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미롱 (김승현 기자) [쪽지]
/black/nboard/224?n=57294 주소복사

‘시력보존’ 주의! TIG 검은사막 커스터마이징 최고수는?

TIG 스토리: <검은사막> 커스터마이징 경연대회

※편집자 주: 본 기사는 끔찍한 이미지와 정신나간 논리들을 다수 담고 있습니다. 외모에 대한 감수성이 아직까지 촉촉히 젖어있는 10대나 비위가 약한 사람, 방금 식사를 마쳤거나 곧 행할 사람 등의 관람을 엄금합니다. 그리고 TIG의 평소모습은 이렇지 않습니다. 아마도...

“’자이언트’로 맥컬리 컬킨을 만들라고요?” 

<검은사막> 사전 캐릭터 생성이 시작된 12일, TIG 사무실에 난데없는 비명이 울려 퍼졌습니다. 

사건의 시작은 간단했습니다. 사전 캐릭터 생성이 시작되자 기자들끼리 누구의 커마력(자신보다 캐릭터의 몸과 얼굴을 다듬는데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이 가진 힘)이 높은지 경쟁이 붙은 것이죠. 다들 목표부터 비범합니다. 원빈이나 김태희 같은 전통적인 미인(美人)부터 모니터 속의 그녀들까지 다양한 목표들이 기자들의 입에서 튀어나왔습니다. 그리고 서로의 목표를 어림도 없다며 비난했죠.

그때 옆에서 이 쓸모 없는 논쟁을 지켜보고 있던 한낮 기자가 툭 하고 한마디를 던졌습니다. “그렇게 자신 있으면 랜덤 캐릭터로 커스터마이징을 하는 것이 어때?” 

아. 누가 그랬던가요? 싸움과 내기는 키워야 제맛이라고. 타이밍 좋게 한낮 기자의 목소리는 취재팀 옆에 있는 커뮤니티팀과 개발팀에게까지 들렸습니다. 순식간에 두 팀에서 심판(!)이 초빙되었고, 패배자를 위한 벌칙까지 정해졌습니다. 남의 불행은 곧 나의 행복! 다른팀 직원들의 성원(?) 아래 취재팀 직원들의 ‘진검승부’가 시작됐습니다.


규칙 1. 닮은 캐릭터보다 설득력 있는 드립이 중요하다!


시합 규칙은 간단합니다. 

1. 참가자들은 사전에 자신이 목표할 모델을 결정한다. 
2. 주사위를 굴려 모델로 만들 캐릭터를 정한다. 여성이 목표더라도 남성 캐릭터가 나오면 이것이라도(?) 이용해 최대한 비슷하게 만든다. 
3. 꼴찌는 참가자 전원에게 ‘치킨’을 산다.

물론 이목표는 남자인데 여성 캐릭터가 걸린 경우, 혹은 여자가 목표인데 남성 캐릭터가 걸린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상대가 되지 않죠. 때문에 승리조건은 조금 다른 방법으로 정했습니다. 

1. 캐릭터가 모델과 얼마나 닮았나 보다 만든이의 말이 얼마나 ‘설득력’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 
2. 만든이가 뻔뻔할수록 추가점수가 있다(!)


주사위 신이여 제발! 꿈도 희망도 없는 매칭




아직까지는 화목하게 자신의 목표를 이야기하고 있는 취재팀 직원들. 왼쪽부터 꼼신, 달식, 트롬베, 그리고 앨런스미시입니다. 사진에 찍히진 못했지만 앨런스미시 옆에 다미롱도 있습니다.

다들 목표가 거창합니다. 여기자 꼼신은 <미생>의 ‘장그래’를 목표로 지목했고 참가자 중 유일한 30대 다미롱은 <나홀로 집에> 시리즈의 주연 ‘맥컬리 컬킨’을, 앨런스미시는 최근 트랜드(?)에 맞춰 마인드C 작가가 그린 ‘강남미인’을 지목했습니다.

