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디 저장하기
뉴스센터
헤드라인
주요뉴스
일반
논란/사고
외신
국내소식
인디
산업
정책
채용
사회공헌
e스포츠
코스프레
리뷰/출시
프리뷰/리뷰 ▶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출시/할인 ▶
출시
할인정보
사전등록
업데이트
이벤트
기획/특집
분석기사
스토리텔링
흥미기획
게임인
칼럼
기자수첩
카드뉴스
연재/카툰
연재
카툰
스페셜칼럼
오늘의게임
화제의영상
전체
트레일러
플레이영상
CF
슈퍼플레이
기타
자료실
전체
보고서
발표자료
통계자료
기타
게임쇼/강연
G-STAR
G-STAR B2B
GDC
NDC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TGS
E3
블리즈컨
BIC
아웃오브인덱스
PlayX4
기타 게임쇼
커뮤니티
게이머발언대
유저리뷰
시사게시판
자유게시판
갤러리
전체
유머
얼짱/몸짱/스타
기타
게임별 아지트
TIG 메인
모바일게임 아지트
퍼즐앤드래곤
프리뷰/리뷰
(영상) 베드신까지 등장! 확 달라진 블레스 2차 CBT 1일차 총정리
전투와 동선 개편, 튜토리얼 추가 등 불편함 개선하고 장점 강화
안정빈(한낮)
2014-12-16 19:33:38
네오위즈게임즈가 <블레스>에 칼을 빼 들었다. 1차 CBT의 문제점을 보완해 전투속도부터 밸런스, 인터페이스, 게임의 진행과정 등 대부분의 과정을 뜯어고쳤다. 여기에 하이란 진영을 추가해 우니온 VS 하이란의 종족별 경쟁구조도 갖췄다. 제 모습을 갖춰가는 <블레스>의 2차 CBT 1일차 영상을 디스이즈게임에서 정리했다. 먼저 하이란 진영의 캐릭터 생성 영상과 튜토리얼 영상부터 확인하자.
/디스이즈게임 안정빈 기자
[새 창에서 영상보기]
[새 창에서 영상보기]
‘하이란’ 진영은 <블레스>의 2차 CBT에서 처음 등장하는 진영이다. 하이란 진영은 인간에 의한 대륙 통일을 노리는 군사제국인 하비히츠와 인간을 이끄는 실반엘프, 신중한 수인족인 루푸스, 어둠의 파수꾼인 페다인, 마법공학에 능한 마스쿠 등으로 구성돼있다. 2차 CBT에서는 하비히츠와 실반엘프, 루푸스가 등장한다.
<블레스>의 2차 CBT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차이점은 튜토리얼이다. <블레스>는 2차 CBT에서 전투 시스템을 크게 바꿨다. 느릿느릿한 공격속도를 빠르게 끌어 올렸고, 스킬의 쿨타임도 조절했다. 버튼을 눌러서 연속으로 발동하는 스킬의 개수도 늘렸다.
그리고 이를 강조하기 위해 튜토리얼 던전인 ‘환몽의 니그라투리스’를 추가했다. 환몽의 니그라투리스에서는 진행과정에 따라 스킬이 자동으로 추가되며, 가드와 반격, 회피 등 직업에 따른 특수조작과 스킬들을 연습할 수 있다.
동선 완전 개편! 더 빨라진 2차 CBT
[새 창에서 영상보기]
게임의 진행과정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기본적으로 1차 CBT에서 많은 지적을 받았던 느릿느릿한 이동을 개선했고, 레벨 5 내외에 빠르게 대도시에 합류할 수 있도록 동선을 모두 고쳤다. 신규진영인 하이란은 물론 기존의 우니온 진영의 동선도 모두 수정했다.
탈것도 레벨 6부터 주어지며 곧바로 탑승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달리기(스프린트) 지속시간도 대폭 늘렸다. 느린 이동이나 꽉 막힌 지형 등 게임의 플레이와 상관없이 불편을 주는 요소들은 최대한 배제하겠다는 목표다.
전술과 이에 따라 변화하는 핵심기술, 사용기술, 적용기술, 반응기술 등으로 나뉘던 복잡한 스킬구조도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재구성했다. 공식홈페이지를 위한 대규모 가이드도 추가했다.
