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델을 넘어 칼페온으로 진출하려는 무역상, 칼페온에서 저변을 넓히려는 무역상은 이제 무역에 대해 익숙할 겁니다. 더 큰 이익을 위해서, 그리고 적정레벨이 되었다면 거상이 되기 위해 칼페온으로 떠나야 합니다.
숙련 레벨쯤 되면 남들이 추천하는 무역 루트보다는 자신만의 길을 개척할 시기죠. 그리고 칼페온 쯤 되면 무역 루트도 다양해지고요. 이번에는 추천 루트보다는 칼페온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무역품들의 정보를 모아봤습니다./디스이즈게임 앨런스미시
칼페온 북부
칼페온 북부는 최소한 숙련7이 아니면 제대로 된 무역을 할 수 없습니다. 숙련7이면 각 마을을 돌아다니며 한가지 품목정도는 살 수 있지만 재고가 넉넉하지 않죠.
칼페온에는 3명의 무역관리인이 있는데 각자 판매하는 품목이 다릅니다. 각자 다른 관리인이기 때문에 칼페온 내에서도 무역을 할 수 있습니다. 뭐, 중요한 건 숙련7이면 칼페온 북쪽의 하덴에게서 무역을 하는게 좋고, 그 이상이면 동쪽에 있는 린지야나 허바에게 가는게 좋습니다.
에페리아 항구는 물품이 많아 괜찮아 보이지만 너무 동떨어져 있고, 무역상이 마을 깊숙한 곳에 있어서 무역하기에 불편합니다. 게다가 무역상 앞쪽 길이 거친 길이죠.
칼페온 남부 '케플란'
케플란을 중심으로 노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품목별 필요레벨이 들쭉날쭉합니다. 트리나 요새와 봉화대 입구에는 무역상인이 길 옆에 있어 거래하기 편합니다. 무역 필요레벨도 크게 높지 않고요.
케플란을 거점으로 삼아 무역을 하기 위해서는 장인레벨은 되어야 합니다. 무역품을 채우기도 힘들거든요. 낮은 레벨의 무역품으로 마차를 채우려면 케플란보다 칼페온 북부가 낫죠.
지아닌 농장과 폐쇄된 서부 관문쪽은 길이 없습니다. 폐쇄된 서부 관문에서 길이 끝나버려요. 이쪽에는 재고도 별로 없으니 지나가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칼페온 남서부
노드가 예쁘게 원형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편하게 무역하긴 힘듭니다. 거친 길이 섞여있는 곳이 많아서 마차에 추가부품으로 ‘지붕’을 설치해야 합니다. 마차에 지붕을 설치해야 무역품이 거친길에서도 부숴지지 않거든요. 이쪽은 거친길 투성이 입니다. 포니엘 산장은 아예 길도 없는 산 위에 있죠.
필요 무역레벨도 높습니다. 이쪽 구역은 하이델을 졸업하고 칼페온에서만 무역을 하는 장인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트렌트 마을은 경비병이 없어서 아이디가 ‘핑크빛’인 유저들이 많이 보입니다. 50레벨이 넘는 무역상분들은 PK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