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징가 (주재상 기자) [쪽지]
/bns/nboard/184?n=44992 주소복사

이것만 봐도 반숙, 귀문관의 악몽 공략

귀문관의 악몽은 몰려오는 적들로부터 거점을 사수하는 디펜스 형식의 전투가 포함된 던전이다. 그래서 단시간에 많은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는 광역기를 보유한 캐릭터가 유리하다. 특히 적은 파티원으로 공략을 시도할수록 기공사, 역사 같은 광역기 캐릭터의 존재감이 두드러진다.

 

‘난도가 낮다’는 소문이 들려오고 있지만, 영웅던전인 만큼 4인 파티로 도전하려면 어느 정도 스펙은 필수다. 미로 무기 10단계에 상어항 or 무신 보패 정도면 무리 없이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6인으로 도전하면 웨이브 디펜스 부담이 적어져 더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귀문관의 악몽 지도.

 

 

 

 

          네임드 1. 만령강시

 

 

던전에 진입한 뒤 잔 몬스터를 처치하며 나아가다 보면 마주치는 첫 번째 보스다. 수월평원의 만령강시와 생김새는 약간 다르지만 동일한 패턴을 지녔다. 대신 대미지는 무지막지하니 최대한 만령강시의 공격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시작하기 전에 만령강시 주변에 있는 잔 몬스터들을 광역 공격으로 모두 쓸어버리고 전투를 시작하면 편하다. 또한, 만령강시까지 가는 길목까지는 존 이동이 없으므로 전투 중에 사망했다면 바로 뛰어서 전장에 합류하는 것이 좋다.

 

 

▲ 첫 네임드인 만령강시. 패턴은 익숙하지만 공격력은 매우 강력하다.

 

 

 

 

          네임드 2. 흑신시
 

 

만령강시를 처치하고 나서 두 번째 지역으로 이동하면 ‘흑신시’가 어슬렁거리고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벽 타기를 이용하면 잔 몬스터의 방해 없이 흑신시까지 당도할 수 있다.

 

그리고 각 거점에 위치한 ‘폭마인’을 처치하면 봉마핵이 등장하면서 웨이브 디펜스가 시작되는데, 디펜스에 성공할 때까지 흑신시를 처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사라진다.

 

귀문관의 악몽에 등장하는 흑신시 역시 만령강시와 마찬가지로 수월평원의 필드 보스 흑신시와 동일한 패턴을 지니고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흑신시는 봉마핵 주술사를 인식하지 않으며, 유저가 일정 거리 내로 접근하지 않으면 로밍만 계속한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폭마인을 처치하고 봉마핵을 활성시켜야 한다. 폭마인은 평타 4번 → 광역 공격의 패턴을 반복한다. 봉마인의 광역 공격에 피격된 후 곧바로 일어나지 못하면 흡공을 사용하며 15,000정도의 대미지를 입는다.

 

▲ 강해 보이지만, 사실 별거 없는 폭마인.

 

 

 

 

          웨이브 디펜스

 

 

폭마인을 처치하면 봉마핵이 등장하며, 본격적으로 웨이브가 시작된다. 봉마핵은 적교단 야영지, 악교노장 야영지, 태상문 초소 세 군데에서 등장한다. 봉마핵에 기를 충전하는 주술사 NPC가 세 명 등장하고, 이들이 봉마핵에 기를 모두 채울 때까지 몰려오는 몬스터로부터 지켜야 한다.

 

몬스터들이 주술사를 공격해 죽이면 봉마핵에 기가 차는 속도가 줄어들며, 이는 던전 클리어 속도와 직결된다. 사망한 주술사는 3~5분 후 재생성된다.

 

또한, 하나의 봉마핵이 먼저 활성화되더라도 세 군데 모두 활성화되기 전까지는 웨이브가 계속되므로 최소한 한 사람은 반드시 한 지역의 봉마핵을 지키고 있어야 한다. 웨이브는 여러 몬스터로 구성돼있으며, 우선순위로 처리해야 할 몬스터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항아리단: 매 웨이브 단계마다 한 마리씩 등장한다. 이를 처치하면 기관총, 폭탄, 화염방사기 등 웨이브 몬스터를 처리하는 데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무기를 드롭한다. 가장 먼저 처치하는 것을 추천하며, 광역기가 약한 캐릭터가 무기를 드는 것이 좋을 것.

 

2. 환마기: 플레이어에게 가까이 다가와 자폭 공격을 시전하는데, 대미지가 엄청나다. 최고 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체력의 50%정도다. 최대한 빨리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3. 비마귀: 공중에서 접근하는 몬스터다. 가만히 내버려두면 플레이어보다 주술사를 먼저 공격하므로 골치아파진다. 환마기를 우선적으로 처치하고 바로 비마귀를 처리하자.

 

4. 혈마견: 강아지 형상을 하고 있어서 속칭 똥개라 불린다. 스스로 개체 수를 불린다. 이를 빠르게 처리해두면 나중에 잔 몬스터를 정리하기 편해진다.

 

 

 

▲ 적어도 너댓 번의 웨이브를 막아내야 봉마핵이 활성화된다.

 

 

▲ 최우선 처리 몬스터, 자폭몬 환마귀.

 

 

▲ 우선 처리 몬스터 날개몬 비마귀.

 

 

▲ 무기를 주는 항아리단 몬스터는 웨이브마다 꼭 한 번씩은 등장한다. 놓치지 말자.

 

 

 

 

          최종 네임드 갈마왕

 

 

봉마핵을 전부 활성화하는 데 성공하면 최종 네임드로 통하는 문인 ‘귀문관’이 열리며, 이곳을 통하면 최종 네임드인 갈마왕과 맞닥뜨리게 된다. 갈마왕은 ‘그를 만나기 위해 거쳐야 했던 웨이브와 비교하면 오히려 껌’이란 평가를 받을 정도로 어렵지 않은 몬스터다.

 

갈마왕과의 전투는 광역 공격을 합격기로 끊어주고 총 6번 등장하는 전멸기 패턴을 얼음꽃 등의 저항기로 버티면 쉽게 승리할 수 있다. 갈마왕이 소환하는 전갈을 한 명이 전담해서 탱킹하다가 갈마왕이 전멸기를 사용할 때 전갈을 잡아 방어버프를 획득해서 저항하는 방법도 있다.

 

합격기를 사용하는 타이밍은 갈마왕이 위로 몸을 크게 들어 올렸다가 땅을 찍은 직후에 넣어주면 된다. 6인 파티로 공략할 땐 합격기 타이밍이 화면에 표시되니 침착하게 사용하자.

 

 


▲ 갈마왕 공략 영상.

(출처: www.youtube.com)

 

※ 본 기사는 유투브(www.youtube.com) ‘승현 황’, ‘준호 김’ 유저의 귀문관의 악몽 공략 영상을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