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에 휩싸인 <매스 이펙트 3>의 엔딩에 새로운 장면이 추가된다.
EA는 6일 바이오웨어가 개발하고 자사가 유통하는 RPG <매스 이펙트 3>의 엔딩 이후 추가 장면을 담은 DLC를 올 여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엔딩 이후에 에필로그 성격의 추가 시네마틱 컷이 추가되는 형태다.
바이오웨어의 제너럴 매니저 레이 무지카(Ray Muzyka)는 “우리는 (매스 이펙트 3를) 발매했을 당시 열렬한 팬들의 피드백을 들을 시간이 부족했다. <매스 이펙트 3>의 추가 컷신으로 인해 게이머들에게 <매스 이펙트> 시리즈 세계관의 좋은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웨어가 추가 장면을 만드는 배경에는 <매스 이펙트 3> 플레이어들의 거센 항의가 있었다. 지난 3월 31일에는 <매스 이펙트> 팬들이 모금운동을 벌여 바이오웨어에 컵케이크 400개를 선물한 바 있다. 이는 색만 다르고 맛은 같은 컵케이크를 통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별반 달라지지 않는 <매스 이펙트 3>의 엔딩을 비꼰 것이다.
이번 DLC의 주요 내용은 엔딩을 바꾸는 게 아니라 엔딩 뒤에 장면을 추가하는 것이다. 추가 장면이 엔딩을 바꿔달라고 요구했던 팬들의 불만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번 무료 DLC는 올 여름부터 Xbox360, PS3, PC 버전을 대상으로 배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