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키 (이승운 기자) [쪽지]
/bns/nboard/184?n=33150 주소복사

블소 3차 CBT, PC방에서 즐긴다!

 

5월 11일,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이 전국 1,500개 PC방에서 3차 CBT를 개시했다. <블소> 3차 CBT PC방에서는 테스터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게임에 접속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블소>의 1, 2차 CBT와 에피타이징 테스트는 테스터에 당첨된 일부 유저만 체험할 수 있었던 반면, 이번 PC방 테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그동안 당첨되지 않았던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디스이즈게임에서는 3차 CBT PC방으로 선정된 곳 중 몇 군데를 찾아가 현장의 모습을 살펴봤다. / 디스이즈게임 리스키


 

■ 처음 체험해본 블소, 신선하다!

 

 

필자가 처음 찾아간 중랑구의 한 PC방에서는 <블소>가 설치된 자리 중 절반 이상이 차 있었다. 일부는 기존에 3차 CBT에 당첨된 테스터도 있었지만, 대다수는 <블소>를 처음 접해본 유저들이었다. 유저들은 저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하거나 퀘스트를 진행하고, 일부는 8레벨 네임드 몬스터 '천령강시' 사냥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이날 PC방에서 <블소>를 체험한 유저들은 플레이하는 내내 감탄사를 아끼지 않았다. 기존에 <아이온>을 주로 즐겼다는 한 유저는 "<블소>의 커스터마이징 화면을 보고 정말 놀랐다. 그동안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아이온>이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블소>를 해보고 생각이 바뀌었다. 캐릭터를 만드는데만 30분은 걸린 것 같다"고 했다.

 

 

던전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던 다른 유저는 "플레이 영상을 봤을땐 기술의 종류가 많아 조작도 어려울 줄 알았다. 그런데 권사를 처음 해봤는데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조작이 쉽고 타격감도 좋았다"고 밝혔다. 스킬 단축키가 적은 대신 상황에 따라 퀵슬롯이 전환되는 것이 신선하다는 소감이었다.

 

 

▲ 커스터마이징을 체험해보고 있는 모습.

 

 

▲ 전투 조작에 금방 익숙해진 듯 몰이 사냥으로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쪽에서는 여러 명이 모여 <블소>를 즐기고 있는 일행도 있었다. 그 중 한 명은 "친구들 중 3차 CBT에 당첨된 게 나 뿐이었는데, PC방에서 <블소>를 할 수 있게 돼서 친구들과 함께 왔다"고 했다. 함께 온 일행도 "구경만 할 땐 몰랐는데 직접 해보니 재미있더라. 빨리 OBT가 시작돼서 집에서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으로 찾아간 PC방에서도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테스트 첫 날이어서 대부분 유저가 1~10레벨대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었고, 화장터의 천령강시 돌림판 앞에서 줄을 서거나 여럿이 모여 천령강시를 사냥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다. 한 여성 유저는 레벨업도 잊은 채 UI를 지우고 스크린샷 촬영해 몰두하기도 했다.

 

 

▲ 던전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 의외로 권사를 플레이하는 유저가 많았다.

 

 

 

■ 블소때문에 매장 PC를 업그레이드한다

 

 

필자가 찾은 PC방 중 중랑구의 한 PC방에서는 "매장 PC 중 총 250석에 <블소>를 설치했다. PC방 테스트 첫날 서버가 열리기 전부터 3차 CBT를 즐기기 위해 자리를 잡고 기다리는 손님도 많았다"고 했다. 그는 이틀 전인 9일에 3차 CBT가 시작되고 나서 '여기에서 <블소>를 할 수 있는가'는 문의도 많이 들어왔다고 했다.

 

 

강남구에 있는 다른 PC방에서는 <블소> 테스트에 맞춰 매장의 PC 업그레이드를 결정했다고 했다. 이곳 PC방 점주는 "2차 CBT때는 선정되지 않았었는데, 당시 개인적으로 플레이를 해보니 게임성도 뛰어나고 연출도 마치 영화같더라. 그 뒤로 계속 <블소>를 기대해왔고, 이번에 3차 CBT PC방으로 선정돼 전체 자리의 업그레이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 인터뷰에 응해준 강남구 시즌i PC방 점주 '정승환'씨.

 

 

PC 업그레이드 사양에 대한 질문에는 "GTX 560 Ti에 SSD를 설치해 모든 좌석에서 쾌적하게 <블소>를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지금 PC 사양에서도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비주얼과 프레임이 중요한 게임인 만큼 좀 더 고사양 PC를 선택했다"고 답했다. 그는 "2560 * 1440 해상도에서 풀옵션으로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블소>가 PC방 매출 신장에 도움이 될 거라 예상하는지 묻자, "유저 반응도 좋은 게임이고 스스로도 <블소>에 대해 준비를 많이 해왔다. 앞으로도 성공할 게임이라고 예상하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

 

 

<블소> 3차 CBT PC방에서는 5월 11일부터 22일까지 약 2주간 <블소>를 즐길 수 있다. 3차 CBT PC방으로 선정된 곳의 위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다.

 

 

( 블소 3차 CBT PC방 찾기 : //bns.plaync.co.kr/tester/3rdcbt/pcbang )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