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판 (신수용 기자) [쪽지]
/bns/nboard/184?n=53114 주소복사

엔씨소프트, 201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 연결 기준 연간 매출 7,567억 원, 영업이익 2,052억 원, 당기순이익 1,586억 원

- 리니지, 길드워2의 호조 및 中 블소 로열티 영향으로 견조한 성장세 유지

-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 통해, 올해 매출 8,900억~9,400억원 전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3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7,567억 원, 영업이익 2,052억 원, 당기순이익 1,586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에서 리니지,  해외에서 길드워2가 호조를 보이고 지난해 말 중국에 진출한 블소의 로열티가 반영됨에 따라 전체적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4분기에는 매출 2,100억 원, 영업이익 567억 원, 당기순이익 457억원을 달성하며, 전분기 대비 매출 24%, 영업이익 85%,  당기순이익 74%의 큰 상승세를 보여줬다. 

지역별 연간 매출로 한국 4,892억 원, 북미 854억 원, 유럽 506억 원, 일본 548억 원, 대만 107억 원, 그리고 로열티 659억 원을 달성했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2,879억 원, 리니지2 571억 원, 아이온 958억 원, 블레이드 & 소울 688억 원, 길드워2 1,233억 원, 그리고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578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4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20%,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고, 서비스 이래 최대 연간 매출인 2,879억 원을 달성하며 다시 한번 관록을 보여줬다. 또한 길드워2도 북미에서 꾸준한 업데이트와 성공적인 아이템 판매를 통해 전분기 대비 37% 증가한 4분기 매출을 기록하며 실적 성장을 뒷받침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블레이드 & 소울의 서비스 지역 확장을 비롯하여,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신작 서비스 등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도 갖춰 나감으로써 올해 매출 규모가 8,900억~9,4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경영기획그룹 현무진 전무는 “2013년 심화된 국내외 온라인 게임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리니지와 길드워2가 호실적을 달성하여 매출 및 이익 성장을 실현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통해 향후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