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프리뷰/리뷰

카카오게임즈,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 시즌 4 미리보기

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21-10-27 16:47:01

[자료제공: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 이 오는 11월 새로운 콘텐츠로 무장한 시즌 4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10월 28일부터 진행되는 프리시즌을 통해 시즌 4를 미리 맛볼 수 있다.

 

그럼 이터널 리턴 시즌 4에 적용되는 새로운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자.

 

 

 

# 같은 캐릭터, 다른 특성!? ‘특성’ 시스템 도입!

 

다음으로, 시즌 4 프리시즌부터 ‘특성’ 시스템이 도입된다. ‘특성’ 시스템은 공개 시점에는 크게 3가지 특성군으로 구분되어 등장하며, 각 특성군은 ‘핵심 특성’과 ‘보조 특성’으로 이루어진다. ‘핵심 특성’은 실험체의 장점을 부각하거나 약점을 보완할 수 있으며 때로는 컨셉을 바꿀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고 독특한 효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조 특성’은 대체로 특정 상황 또는 상시 다양한 능력치를 증폭시켜주는 효과를 본다.

 

<특성 시스템 화면> ※ 첨부된 스크린샷은 개발 중인 스크린샷이며, 이후 변경될 수 있음.

  

특성은 게임 내에서 총 5개의 특성을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각 특성군은 ‘파괴’, ‘저항’, ‘지원’ 특성으로 구분된다. 

 

‘파괴’ 특성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다양한 방법으로 공격적 효과들을 강화해주며, ‘저항’ 특성은 기본적으로는 방어적인 효과를 제공하지만 때로는 추가적인 피해를 줄 수도 있는 복합적 특성으로 설계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지원’ 특성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직접적인 공격 또는 방어 효과를 제공하기보다는, 보조적으로 해당 효과들을 강화해주거나 아군을 지원하는 데 특화된 효과를 제공하는 특성이다.

 

이용자는 오는 28일 시작되는 프리시즌부터 특성 시스템을 먼저 맛볼 수 있다. 오늘(27일) 오후 7시에 특성 미리보기 방송이 님블뉴런 공식 트위치 계정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니, 방송을 통해 사전에 특성에 관한 정보를 파악해 볼 수 있다.

 

‘특성’ 시스템은 프리시즌 기간 이용자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 작업을 거친 후 시즌 4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시즌을 거듭하며 지속적으로 특성의 개선 및 추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 도전과 보상, ‘ER 패스’

 

최근 게임들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배틀패스’ 시스템을 구현한 ‘ER 패스’가 11월 11일 시즌 4 시작과 함께 공개된다.

 

‘ER 패스’에는 ‘프로필 배경’, ‘프로필 테두리’를 치장할 수 있는 아이템 외에도 게임 플레이 중 사망하였을 때 표시되는 ‘비석’, 게임 플레이 중 사용 가능한 ‘스프레이’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외에도 신규 ‘BGM’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가 해당 패스의 시즌 레벨마다 제공된다. 


<ER 패스 이미지> ※ 첨부된 스크린샷은 개발 중인 스크린샷이며, 이후 변경될 수 있음.

또한, 이번 ER 패스에서 추가될 스킨 역시 공개됐다. 각각 고급 등급인 ‘쇼이치’ 스킨, 희귀 등급인 ‘시셀라’ 스킨, 영웅 등급인 ‘하트’ 스킨이며, 특히 영웅등급 스킨은 이번 ER 패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킨으로,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패스 레벨을 올려 각종 보상과 함께 획득해보자.

 

 

 

# 더욱 다양해진 신규 실험체와 스킨

 

한편, 시즌 4에서 선보일 신규 실험체 및 신규 스킨 정보도 같이 공개되었다. 신규 실험체로 ‘클로에’, 

‘요한’, ‘비앙카’, ‘셀린’, ‘에키온’, ‘마이’가 소개되었으며, 신규 스킨을 선보일 실험체는 ‘엠마’, ‘나딘’, ‘니키’, ‘레녹스’, ‘리오’, ‘윌리엄’, ‘유키’, ‘일레븐’, ‘현우’이다.


 

 

# 시즌 4를 기다리며

이밖에 시즌 4 시작에 앞서 시즌 4 프리시즌 (10월 28일 점검 후)부터 약 3주에 걸쳐 새로운 보상이 가득한 ‘루미아 교환소’ 프리시즌 이벤트가 개최된다. 이벤트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보상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으며, ‘루미아 교환소’ 이벤트를 통해 A-Coin, NP 뿐만 아니라 새롭게 추가되는 39종의 다양한 프로필 아이콘과 ‘뒷골목 루크’ 스킨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플레이어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이다. ‘다음 게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 게임을 즐길 경우 모든 캐릭터 자유이용과 함께 게임머니 추가 50%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터널 리턴> 시즌 4에 대한 미리보기는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