고 보면 된다.
물론 엄청난 과금력으로 영웅 조각을 모아 5성까지 진화시킬 수 있겠지만, 그럴 게 아니라면 모험 모드에서 매일 영웅 조각을 챙겨주자. 자신이 주력으로 육성하는 영웅의 ‘영웅 조각’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면 ‘보스 몬스터 3마리 처치’와 ‘모험 모드 10회 플레이’ 일일 업적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 바빠서 모험 모드를 직접 클리어 할 시간이 없다면 ‘즉시 완료’ 아이템을 사용해 빠르게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평소에는 이렇게 바쁠 때를 대비해 아이템을 아껴두자.
▲ 영웅 조각도 모으고, 일일 업적도 완료하고 일석이조!
■ 두 번째 : 차원 탐사
한 파티를 일정 시간 동안 파견해 골드 또는 경험치 물약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원더5마스터즈>를 할 짬이 나지 않을 정도로 바쁘다면 잠깐의 시간을 내 10시간 풀로 탐사를 보내두자. 앞서 영웅 조각을 모을 때 즉시 완료 아이템을 사용해 진행했다면 ‘차원 탐사’에 꼭 친구를 포함시켜 보내자. 차원 탐사에서 친구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친구야 도와줘!’ 일일 업적이 완료된다.
몇 시간 단위로 걸리는 차원 탐사는 시간 대비 효율이 아주 높은 편은 아니지만, 탐사를 보내는 데에는 아주 짧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보내놓기만 하면 되므로 챙겨주는 것이 좋다. 배 두척을 보내는 데 채 1분도 걸리지 않는다.
■ 세 번째 : 일일 업적
위 두 가지를 수행하면서 클리어되지 않은 나머지 일일 퀘스트들을 챙겨주자. 일일 퀘스트에서는 모험 모드를 수십 번 해야 얻을 수 있는 유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므로 유저 레벨업 효율이 매우 높다. 이 유저 레벨은 즉 영웅의 레벨 상한으로 직결되므로 일일 퀘스트는 강한 파티를 육성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그렇다고 전부 챙기기에는 꽤나 많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시간이 적게 들면서 유저 경험치를 많이 주는 일일 업적을 우선으로 완료하는 것이 좋다. 터치 몇 번만으로 간단히 완료할 수 있는 일일 업적으로는 골드 충전, 스킬 강화, 장비 강화 업적이 있다.
▲ (위에서부터)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일일 업적 순서
앞에서 언급한 영웅 조각, 차원 탐사 시 완료되는 일일 업적은 제외했다.
그중 골드 충전 업적은 보석 30개를 사용해 3만 골드를 충전하는 것으로 굳이 캐쉬인 ‘보석’까지 써가며 일일 업적을 완료해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보석 100개를 사용해야 스태미너를 80 회복시켜주는 것을 생각해보면 효율이 높다고 할 수 있으며, 바빠서 플레이할 시간이 적은 날에는 골드 충전 일일 업적 보상의 유저 경험치도 소중하므로 가능하다면 완료하는 것이 좋다.
바쁘더라도 쉽게 완료할 수 있는 ‘차원의 포식자 도전하기’ 업적까지는 완료하는 것을 추천한다. 차원의 포식자에 1명의 영웅만으로 도전하면 빠르게 죽고 일일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점술사 저택에서 소환하기’는 우정 포인트로 구매하는 뽑기도 포함되므로 무료 소환 10분을 기다리지 않고 우정 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결투장 3회 도전’, ‘고대 던전 3회 도전’ 일일 업적에는 1회당 10분의 쿨타임이 있으므로 여유가 된다면 완료하도록 하자.
■ 네 번째 : 고대 던전
전투력 4만을 기준으로 10시간에 약 7만 골드 정도를 획득할 수 있는 차원탐사에 비교하면, 2단계를 기준으로 한 번만 클리어해도 7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고대 던전의 ‘유령선’은 골드 수급에 숨통을 트이게 해주는 중요한 콘텐츠다.
경험치 포션을 주는 날이라면 고대 던전을 무시해도 좋지만, 골드 또는 승급 재료를 주는 날에는 바쁘더라도 고대 던전을 챙겨주는 것이 좋다. 특히 스킬 레벨업, 장비 강화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골드는 항상 부족함에 시달리므로 골드 고대 던전이 열리는 월, 목, 일요일에는 유령선을 꼭 클리어하자.
승급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파우스트 마법 학회’도 나쁘지 않은데, 승급 재료는 구하기 어렵지 않아 중요도는 높지 않다.
월요일, 목요일, 일요일 - 유령선(골드) 화요일, 금요일, 일요일 - 시공의 균열(경험치 물약)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 파우스트 마법 학회(승급 재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