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코리아, 서강대학교와 MOU체결
영국계 게임엔진업체인 히어로코리아(대표 권재규)는 국내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에서 영국본사 CEO인 Mr.Alex를 초빙하여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원장 허구생)과 산학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히어로코리아㈜와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이하 SAGE)는 대한민국의 게임산업 발전과 게임교육 분야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다짐하였다.
SAGE는 학문적 우수성과 창의력을 갖춘 게임개발 인재를 양성해 왔다. 특히 이번 산학협력 내용 중에는 히어로코리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엔진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SAGE프로젝트 수업에 영국본사 및 유럽 개발진 자문 및 기술지원을 적극 추진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SAGE 허구생 원장은 ‘이와 같은 글로벌 현장에 밀착된 교육은 SAGE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게임개발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히어로코리아㈜는 SAGE와 함께 클라우드기반의 서버/클라이언트 통합 게임엔진인 히어로엔진을 적극 활용하여 인디개발자 혹은 소규모의 개발회사에서도 대규모 온라인게임을 개발하기 쉽도록 관련 교재의 제작 및 개발 워크샵을 적극 개최하기로 합의하였으며, 2014년에는 PC용 히어로엔진을 기반으로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환경에 최적화된 히어로모바일엔진을 개발하는 R&D 프로젝트도 공동진행 할 예정이다.
권재규 히어로코리아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은 유럽과 북미지역을 제외하고 아시아지역에서는 최초로 맺는 의미 있는 협약’ 이라고 밝히면서 ‘세계최초의 진정한 클라우드기반의 서버/클라이언트 엔진인 히어로엔진을 국내 게임임개발교육의 선두주자인 SAGE와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축제인 지스타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아울러 SAGE 최삼하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으로 뛰어난 게임엔진을 제공 받게 되고 관련 교육과정을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에서 개설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며 ‘히어로코리아가 게임개발의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어려운 환경에서도 피나는 노력을 하는 수 많은 인디개발자나 소규모 게임개발자들에게 그들의 작은 꿈을 크게 실현 시켜줄 수 있는 멋진 파트너가 되어주길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 디스이즈게임 댓글 ()
- 어떤 댓글을 기본으로 보시겠어요?
- 디스이즈게임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