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의 알짜배기 콘텐츠는 최소 이계 던전에서부터 시작돼 안톤 레이드 던전까지 이어진다. 이계 던전에 입장하려고만 해도 70레벨 이상이 돼야 하며, 레벨이 높을 수록 던전을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으니 레벨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퀘스트만 따라가서 만렙을 쉽게 달성할 수 있다면 아무 문제 없겠지만, 퀘스트별로 경험치 효율도 다르며 퀘스트가 끊기는 구간도 생기기 때문에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다면 가장 범용적이면서 효율적인 레벨업 루트는 뭘까? 디스이즈게임에서 그 의문점을 풀어줄 가이드를 만들어 봤다.
레벨업 사전 준비1 - 던전 추가 경험치
기본적으로 던전에서 몬스터를 잡으면 '사냥경험치'를, 던전을 클리어하면 '클리어경험치'를 얻게된다.
▲보너스 경험치는 빠른 레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다
이 두가지 경험치는 여러가지 보너스를 받아 뻥튀기되는데, 빠른 레벨업을 위해서는 이러한 보너스를 최대한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피로도는 한정돼 있기 때문.
아래의 보너스 받을 수 있는 조건을 확인하여 최대한 보너스를 챙기면서 플레이 하자.
: 레벨에 맞는 채널에서 사냥 (√중요)
: 전날 쓰지않은 피로도만큼 경험치 2배 획득
: 상위멤버가 접속해있을 때 15% 추가 경험치
: 파티 플레이 시 추가 경험치 (√중요)
: 30% 추가 경험치 + 추가 피로도 (√중요)
: 만렙길드 기준 8% 추가 경험치
: PC방 or 이벤트 기간에 피로도 2배 소모로 경험치 2배 획득
: 추가경험치 획득 장비를 장착
: 28일 이상 미접속 후 재접속자 2주간 버프
: 성장의 계약 기간동안 30% 추가 경험치 (√중요)
: 주말 플레이시 추가 경험치 (√중요)
: 특정기간에 지정된 직업과 파티플레이
: 챔피언 몬스터 10마리 이상 사냥
: 던전 랭크에 따른 추가 경험치 (√중요)
: 아바타 장착 추가 경험치 (√중요)
: 크리쳐 장착 추가 경험치 (√중요)
: 30% 추가 경험치 + 추가 피로도 (√중요)
: 파티 플레이 시 추가 경험치 (√중요)
: 만렙길드 기준 8% 추가 경험치
: 계정 내 40레벨 이상 존재시, 최고레벨 캐릭터를 제외하고 10% 추가 경험치
: 30분동안 클리어 경험치 2배 아이템 (√중요)
: 성장의 계약 기간동안 30% 추가 경험치 (√중요)
: 피로도 사용량에 따라 경험치&피로도 보너스 (√중요)
: PC방 or 이벤트 기간에 피로도 2배 소모로 경험치 2배 획득
: 챔피언 몬스터 10마리 이상 사냥
※ '성장의 계약'은 단품 구입보다 패키지로 얻는게 이득
※ '성장의 비약' 획득처 : 결투장 5승시 획득 / 각종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
레벨업 사전 준비 2 - 경험치 관련 아이템
하루 1회 한정, 피로도를 30 회복할 수 있는 아이템. '피로도=경험치'이기 때문에 고속 레벨업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다.
연금술사 전문직업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거래 가능 아이템이라 경매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에 100만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 아이템.
만렙 캐릭터가 경험치를 얻게되면 따로 게이지가 쌓이게 되는데, 이 게이지가 가득차면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계정귀속 아이템으로 거래는 불가능하지만, 계정 내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렙 캐릭터에서 다른 캐릭터로 옮겨주기만 하면 된다.
사용시 경험치의 1%가 채워지는 아이템. 만일 100개가 있다면 클릭 100번으로 1레벨업이 가능하다.
미러아라드 던전을 돌면 얻을 수 있는 '차원의 균열 임무 보상 상자'의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캐릭터마다 하루 10개씩 획득 가능하다.
계정귀속 아이템으로 거래는 불가능하지만, 계정 내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렙 캐릭터에서 다른 캐릭터로 옮겨주기만 하면 된다.
레벨업 루트
※ 55레벨부터 열리는 미러아라드 던전은 경험치를 얻기 좋은 던전이므로 틈틈히 돌아주자.
※ 70렙대 던전 루트를 수정하였습니다.
(1) 잊혀진 땅 (45~60레벨)
언더풋의 조안 페레로를 통해 입장 가능한 던전으로, 30분의 제한시간이 있고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는다.
잊혀진 땅의 구역 중 '하얀눈꽃산'은 45레벨 제한 던전인데, 오른쪽 위 방구석에서 '유적소녀' 인형을 소환하고 자동평타 설정을 해놓으면 인형이 몹을 다 잡아준다. 일명 '잊땅 잠쩔'로 불리는 경험치 노가다.
▲인형한테 쩔받을 줄은 몰랐지?
유적소녀의 소환시간이 15분이기 때문에 2개를 사서 들고 가면, 딴짓하면서 30분동안 100~200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45레벨부터 60레벨까지 피로도 다쓰고 시간이 남을때 꼭 해보자.
▲ 오른쪽 위 맨 끝방의, 오른쪽 위 구석에서 자동 평타만 하고 있으면 OK!
(2) 사망의탑 (50~만렙)
망자의 협곡에 있는 50레벨 제한 던전으로, 입장에 피로도 대신 '사신의 초대장'을 소모한다. 하루 최대 3회 입장 가능하다.
총 45층으로 이루어져있고 한층씩 클리어해서 올라가는 방식인데, 받는 경험치가 레벨에 비례해 상승하기 때문에 고레벨로 갈수록 경험치 효율이 좋다.
▲ 피로도를 다 쓴 뒤에는 사망의 탑에 들러보자!
(3) 무한의 제단 (60~만렙)
망자의 협곡에 있는 60레벨 제한 던전으로, 입장시 피로도 대신 골드를 소모한다. 하루 최대 3회 입장 가능하며, 난이도는 파티원 수에 따라 달라진다.
1회 클리어 할 때보다 2회 클리어 할 때, 2회 클리어 할 때보다 3회 클리어할 때 더 많은 경험치를 주는 시스템이다. 회당 클리어 시간이 10분 안팎으로 짧은편인데다 최종경험치도 나쁘지 않은 편.
사망의 탑과 마찬가지로, 피로도를 소진해서 던전을 더이상 가지 못할 때 부가적인 경험치 획득을 위해 방문해볼만 하다.
▲ 무한의 제단은 총 15라운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