가상의 여인들을 목표로 한 기자도 있습니다. 현실 여성보다 3D 여성을 선호하는 달식은 <마비노기 영웅전>의 ‘이비’를, 그리고 3D보다 2D를 더 사랑하는 트롬베는 <러브라이브!>의 ‘아야세 에리’를 선택했네요.

자, 그리고 운명의 캐릭터 선정시간! 과연 주사위의 신은 TIG 기자들에게 어떤 캐릭터를 선사했을까요?



왼쪽부터 달식, 꼼신, 트롬베, 앨런스미시, 다미롱의 매치 결과. 꼼신까지는 그나마 도전할 수 있을 법한 매칭이 나왔지만, 트롬베부터는 꿈도 희망도 없는 매칭이 완성되었습니다. 워리어로 여성을 만들어야 하는 트롬베와 앨런스미시, 그리고 자이언트로 소년을 만들어야 하는 다미롱. 과연 누가 더 어려울까요?


워리어로 ‘아야세 에리’를 빚고 있는 트롬베(와 그의 가장 깨끗한 상태의 자리)


아야세 에리 vs 강남미인, 최후의 승자는?




드디어 시작된 결전의 시간! 취재팀의 ‘뻘짓’을 심사하기 위해 특별히 커뮤니티팀 최고의 커스터마이징 장인 ‘리스키’와 현역 디자이너 ‘찌롱씨’가 참여했습니다.





시작은 달식 기자가 레인저 캐릭터로 만든 <마비노기 영웅전> ‘이비’입니다. 살짝 올라간 입매와 초승달같은 눈꼬리를 빚는 데만 30분 넘게 소요된 ‘작품이라네요.

하지만 표정이 없는 얼굴로만 커스터마이징을 했기 때문일까요? 웃을 때 그만 잇몸이 보여서 탈락!





다음은 커스타마이징에 사심을 듬뿍 담았다는 꼼신 기자의 ‘장그래’입니다. 여성 캐릭터인 소서러를 통해 만들어졌죠. 

꼼신 기자가 강조한 것은 장그래 특유의 넋 나간 눈동자와 두툼한 입술! 특히 그는 캐릭터의 눈을 가르키며 “장그레의 눈가 주름까지 다 살렸다!”고 외쳐 여성 청중의 공감을 이끌어 냈습니다. 얼굴 외에도 (꼼신 기자 말을 빌리면) ‘가지고 싶은 쇄골’과 (가슴 빼면) 여자라고는 믿기지 않는 건장한(!) 몸매까지 구현해 청중들의 탄성을 자아냈죠.

다만 원판(소서러)의 여성성을 완전히 떨치진 못한 탓일까요? '세이야'가 던진 “’엠버’ 같아요”라는 말 한마디에 꼼신 기자의 장그래도 침몰하고 맙니다.

자, 여기까지는 그나마 정상적인 커스터마이징이었습니다. 그럼 이 다음부터 이어지는 비정상, 아니 초현실적인 커스터마이징을 감상하시죠. 



다미롱 기자가 만든 맥컬리 컬킨, 정확히는 <나홀로 집에> 시리즈의 ‘케빈’입니다. 나름 머리도 뒤로 넘기고 험상궂은 수염과 눈썹도 가지런히 정리했지만 원판의 포스를 죽이기는 역부족이군요. 맥컬리 컬킨 성인버전이라는 평만 들어도 만족이라고 생각했지만, 성인 버전이라느 소리는커녕 리스키에게 “<나홀로 집에>에 나오는 도둑같네요”라는 말까지 들었죠.



나름 회심의 한 수로 내세웠던 ‘케빈 포즈’(?)도 청중들에게 경악만을 선사했습니다. ‘함정에 걸린 도둑’, ‘황홀의 얀데레 포즈’(네이버에서 가사이 유노를 검색해 보세요) 등 별별 평가가 나왔지만 가장 압권은 꼼신 기자의 평이었습니다.

