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디 저장하기
뉴스센터
헤드라인
주요뉴스
일반
논란/사고
외신
국내소식
인디
산업
정책
채용
사회공헌
e스포츠
코스프레
리뷰/출시
프리뷰/리뷰 ▶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출시/할인 ▶
출시
할인정보
사전등록
업데이트
이벤트
기획/특집
분석기사
스토리텔링
흥미기획
게임인
칼럼
기자수첩
카드뉴스
연재/카툰
연재
카툰
스페셜칼럼
오늘의게임
화제의영상
전체
트레일러
플레이영상
CF
슈퍼플레이
기타
자료실
전체
보고서
발표자료
통계자료
기타
게임쇼/강연
G-STAR
G-STAR B2B
GDC
NDC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TGS
E3
블리즈컨
BIC
아웃오브인덱스
PlayX4
기타 게임쇼
커뮤니티
게이머발언대
유저리뷰
시사게시판
자유게시판
갤러리
전체
유머
얼짱/몸짱/스타
기타
게임별 아지트
TIG 메인
모바일게임 아지트
퍼즐앤드래곤
제목
작성자
고급검색
닫기
기간:
부터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까지
조건:
제목
작성자
[얼음병정의 게임 비평] '언더테일', "자유의 앞에서 당신은 어떤 표정을 짓는가"
[6]
[가상세계 깊은 곳에 자리 잡은 우리들의 이야기]
2017.03.25
|
(
얼음병정
)
디스이즈게임은 얼음병정 님의 게임 비평과 리뷰를 다시 한 번 소개합니다. 냉철한 자신의 시선으로 풀어낸 리뷰와 비평을 통해 디스이즈게임이 놓칠 수 있었던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독자 여러분도 함께 담론의 장을 열었으면..
[얼음병정의 게임 비평] E-Sports는 환상인가 현실인가 (하)
[7]
2017.03.17
|
(
얼음병정
)
# Intro 앞서 우리는 e스포츠라는 시장의 형성 과정과 그 이유를 살펴보았습니다. 또 e스포츠가 형성됨에 있어 어떤 게임을 선택했는지. 선택의 이유는 무엇일지 살펴보았습니다. e스포츠는 ‘현재 내가 충족할 수 없는 조건을 가진 무언가’를 자..
[얼음병정의 게임 비평] E-Sports는 환상인가 현실인가 (상)
[3]
2017.03.03
|
(
얼음병정
)
# Intro <스타크래프트1> 'ASL(AfreecaTV StarLeague)'이 수 주 전 막을 내렸습니다. 택뱅리쌍(스타크래프트 1의 김택용, 송병구, 이영호, 이제동 게이머를 묶어 이르는 말)의 복귀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았고 성황리에 마무리 지을 수 있었죠. 마..
[얼음병정의 게임 리뷰] '톰 클랜시 : 더 디비전', 왜 재미없었을까? (하)
[10]
[서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2017.02.17
|
(
얼음병정
)
디스이즈게임은 얼음병정 님의 게임 비평과 리뷰를 다시 한 번 소개합니다. 냉철한 자신의 시선으로 풀어낸 리뷰와 비평을 통해 디스이즈게임이 놓칠 수 있었던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독자 여러분도 함께 담론의 장을 열었으면..
[얼음병정의 게임 리뷰] '톰 클랜시 : 더 디비전', 왜 재미없었을까? (상)
[6]
[어떤 게임이 재미있는 게임인가?]
2017.02.10
|
(
얼음병정
)
# intro 게임의 핵심은 재미입니다. 아무리 그래픽이 좋고 디테일이 훌륭하더라도 게임이 재미가 없으면 도태되기 마련이죠. 그렇다면 우리의 의문은 당연히 "어떤 게임이 재미있는 게임인가"로 향해야 합니다. 재미있는 게임은 어떤 구조로 되어..
최신목록
1
연재
많이 본 기사
1
[방구석게임] '드래곤 에이지: 베일가드' 최선의 마무리는 아닐지라도
2
[게임과 책] 닌텐도의 전설 '레지 피서메이'가 말하는 '파괴적 혁신'
3
[방구석게임] 내가 생각하는 게임 공략의 본질에 대해
4
[TIG룩백] "진정한 기사도를 찾아서"
주간 많이 본 기사
1
글로벌과 업데이트 맞추는 파판 14 '황금의 유..
2
닌텐도, 20만 이용자 보유한 스위치 해적판 커..
3
일론 머스크, "게임을 다시 위대하게!" AI 게임..
4
버닝비버에서 놓치고 가면 땅을 치고 후회할 8..
5
메이플스토리 '보보보 사태', 이용자 승소로 결..
6
서브컬처 기대작 '프로젝트 무겐', 국내 정식 ..
7
패스 오브 엑자일 2, 전투 시스템 미리보기
8
'카피바라 GO!' 매출 한국에서 가장 높았다? 하..
9
엔씨소프트, '독립 개발 스튜디오' 체제 출범
10
'10주년' 자체 서비스 클로저스, 오프라인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