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키 (이승운 기자) [쪽지]
/bns/nboard/184?n=37311 주소복사

검사의 환골탈태! 어검 연속베기 수련 추가!

 

 

9월 26일 업데이트로 검사의 무공이 대폭 상향됐다. 수련을 투자할 경우 '어검 연속베기'가 한 번에 발사되고, '보호령'은 이동형 원거리 공격 저항 무공으로 변경됐다. 그 외엔 원거리에서 출혈 유지가 가능해지고 각종 무공의 공격력 및 쿨타임 등이 상향 조정됐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 일제히 날아간다! 어검 연속베기

 

 

'어검 연속베기'는 어검술 상태에서 대상을 따라다니며 연속으로 공격하는 칼을 발사하는 무공이다. 정식 서비스 초기에는 하나의 대상에게 하나의 어검밖에 사용하지 못했으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하나의 대상에게 모든 어검을 차례로 날려 적대치를 증가시키는 무공으로 변경된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하나의 대상에게 모든 어검을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6급 어검 연속베기 심화' 수련이 추가됐다. 어검이 일제히 날아간 뒤는 빠르게 움직이며 공격 및 방어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수련을 투자할 경우 어검 연속베기의 지속 시간과 피해량도 변경된다. 한 번에 날아간 어검은 10초 동안 기존보다 높은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공격형 무공으로 변모했다.

 

 

한 번에 어검 6개를 발사하는 만큼 약간의 제한 사항도 있다. 기존에는 어검술 상태에서 어검 내력이 1 이상만 남아 있으면 하나씩 발사할 수 있었지만, 6급 어검 연속베기에 투자하면 어검 내력이 6칸 모두 차 있어야만 어검 연속베기를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 로딩중...

 

 

 

■ 보호령, 연막탄의 역할을 대신하다!

 

 

'보호령'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게 바뀌었다. 기존에는 시전자에게 오는 공격을 1회 방어하는 무공이었지만, 현재는 10초 동안 시전자를 따라다니며 본인과 주변 파티원을 원거리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무공으로 변경됐다. 즉, 암살자의 '연막탄' 무공을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보호령의 기능이 변경되면서 내력 소모량과 쿨타임도 조정됐다. 내력 소모량은 기존 1에서 2로, 쿨타임은 기존 6초에서 18초로 변경됐다. 이는 연막탄이나 꽃가루, 호신장막 등 원거리 저항 무공과 동일한 조건이다.

 

 

단, 사용 도중 어검술을 해제할 경우 '어검 발산'의 쿨타임 45초에 막힐 수 있으므로, 연속해서 보호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 로딩중...

 

 

 

■ 막기 or 회전베기 후 분노의 연속 찌르기!

 

 

기존에는 '2급 찌르기 심화'를 수련할 경우 찌르기 무공을 연속해서 사용할 때 점차 빨라지는 가속 효과를 받을 수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 부분이 좀 더 강화돼, 막기/튕기기/회전베기 후 가속된 찌르기 무공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단, 막기나 회전베기 없이 찌르기 무공을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는 기존과 같은 가속 효과가 적용된다.

 

 

동영상 로딩중...

 

 

 

■ 극딜이 시작된다! 발도 공격력 상향!

 

 

'3급 발도 심화' 수련을 투자할 경우 '쾌검' 및 기절 효과를 사용하지 못하는 대신, 단일 대상에게 발도의 피해량과 치명타가 증가한다. 이 수련 항목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피해량 증가 폭이 커졌다.

 

 

현재는 3급 발도 심화 수련 후 발도를 사용할 경우 쾌검과 비슷한 수준의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다. 쾌검이 발동되지 않는 만큼 모션 딜레이가 적어 검사의 딜 능력이 상향될 것으로 예상된다.

 

 

▲ 발도 만으로 쾌검 급 대미지를!

 

 

 

■ 원거리에서 출혈 유지를! 비연검의 재탄생

 

 

'비연검'은 기존에 몬스터를 풀링하는 용도로만 사용됐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매우 유용한 스킬로 변모했다. 바로 출혈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비연검의 쿨타임은 6초로, 적중 시 10초의 출혈 효과를 가진다. 암살자의 '수리검' 만큼 자유로운 사용은 어렵지만, 원거리에서도 조금만 신경 쓴다면 충분히 출혈 효과를 유지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활용이 기대된다.

 

 

▲ 검사도 원거리 출혈 유지가 가능해졌다!

 

 

 

■ 그 외 변경점

 

 

- 돌진, 습격의 내력 회복량을 기존 1에서 2로 상향

- 발도&만월베기, 막기&습격&오연베기&번개베기 쿨타임 따로 적용

- 풍월도 내력 소모량 3에서 1로 감소, 쿨타임 45초에서 36초로 상향

- 혈기둥 버그 수정

- 회전베기 공격력 상향 및 쿨타임 감소

- 4급 오연베기 심화 저항 지속 시간 소폭 상향

- 4급 회전베기 심화 내력 추가회복 수련 시 '5초 동안 1초당 내력 3 회복'으로 변경

- 4급 회전베기 심화 저항/위협 수련 시 '3초 동안 1초당 내력 3 회복'으로 변경

- 5급 막기 심화 수련 시 연속 튕기기 효과 유지되도록 변경

- B&S 모드에서 일섬 무공 단축키 RB -> F 변경

- B&S 모드에서 3급 급소베기 무공 단축키 4 -> RB 변경

- 클래식 모드에서 3급 급소베기 무공 단축키 4 -> F 변경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