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중국에서 <블레이드 & 소울> 캐릭터를 사용한 증강현실 앱이 출시됐다. 'Find your Soul'이라는 이름의 이 애플리케이션은 <블레이드 & 소울> 중국 퍼블리셔인 텐센트가 발매했으며, 중국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증강현실이란, 카메라에 비춰지는 현실 사물에 캐릭터 등 가상의 정보를 함께 보여주는 기술이다. 비슷한 예로 앞서 2011년에 발매된 iOS용 앱 <아이엔젤>과 2012년 발매된 3DS용 소프트 <뉴 러브플러스>를 들 수 있다.
▲ 소프트맥스의 <아이엔젤>(왼쪽)과 코나미의 <뉴 러브플러스>(오른쪽).
Find your Soul은 아이폰의 카메라로 보이는 화면에 귀여운 린검사가 등장해 각종 모션을 취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배경 구조에 따라 다른 동작을 선보이기도 하며,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것도 가능하다.
텐센트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영상을 살펴보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AR 카드에 카메라를 비추면 빨간 머리의 린검사가 나타나 검술 및 춤 등 다양한 동작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화면 드래그를 통해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방향 및 크기 전환도 가능하다.
한편, <블레이드 & 소울>은 지난 7일 중국에서 <검령>이라는 제목으로 첫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다. 중국 버젼은 기본 플레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일부 의상 및 프리미엄 서비스(버프 효과 및 타이틀 등)를 구매하는 부분유료화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영상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