세계관과 스토리 확장! 배드신까지 넣었다
[새 창에서 영상보기]
[새 창에서 영상보기]
<블레스>가 지속적으로 내세우는 장점인 스토리와 세계관은 2차 CBT에서 더욱 확장됐다. 1차 CBT부터 위용을 뽐내던 <블레스>의 대규모 컷신은 2차 CBT에서 한층 더 늘어났다. <블레스>는 각 종족마다 다른 지역에서 플레이를 시작하며, 주요 스토리는 물론 등장 컷신도 다르다. 단순히 초반지역에 그치지 않고, 고레벨 플레이까지 지속적으로 컷신이 이어지는 점도 <블레스>의 특징이다.
2차 CBT에서는 플레이어의 진행상황에 따라 같은 지역이라도 다르게 표시되는 위상변화도 도입했다. 예를 들어 A라는 유저의 스토리에서는 마을이 파괴됐고, B라는 유저의 스토리에서는 아직 마을이 건재하다면 같은 마을에 있더라도 서로 다른 상태의 마을이 보이는 방식이다.
위상변화를 이용하면 스토리의 진행에 맞춰 지역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보다 사실적인 연출이 가능해진다. 루푸스 종족의 스토리에서는 별도의 로딩 없이 실시간으로 주변지역이 변하거나, 퀘스트를 수락하자마자 혼돈에 빠진 세계로 이동하는 연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란 지역에서는 국내 온라인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베드신도 등장한다. 참고로 <블레스>는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블레스>의 2차 CBT는 12월 22일까지 진행되며 19일부터는 진영 간의 200 VS 200의 PVP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주세요.
목록
디스이즈게임 댓글 (
)
어떤 댓글을 기본으로 보시겠어요?
디스이즈게임
페이스북
댓글
223
개
▶ 이전 댓글
1
개 더 보기
에러
Lv.1
BEST
11.12.19 10:39
누구누구
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터넷상의 글은 스스로를 비추는 거울과 같습니다. 글을 남기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주는 센스~!!
지나친 비방, 인신공격, 욕설 및 네티켓에 어긋나는 내용, 광고, 도배는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목록
전체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기타
제목
작성자
고급검색
닫기
기간:
부터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까지
조건:
제목
작성자
분류:
[전체]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기타
[2012-12-28]
부터
[2013-12-28]
일 까지 검색된 내용입니다.
다음검색
최신목록
[켠김에한판만] 손발이 오그라드는 복고 슈팅, 1994 로봇킹
[18]
[80~90년대 복고풍 로봇 감성으로 무장한 횡스크롤 슈팅 게임]
2013.12.26
|
주재상
(
버징가
)
오늘 소개할 게임은 <1994 로봇킹 for Kakao>입니다. 90년대 방영되었을 법한 70~80년대 로봇 애니메이션 감성의 게임으로, 애니메이션에서 봤을 법한 로봇들이 출동해 악당을 무찌르고 지구를 구한다는 스토리와 복고풍(?) 연출이 돋보입니다.
[켠김에한판만] 고득점의 비결은 돈? 트리플타운 for Kakao
[11]
[돈을 계속해서 소모해야 진행할 수 있는 퍼즐 게임]
2013.12.21
|
김진수
(
달식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스프라이폭스가 개발하고 셀바스가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트리플타운 for Kakao>입니다. 블록들을 합쳐나가면서 오래 버텨야 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켠김에한판만] 엔딩이 있는 달리기! 고군분투의 후예 ‘고공닌자’
[24]
[구름과 전깃줄을 활용한 고공 액션과 상쾌한 속도감이 장점]
2013.12.21
|
주재상
(
버징가
)
오늘 소개할 게임은 <고공닌자 for Kakao>(이하 고공닌자)입니다. 러닝게임의 ‘원조 할매 국밥’격인 게임, <고군분투>를 만든 반달곰컴퍼니 권선우 대표의 신작이죠. 그래서인지 <고군분투>와 비슷한 점도, 다른 점도 있습니다.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SRPG, 성마도이야기
[21]
[PS Vita용 ‘한글’ SRPG ‘성마도이야기’, 해봤더니]
2013.12.20
|
현남일
(
깨쓰통
)
일본 컴파일하트에서 개발한 PS Vita용 SRPG <성마도이야기>의 ‘한글화’(현지화) 버전이 19일 국내에 발매됐습니다. PS Vita를 갖고 있는 게이머라면 한 번쯤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는, 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것이 진짜 디아블로다’ 디아블로3 확장팩, 해봤더니
[21]
[아이템 개편과 이를 ‘파밍’할 수 있는 ‘모험 모드’의 묘미]
2013.12.20
|
정우철
(
음마교주
)
지난 13일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의 국내 클로즈 베타테스트가 시작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아블로 3>에 실망했었기 때문에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정신을 차려 보니 시간은 어느덧 밤 11시를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리뷰] ‘무난하지만 재미있는 역작’ 에오스
[17]
[화려함 대신 기본기를 다져 제대로 준비한 MMORPG]
2013.12.19
|
안정빈
(
한낮
)
평범한데 이상하게 맛있는 음식. 특별할 건 없는데 귀가 끌리는 음악. 반전도 없고 연기가 뛰어난 것도 아닌데 계속 보게 되는 드라마처럼 똑같이 무난해도 ‘계속 하게 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에오스>가 딱 그 모양새입니다.
