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ntic의 AR 게임 '피크민 블룸'에서 3.5주년을 맞아 특별한 '닌텐도 콘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출시된 닌텐도 클래식 콘솔을 테마로 한 7종의 신규 데코피크민과 닌텐도 카드덱에서 영감을 받은 '카드(클럽 수트)' 데코피크민이 최초로 등장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도전 임무를 완료할 때마다 '게임기 단추전지', '닌텐도 콘솔 1980-1995' 데코피크민으로 자라는 모종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스테이지 중앙의 '빅 플라워'가 만개하면 추가로 금 모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유저에게는 '게임기 단추전지'를 수집하는 임무가 주어지고, 이를 완료하면 이벤트 한정 Mii 코스튬과 '카드(클럽 수트)' 데코피크민 모종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 등장하는 '화려한 버섯'을 파괴하면 '게임기 단추전지', '꽃잎' 등이 포함된 미스터리 상자가 지급되고, 주말에 등장하는 '거대 화려한 버섯'에서는 희귀한 타입의 미스터리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웹숍에서는 '닌텐도 콘솔 이벤트 완료팩', '화분 슬롯 스페셜 팩' 등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한정 상품이 판매된다. 이와 함께, 원하는 색상의 '닌텐도 콘솔 1980-1995' 데코피크민 금 모종이나 원하는 색상과 타입(클럽 수트/조커)의 '카드' 데코피크민 금 모종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임무 티켓도 구매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