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 <블레이드 & 소울> 공식 인터넷 방송 '블소TV'에서 백청산맥에 등장할 신규 의복 5벌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그리고 신규 인스턴스 던전 '비탄의 설옥궁'의 이미지와 무기 외형도 함께 공개됐다.
■ 비탄의 설옥궁
'비탄의 설옥궁'은 북방설원 미지의 장소에 있는 눈으로 뒤덮인 성이다. 이곳은 저주받은 설옥궁주와 그의 수하들이 버티고 있는 던전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비탄의 설옥궁의 입구로 추정되는 이미지 2장과 드롭되는 무기의 외형이 공개됐다. MC는 비탄의 설옥궁 입구를 설명하면서 "백청산맥에서는 최상급 던전 4개와 영웅급 던전 3개가 준비돼 있다"며, "비탄의 설옥궁은 백청산맥 지역의 최종 던전일 것"이라고 전했다. 나머지 2개의 영웅 던전에 대해서는 각각 '설인의 동굴'과 '뱀비늘 사원'을 지목했다.
한편, 방송 도중 SNS를 통한 질의응답에서는 "백청산맥이 업데이트 되면 지금까지 파밍해온 아이템은 어디까지 사용할 수 있나?"는 유저의 질문에 "기존 요마왕 무기나 염화대성 무기도 10레벨 정도 계속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현재의 영웅 등급 무기는 백청산맥에서 영웅급 던전까지 그대로 가져가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 비탄의 설옥궁 입구로 추정되는 이미지.
▲ 비탄의 설옥궁에서 드롭되는 무기 외형. 도깨비 얼굴 무늬가 인상적이다.
■ 신규 의복
이날 공개된 의복은 총 5벌로, 각각 원화로만 공개됐다. 그 중 '요원복'은 지난 2차 CBT에서 린족 여성 전용 아이템으로 등장했으며, 3차 CBT 버젼에서 사라진 의복이다.
그동안 요원복에 대해 김형태 AD는 트위터 등을 통해 "좀 더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만 밝혀온 바 있다. 그리고 이날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다른 종족의 착용 원화가 공개된 것.
요원복 외에도 백림사의 승려복이나 해오방의 거지옷, 흑룡교 의복, 흑백의 도복 등이 차례로 공개됐다.
1) 요원복
▲ 곤족 남성 착용 이미지. 여러 가지 의미로 후끈해 보인다.
▲ 린족 여성 착용 이미지. 머리에 있는 노란색 뿔과 꼬리는 신규 '귀/꼬리'인걸까?
▲ 진족 남성 착용 이미지. 드디어 진족 남성에게도 멋진 옷이!
▲ 진족 여성 착용 이미지. 섹시 다이너마이트!
2) 승려복 (가칭)
▲ 백청산맥 지역의 백림사와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의복. 곤족 남성으로 추정된다.
3) 검은 나비 (가칭)
▲ 린족 남성(?) 착용 이미지. 흑백의 조화가 귀엽다.
▲ 진족 남성 착용 이미지. 깔끔한 디자인이다.
4) 하오의 (가칭)
▲ 백청산맥 지역의 거지 집단 하오방과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의복.
린족 남성으로 추정.
5) 흑룡의 (가칭)
▲ 도포와 삼각형 두건, 황금빛 가면(?)이 인상적이다. 진족 남성과 린족 남성으로 추정.
사마교처럼 '흑룡교'라는 사이비 종교의 의복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