(영상) 게임으로 기타를 배운다! 락스미스 2014 에디션
[20]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타를 배우는 가장 재미있는 방법]
2013.12.19
|
김진수
(
달식
)
유비소프트가 실제 기타로 플레이하며 배울 수 있는 게임인 <락스미스 2014 에디션>를 발매했습니다. 어떤 게임인지는 직접 플레이한 영상을 담았으니, 함께 보시죠.
뮤를 계승하는 새로운 전략 RPG, 뮤 더 제네시스
[5]
[웹젠모바일의 RPG 뮤 더 제네시스 사전 체험기]
2013.12.19
|
김진수
(
달식
)
지난 17일 웹젠은 자회사 웹젠모바일이 개발한 <뮤 더 제네시스 for Kakao> 기자간담회를 열고 게임을 공개했습니다. 직접 해 보니, <뮤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전략성을 강조하면서 편리한 진행을 내세운 게임이었습니다.
[켠김에한판만] 새총으로 자동차를 쏜다! 앵그리버드 고!
[11]
[친숙한 캐릭터들로 즐기는 상쾌한 속도감의 레이싱 게임]
2013.12.16
|
주재상
(
버징가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앵그리버드 고!>입니다. 이번에는 새를 날려 장애물을 쓰러뜨리는 방식이 아닌, 레이싱 장르인데요, 깜찍한 새들의 자동차 경주는 어떨지 영상으로 만나 보시죠.
[켠김에한판만] ‘엎치락뒤치락’ 역전의 묘미, 궁디팡팡
[9]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달리는 PvP 러닝 게임]
2013.12.16
|
권정훈
(
실리에
)
어썸피스가 만들고 팜플이 서비스하는 <궁디팡팡 for Kakao>는 동시에 여러 명이 달리는 PvP 형태의 횡스크롤 러닝 게임입니다. 혼자서 기록이나 점수를 내는 것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순위를 다투는 게임이라서 경쟁의 묘미가 있죠.
[켠김에한판만] ‘갤러그’처럼 즐기는 슈팅 RPG, 무한돌파 삼국지
[4]
[원할 때 직접 조작해 즐기고, 자동 전투로 육성을 도와주는 게임]
2013.12.13
|
김진수
(
달식
)
오늘 소개할 게임은 퍼플랩이 개발하고 파티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무한돌파 삼국지 for Kakao>입니다. 삼국지를 소재로 한 슈팅 RPG인데요, 다양한 영웅을 키워서 슈팅으로 싸우는 게임입니다.
[켠김에한판만] “쉬워 보이는데요, 직접 해봤습니다” 모두의 산수팡
[8]
[쉬운 문제, 짧은 제한 시간이 주는 절묘한 밸런스와 긴장감]
2013.12.13
|
김승현
(
다미롱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모두의 산수팡 for Kakao>입니다. 게임은 간단합니다. 한자리수 숫자로 구성된 간단한 사칙연산 문제를 제한시간 안에 풀면 되죠. 문제는 쉽지만 40초라는 제한시간의 압박은 의외의 복병이네요.