“더러워요”



다음은 워리어 캐릭터로 ‘아야세 에리’ 만들기에 도전한 트롬베입니다. 처음부터 애니메이션 2기 1화에서 에리가 선보였던 기괴한(?) 포즈를 완벽하게 구현해 청중들을 웃음바다에 빠뜨렸죠. 맴버 중 가슴크기가 2위라는 설정에 맞게 워리어 가슴 또한 최고 수치로 설정한 것이 포인트!



트롬베의 공격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2D 특유의 큰 눈과 <러브라이브!> 캐릭터들의 특징인 낮은 코(정면 일러스트를 보면 코가 잘 보이지 않는다)까지 완벽하게(?) 구현해 청중들을 제기불가로 만들었죠. 이대로라면 1등도 문제 없을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바로 그 다음, 앨런스미시의 ‘강남미인’ 이미지 한 장이 회의실을 말 그대로 ‘폭파’시키며 순식간에 전세를 바꿨습니다. 일단 이미지부터 보시죠.



뾰족한 턱과 도톰한 입술, 철근이라도 들어가 있는 듯한 콧등과 나방 더듬이 같은 눈썹, 마지막으로 깨알같은 ‘셀카’ 포즈까지!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원본을 구현했다는 평입니다. 찌롱씨는 이미지를 보자마자 “강남미인 답지 않게 표정이 너무 자연스럽다”며 찬사 아닌 찬사를 보냈죠.

결국 앨런스미시의 강남미인이 대망의 1위, 그리고 다미롱의 맥컬리 컬킨이 꼴찌를 차지하며 TIG 커스터마이징 대회는 막을 내렸습니다.

닮은꼴 캐릭터를 만들어라! TIG와 함께하는 <검은사막> 이벤트


 

잠깐! TIG 기자들의 ‘곰발’이 못마땅하신가요? 혹은 앨런스미시의 1등 작품보다 더 재기 발랄한 작품을 만들 수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닮은 꼴 캐릭터를 만들어라! 커스터마이징 도전기

<검은사막> 디스이즈게임 아지트에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툴로 만든 캐릭터를 올려주세요! 조건은 단 하나! 실제 사진이나 이미지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일 것. 

원본 이미지와 캐릭터 이미지를 같이 올려 주시면 운영진이 매일 인상적인 캐릭터 하나를 뽑아 ‘문화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합니다. 그리고 이벤트가 마무리된 후에는 유저투표를 통해 그동안 뽑힌 작품 중 3개를 선별해 다음게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보조 베터리’를 추가로 증정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12월 14일 ~ 12월 26일

이벤트 내용: 사진이나 이미지와 유사한 캐릭터 모집. 매일 인상깊은 이미지를 올린 유저 1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 권, 이벤트 종료 후 유저 투표를 당첨자 중 3명을 뽑아 휴대폰 충전용 배터리 증정.

응모 방법: 디스이즈게임 <검은사막> 아지트 ‘이미지 게시판’(☜ 누르면 이동합니다)에 [응모]라는 말머리 달고 이미지 게시. 이미지는 모델이 된 ‘원본’ 이미지와 이를 바탕으로 만든 ‘캐릭터’ 이미지 2개가 필요합니다.
※ 커스터마이징 포인트 등을 추가로 설명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나, 당첨은 1번으로 제한됩니다. (12월 16일 업데이트)

이벤트 상품: 
- 일일 당첨자: 문화상품권 1만원 권
- 투표 당첨자: 스마트폰 보조 베터리 (용량 7800mAh, 무게 208g)

당첨자 발표:
- 일일 당첨자: 다음날 오후 1시 디스이즈게임 <검은사막> 아지트 자유게시판 공지를 통해 발표
- 투표 당첨자: 27일부터 30일까지 투표 후, 31일 오후 1시 디스이즈게임 <검은사막> 아지트 자유게시판 공지를 통해 발표

경품 수령:
- 문화상품권: PIN번호를 디스이즈게임 쪽지로 제공
- 보조 베터리: 택배로 착불 배송, 디스이즈게임에서 직접 수령 2개 방법 중 택일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