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X.D. Network]
이틀 전 X.D. Network의 공식 트위터 채널에서 이진 코드 형식으로 예고됐었던 것처럼 5월 15일 오후 8시경, Surnborn Network의 미카팀은 비리비리에서 생방송을 통해 새로운 프리뷰 영상과 함께 ‘역붕괴:베이커리작전’에 관한 일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트레일러에서는 역붕괴 세계관의 새로운 캐릭터, 세력들을 확인할 수 있었고 게임 플레이 내용도 살짝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새로운 프리뷰 영상을 확인하세요.
‘역붕괴:베이커리작전’ 은 ‘소녀전선’의 전작인 ‘빵집소녀’의 리메이크 버전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아트워크와 음성 팩, 전작과 다른 스토리라인과 플레이 메커니즘으로 무장한 리메이크 버전은 ‘소녀 전선’과 ‘베이커리 작전’ 사이의 연결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며 팬들을 매료시킬 호소력 짙은 이야기들을 넣었다고 합니다.
‘역붕괴:베이커리작전’ 에 대해 아직 생소한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게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역붕괴:베이커리작전’은 미카팀이 개발한 턴메이드 SRPG 게임입니다. 베이커리작전은 ‘소녀전선’ 의 이야기로부터 30년이 지난 뒤에서 시작됩니다. 세계는 붕괴로 인한 오염으로 자원 고갈 위기에 닥치게 되고 그것은 온 세상을 전쟁의 불구덩이로 몰아넣습니다. 전쟁 그 후 시작된 재건설 중 세계는 서로 대립된 두 개의 세력으로 갈라집니다. 신흥 세력인 ‘남극 연방’과 베테랑 열강 국가로 조성된 ‘루크사트주의 합중국 연맹’은 짧디짧은 평화기를 거친 후 또다시 서로 충돌하며 군사적 갈등을 빚어내게 됩니다. 마침내 쌍방은 전쟁의 패턴을 뒤바꿀 수 있는 ‘삼여신 계획’의 연구성과를 쟁탈하기까지 이르는데요.
한편 남극 연방 내무부 요원 멘도는 북 카프카스 지방에서 임무를 수행하던 중 적의 매복에 빠지게 되고 은발 소녀 “제퓨티”에 의해 구출됩니다. 가혹하고 험난한 환경과 지형, 벌떼처럼 몰려나오는 후련 병사,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모든 것을 조종하는 배후에 맞서 멘토와 제퓨티는 끊임없는 시련을 극복하며 위험에서 빠져나가려고 발버둥 쳐 보지만 결국에는 적군과 아군에게 동시에 위협당하는 신세가 되고 맙니다. 사태가 번져나갈수록 ‘베이커리 작전’을 둘러싼 거대한 음모도 점차 수면 위로 드러나게 됩니다.
역붕괴의 스토리는 ‘소녀전선’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아직 베일에 싸인 부분이 더 많다고 합니다.더 자세한 이야기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공식 트위터 계정@Re_Collapse_KR에서 확인 해 주세요.
한편 ‘역붕괴:베이커리작전’은 PC, PS4,Nintendo Switch 및 모바일 버전으로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게임에는 영어,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번체 및 중국어 간체의 언어 옵션이 패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Sunborn Network 정보 :
미카 팀은 Sunborn Network의 게임 개발 팀입니다. 그들은 역 붕괴의 세계관으로 설계된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게임을 개발해 왔으며, 잘 알려진’소녀 전선’도 그중 하나입니다. 이제 그들은 원래의 인디 게임 타이틀과 처음 역 붕괴의 세계관을 구상했을 때의 초심을 되찾으려고 합니다.
X.D. 네트워크에 대하여:
X.D. 네트워크는 다양한 장르에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퍼블리싱함으로써 클래식하면서도 새롭고 재미있는 IP를 실현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과거 출시된 작품에는 주요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M:영원한 사랑’ 및 인디게임 ‘투 더 문’, ‘ICEY’ 및’샌즈 오브 살자르’가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