포장용 ‘뽁뽁이’를 터트리는 듯한 감칠맛, 소울나이트
[17]
[티모씨의 막나가는 리뷰: 컴투스의 첫 카드배틀 ‘소울나이트’]
2013.12.12
|
(
실리에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비트레인이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카드배틀 게임 <소울나이트>입니다. 컴투스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카드배틀로, 기본 시스템에 충실하면서 스토리와 캐릭터, 그리고 전투 연출에 좀 더 힘을 실었습니다.
‘익숙한 모바일 RPG’로 즐기는 드래곤에이지
[6]
[캐릭터 수집과 성장, ‘히어로즈 오브 드래곤에이지’ 해봤더니]
2013.12.10
|
(
버징가
)
RPG 팬들에게 호평받아 시리즈가 이어져온 <드래곤에이지>가 모바일게임으로 나왔습니다. 겉모습은 서양식 RPG의 전형이지만, 내용물은 요즘 유행하는 동양식 모바일 RPG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드래곤에이지>를 해봤습니다.
[해봤더니] 복고풍 횡스크롤 액션, 레전드오브파이터
[4]
[콤보 기반의 액션, 화려한 연출과 편의 시스템 강조]
2013.12.06
|
(
석모도
)
<레전드오브파이터>는 횡스크롤 방식으로 콤보를 기반으로 한 타격감에 집중했다. 좌우만 공격할 수 있으며 캐릭터 이동도 4방향만 지원한다. 굳이 비교하면 <다크블러드>와 <러스티하츠> 보다는 <던전앤파이터>에 가까운 느낌이다.
[켠김에한판만] 간편하면서도 시원한 조작감, ‘쏴!’
[5]
[터치&홀드로 몰려오는 적을 처치하는 슈팅 디펜스 게임]
2013.12.06
|
(
버징가
)
새가모어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퍼블리싱하는 <쏴! for Kakao>는 성벽 위에서 활로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는 슈팅 디펜스 게임입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간편하면서도 시원한 조작감이 인상적인 게임, <쏴! for Kakao>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켠김에한판만] SD 캐릭터가 8등신 미녀로! 비행소녀
[8]
[스테이지가 지날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횡스크롤 비행슈팅]
2013.12.05
|
송예원
(
꼼신
)
오늘을 소개할 게임은 디포게임즈가 개발하고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비행소녀 for Kakao>입니다. 마녀의 모습을 한 소녀들이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적을 제거하는 횡스크롤 비행슈팅이죠.
[켠김에한판만] 실시간 멀티플레이로 격파! 메탈브레이커
[9]
[짧은 미션 진행, 버추얼 스틱으로 조작하는 간편한 액션게임]
2013.12.03
|
김진수
(
달식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솔모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메탈브레이커 for Kakao>입니다. 버추얼 스틱을 사용하는 게임치고는 간편한 조작과 빠르게 다른 유저들과 함께 팀을 이뤄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래픽은 차세대, 게임성은? 니드포스피드: 라이벌
[13]
[타격감이 빠진 2010년 ‘핫퍼슈트’의 하위 호환 버전]
2013.12.03
|
전승목
(
아퀼리페르
)
차세대 콘솔용 레이싱게임! 프로스트바이트3 엔진으로 개발된 타이틀! 허나 <핫퍼슈트>의 게임성을 따오는 데 급급했고 타격감과 물리효과는 전작들보다 못합니다. 그래픽만 차세대고 내실은 부족한 <라이벌>을 파헤쳐봤습니다.
[티뷰] 모바일 FPS의 재미와 한계, 스페셜포스: 퍼스트 미션
[2]
[샷감과 미션은 호평, 소극적 플레이 유도와 약값의 부담은 불만]
2013.12.03
|
전승목
(
아퀼리페르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네오위즈인터넷이 서비스하는 <스페셜포스: 퍼스트미션>입니다. 싱글 미션과 디펜스 모드를 도입한 모바일용 1인칭 슈팅(FPS) 게임이죠. TIG 기자 5인의 평가를 들어 보시죠.
