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4-08 11:34:27
강원도 마을 어르신들, 한게임 윷놀이로 대회를!
- - 강원도 46개 정보화 마을, 330여명의 지역 주민 참가하는 마을 대항전
- - 친숙한 게임 통해 중장년층이 컴퓨터와 인터넷 접할 수 있는 긍정적 사례
[NHN 제공] 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국내 최대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게임을 통해 정보화 기기의 접근성을 높이고 중장년층의 이스포츠(e-Sports) 대회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강원도(도지사 김진선)와 춘천MBC(대표 정흥보), 한림성심대학(학장 금승호) 교육부 누리사업 문화콘텐츠인력양성사업단과 공동으로 오는 22일까지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를 공동 주최한다고 이 달 8일 밝혔다.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는 강원 지역 정보화 마을 대항 온라인 윷놀이 대회로, 게임을 통해 컴퓨터 및 정보화 기기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지역 주민들의 정보 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민속놀이인 ‘윷놀이’로 청소년층 위주의 이스포츠(e-Sports) 대회를 중장년층까지 확대해 지역 주민의 단합을 도모하고자 개최하게 됐다.
강원도 총 46개 정보화 마을, 33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7일까지 마을별 정보센터를 통해 온라인 예선전이 진행되며, 이 달 22일 오후 3시부터 춘천 한림성심대학에서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게임은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인기 웹보드 게임 ‘신윷놀이’의 대회용 채널과 버전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고 있다.
NHN 정욱 한게임 그룹장은 “한게임의 웹보드 게임은 친숙한 게임을 통해 중장년층이 컴퓨터와 인터넷을 접할 수 있는 긍정적인 계기로 자리잡고 있다.”며 “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는 중장년층이 직접 게임을 접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건전한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의 결승전에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검색 대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는 강원 지역 정보화 마을 대항 온라인 윷놀이 대회로, 게임을 통해 컴퓨터 및 정보화 기기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지역 주민들의 정보 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민속놀이인 ‘윷놀이’로 청소년층 위주의 이스포츠(e-Sports) 대회를 중장년층까지 확대해 지역 주민의 단합을 도모하고자 개최하게 됐다.
강원도 총 46개 정보화 마을, 330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7일까지 마을별 정보센터를 통해 온라인 예선전이 진행되며, 이 달 22일 오후 3시부터 춘천 한림성심대학에서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한게임은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인기 웹보드 게임 ‘신윷놀이’의 대회용 채널과 버전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고 있다.
NHN 정욱 한게임 그룹장은 “한게임의 웹보드 게임은 친숙한 게임을 통해 중장년층이 컴퓨터와 인터넷을 접할 수 있는 긍정적인 계기로 자리잡고 있다.”며 “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는 중장년층이 직접 게임을 접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건전한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원도 정보화 마을 사이버 윷놀이 대회’의 결승전에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검색 대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디스이즈게임닷컴(www.thisisgame.com), 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 디스이즈게임 댓글 ()
- 어떤 댓글을 기본으로 보시겠어요?
- 디스이즈게임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