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8로 업데이트한 유저들이 넥슨 <영웅의 군단>을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2주째 계속되고 있다.
지난 9월 18일 애플이 발표한 iOS 8 업데이트 이후 <영웅의 군단 for Kakao>(이하 영웅의 군단) iOS 버전 이용자들은 게임의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는 iOS 앱 호환성에 따른 버그로 iOS 8 유저가 <영웅의 군단>에 접속하면 6%까지 게임이 업데이트되다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iOS8 업데이트 이후 <영웅의 군단> 게임 접속불가 현상
넥슨은 지난 9월 17일 <영웅의 군단> 공식 카페(//cafe.naver.com/lohkakao)를 통해 iOS 8에 최적화한 <영웅의 군단> 심의 승인이 iOS 8 배포 시점에 이루어지지 않아 원활한 서비스가 불가한 상태로, 가급적 iOS 8의 업데이트를 자제할 것으로 공지한 바 있다.
이후 iOS 업데이트 다음 날인 19일 문자를 통해 위 현상에 대해 재공지했다. 하지만 일부 유저들은 업데이트와 관련된 접속 불가 현상을 인지하지 못하고 iOS 8로 업데이트해 게임 접속을 못 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이 2주 가까이 이어지자 유저들은 공식 카페를 통해 답답함을 토로하는 글을 올리고 있으며, 일부 유저들은 환불 절차까지도 밟고 있다.
그러나 답답함은 넥슨 역시 마찬가지다. iOS 8을 대비해 <영웅의 군단> 업데이트 버전을 심의 신청했음에도 애플의 심의 승인결과가 아직 나오고 있지 않기 때문. 넥슨은 금주 중 iOS 8 최적화 버전이 애플의 심의를 통과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며 유저들에게 조금만 더 기다려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넥슨은 9월 28일 <영웅의 군단> 공식 카페를 통해 "<영웅의 군단> iOS 버전은 애플의 심의절차를 꼭 거쳐야 하기에 이런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원하는 시기에 업데이트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다"라며, "iOS 8 업데이트에 최적화된 버전의 준비는 이미 마쳤지만 아직 심의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상황이다. 결과가 나오는 대로 다시 알리겠다"고 공지했다.
넥슨은 9월 28일 <영웅의 군단> 공식 까페에 현재 진행 상황을 재공지했다
넥슨 관계자는 "iOS 8 베타 버전부터 <영웅의 군단> 업데이트 적용을 준비해 왔고 심의를 신청했지만 승인절차가 길어지고 있다. 금주 중으로 업데이트 버전이 적용될 예정이므로 최대한 빠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iOS 8 업데이트로 접속하지 못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여러가지 보상책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