[켠김에한판만] 작지만 할 건 다 하는 격투게임, 미니파이터
[9]
[터치 기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전액션]
2013.12.02
|
(
버징가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카카오 플랫폼을 타고 돌아온 <미니파이터 for Kakao>입니다. 모바일게임에선 보기 드문 대전격투 장르인데요. 제목처럼 깜찍하기만 한 작은 캐릭터들이 대체 어떻게 싸우는 걸까요?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켠김에한판만] 하늘을 나는 고양이?? 플라잉쥬
[7]
[타이밍이 중요한 원 터치 러닝 게임]
2013.11.29
|
송예원
(
꼼신
)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고 했던가요. <플라잉쥬 for Kakao> 속 동물들은 달리기만 하는 게 아니라 점프도 하고 하늘도 날아다닙니다. 하늘을 나는 고양이라니, 상상이 가시나요?
[벌떼체험] 오큘러스 리프트 VS 소니 HMZ-T3
[18]
[집중과 편의성은 오큘러스 리프트, 안정성은 HMZ-T3]
2013.11.27
|
남혁우
(
석모도
)
이번에 체험한 것은 게임이 아니라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인 오큘러스 VR의 ‘오큘러스 리프트’(이하 오큘러스)와 소니의 ‘HMZ-T3’(이하 T3)입니다. 기자들은 어떤 기기를 더 좋게 평가했을까요?
[티뷰] 3년 공들인 ‘웰메이드 SNG’, 펫 아일랜드
[11]
[일꾼 펫 덕분에 스트레스 제로!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는?]
2013.11.27
|
송예원
(
꼼신
)
오늘 소개할 신작 게임은 위메이드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팜 SNG <펫 아일랜드 for Kakao>입니다. 풀 3D 기반의 그래픽으로 360° 회전 맵을 구현하여 ‘웰 메이드 SNG’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죠. 기자들의 평을 들어 보시죠.
업그레이드된 전쟁을 만끽하라, 배틀필드 4
[7]
[‘오류와의 전쟁’과 부실한 미션은 옥의 티]
2013.11.25
|
(
아퀼
)
지난 29일, EA의 기대작 <배틀필드 4>가 출시됐습니다. 캠페인과 안정성에만 허점이 없었으면 10점 만점에 10점을 줘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멀티플레이를 갖춘 게임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켠김에한판만] 성을 점령하면 에너지 충전! ‘러시앤캐슬’
[17]
[도로시부터 허수아비까지 ‘오즈의 마법사’ 캐릭터가 총 출동한 런 슈팅게임]
2013.11.22
|
송예원
(
꼼신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지난 19일 넥슨에서 출시한 <러시앤캐슬 for Kakao>입니다. 오즈의 마법사에 등장하는 도로시, 사자, 양철나무꾼, 허수아비가 되어 장애물을 뚫고 성을 차례로 점령해 나가야 하죠.
피아노 선율과 일러스트에 빠져드는 감성 리듬게임, ‘디모’
[56]
[서정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모바일 리듬게임 디모 체험기]
2013.11.22
|
김진수
(
달식
)
음악과 그래픽 콘셉트를 활용해 독특한 감성으로 풀어낸 리듬게임이 등장했습니다. <싸이터스>를 개발한 레이야크가 이번에는 피아노를 주제로 한 리듬게임 <디모>(Deemo)를 출시했습니다. 음악과 그림 모두를 잘 엮어냈더군요.
[켠김에한판만] 오락실 건슈팅 느낌의 FPS, ‘스페셜포스: 퍼스트미션’
[10]
[PC 온라인 FPS <스페셜포스>의 정식 모바일 버전]
2013.11.22
|
(
버징가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유통하는 <스페셜포스: 퍼스트미션>입니다. 우리나라 FPS계를 주름 잡았던 <스페셜포스>가 미션, 랭킹 모드를 탑재해서 모바일로 돌아왔습니다.
[벌떼체험] 호쾌한 SF 액션에 만족! 와일드버스터
[6]
[지스타 2013에서 최초로 공개된 체험버전, TIG 기자들의 소감은?]
2013.11.20
|
김승현
(
다미롱
)
이번에 소개할 신작은 누리스타덕스가 개발 중인 SF MMORPG <와일드버스터>입니다. 수 십 종의 직업과 시원시원한 액션을 내세운 쿼터뷰 액션게임이죠.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떤 평가를 내렸을까요?
[벌떼체험] 나아진 재미, 문제는 인터페이스. 돌아온 KUF 2
[16]
[킹덤언더파이어 2 지스타 2013 체험버전, TIG 기자들의 소감은?]
2013.11.18
|
안정빈
(
한낮
)
이번에 체험할 게임은 블루사이드의 <킹덤언더파이어 2>입니다. 수 백 명의 군대가 뒤엉켜 싸우는 대규모 전장을 구현했고 전략시뮬레이션 방식의 부대전투와 액션 방식의 영웅전투를 오가는 게임이죠. 평가를 보시죠.
[벌떼체험] 확실히 다른 AOS!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13]
[지스타 2013 화제작, TIG 기자들이 직접 체험한 소감은?]
2013.11.15
|
안정빈
(
한낮
)
디스이즈게임의 ‘벌떼체험’은 지스타에서 공개된 화제작을 다양한 기자들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체험기입니다. 올해 첫 번째 체험 대상은 최초로 국내에 체험버전이 공개된 블리자드의 신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입니다.
(영상) 운석을 피해 돌리고 돌리고! 롤링스타
[8]
[지스타 2013 B2B 출전작 롤링스타(가제) 체험기]
2013.11.15
|
김진수
(
달식
)
바른손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롤링스타>(가제)가 지스타 2013 B2B 행사장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장르를 특정하기 힘든 독특한 게임 <롤링스타>를 체험해 봤습니다.
(체험영상) 딸들을 키워 명문가를 만들자! 프린세스메이커
[49]
[엠게임의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 지스타 버전 체험기]
2013.11.14
|
김승현
(
다미롱
)
올 겨울 출시를 목표로 하는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는 시리즈 전통의 육성 요소에 모바일게임 특유의 소셜 요소를 결합한 신작입니다. 과연 핵심 시스템은 어떤 모습일까요? 직접 체험해 봤습니다. 영상부터 보시죠.
막타도, 아이템도, 골드도 없다! 블리자드표 AOS 해봤더니
[41]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블리즈컨 2013 현장 체험기]
2013.11.09
|
안정빈
(
한낮
)
‘블리자드가 만들면 다르다.’ 블리즈컨 2013에서 2년 만에 돌아온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플레이하고 든 첫 생각입니다. 이 게임, 재미있습니다. 블리자드표 AOS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디스이즈게임에서 체험해 봤습니다.
오프닝은 오크들과의 사투! WoW 5번째 확장팩 미리보기
[3]
[블리자드, ‘WoW: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공식 FAQ 공개]
2013.11.09
|
(
깨쓰통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5번째 확장팩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공개됐습니다. 신규 지역 ‘드레노어’가 열리고 <워크래프트> 1·2편의 영웅들이 나오는데요, 이에 대해 블리자드가 ‘자주 묻는 질문’(FAQ)을 공개했습니다.
[켠김에한판만] 채찍을 휘두르는 공주님의 질주, 스윙런
[6]
[친숙한 캐릭터들의 러닝 액션과 캐치, 스윙의 결합]
2013.11.07
|
(
버징가
)
오늘 소개할 게임은 크레이지피쉬에서 개발한 <스윙런: 삐뚤어진 공주들 for Kakao>입니다. 어릴 적 동화에서 만났던 친숙한 공주님들이 무려 채찍을 휘두르며 점프하는 러닝 게임이죠.
동시 발매 타이틀은 19개, PS4 국내 론칭 라인업은?
[5]
[12월 17일에 맞춰 한글화 게임 5개 포함 19개 타이틀 동시 발매]
2013.11.06
|
현남일
(
깨쓰통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PS4가 오는 12월 17일 국내에서 발매된다. 동시에 한글화된 타이틀 5개를 포함해 모두 19개의 전용 타이틀이 나온다.
[켠김에한판만] 일렉트로니카 음악을 스마트폰에서! STUM
[8]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음악을 소재로 하는 리듬 게임]
2013.11.05
|
(
깨쓰통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닷소프트(Dot Soft)에서 선보이는 리듬 게임
입니다. 이른바 '클럽뮤직'으로도 잘 알려진 일렉트로니카 음악에 특화되어 있는 리듬 게임입니다.
[티뷰] ‘모바일에서 이만한 AOS도 없다’ 히어로스리그
[18]
[모바일 AOS게임 ‘히어로스리그’,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는?]
2013.11.02
|
안정빈
(
한낮
)
오늘 소개할 신작은 위메이드에서 개발한 모바일 AOS게임 <히어로스리그>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제대로 된 정통 AOS를 구현하겠다는 위메이드의 당찬 포부에 많은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이 리뷰 참여를 지원했습니다.
[티뷰] 고생은 많고 목적성은 없는 ‘몬스터 원정대’
[17]
[던전 탐험과 영웅 수집에 실시간 전투가 더해진 액션 RPG]
2013.11.02
|
권정훈
(
실리에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이키나게임즈가 개발하고 팜플이 서비스하는 액션 RPG <몬스터 원정대>입니다. 영웅 캐릭터를 모아 육성하거나 조합해서 던전을 공략하는 게임이죠.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떻게 즐겼을까요?
[켠김에한판만] 개념 찾아 안드로메다로! ‘우주짱짱맨’
[17]
[단순하지만 차진 조작감과 코믹한 콘셉트가 특징인 액션 게임]
2013.11.01
|
(
버징가
)
외계인을 조작해서 괴물들을 무찌르며 행성과 행성 사이를 점프로 이동하는 게임 <우주짱짱맨 for Kakao>. 코믹한 콘셉트와 단순하지만 차진 게임 조작감이 인상적입니다. 어떤 게임인지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개척자들을 위한 ‘거친’ 판타지 라이프, 검은사막
[46]
[1차 CBT 체험기, 게임 속 세계를 바꿔나가는 재미를 강조]
2013.11.01
|
전승목
(
아퀼리페르
)
지난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다음이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의 첫 테스트가 진행됐습니다. 주어진 퀘스트만 반복하지 않고 마을과 NPC를 발전시키고 게임 속 세계에 영향을 끼치는 재미가 돋보였습니다.
(영상) 정신없이 뒤엉켜 싸운다! 코어마스터즈
[16]
[색다른 AOS 코어마스터즈, 2차 CBT 해봤더니….]
2013.10.28
|
김진수
(
달식
)
<코어마스터즈>는 '코어'라는 변수를 활용해 여타 다른 AOS와는 다른 재미를 강조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22일부터 시작한 <코어마스터즈>의 2차 CBT를 직접 체험했습니다.
(체험영상) 불편한 조작은 잊어라, 월드 오브 워플레인
[26]
[오픈베타 체험기, 한 방의 쾌감과 긴장감 모두 살린 변화]
2013.10.25
|
(
아퀼
)
‘오래 떠 있는 팀이 승리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려웠던 <월드 오브 워플레인>이 달라졌습니다. 지난 3월의 조작 개편과 7월 시작된 오픈베타를 거치며 난이도를 대폭 낮춘 덕분이죠. 영상과 체험기로 직접 살펴 보시죠.
(영상) 팡팡 터지는 12사도! 지저스팡 해봤더니
[43]
[성경을 배경으로 한 모바일 퍼즐게임 지저스팡]
2013.10.24
|
안정빈
(
한낮
)
지난 23일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을 충격에 빠트린 한 게임이 있습니다. 이름은 <지저스팡>. 디스이즈게임에서 성경을 배경으로 한 충격(?)의 퍼즐게임 <지저스팡>을 살펴봤습니다.
[켠김에한판만] 리듬에 맞춰 톡톡! 리듬의 신 for Kakao
[24]
[가볍게 즐기는 원터치 리듬 게임 모음집]
2013.10.24
|
김진수
(
달식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와이디온라인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듬의 신 for Kakao>입니다. 제목 그대로 리듬 게임인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원 터치 리듬 게임을 모아놓았습니다.
아쉬운 게 있어도 역시 ‘명불허전’ 몬스터 헌터 4
[12]
[닌텐도 3DS용 헌팅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4’(일본판) 리뷰]
2013.10.23
|
현남일
(
깨쓰통
)
국내에서도 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몬스터 헌터 4>가 지난 9월 닌텐도 3DS로 일본에서 발매되었습니다. 자막 한글판의 국내 발매가 확정된 시리즈 4편을 디스이즈게임의 기자 2명이 (일본판으로) 리뷰했습니다.
[티뷰] ‘아직은 빛 좋은 개살구’, 아이돌 파라다이스
[31]
[미소녀 CCG ‘아이돌 파라다이스’,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는?]
2013.10.23
|
권정훈
(
실리에
)
국내 최초로 라이브2D 기술을 사용해서 2D 캐릭터를 마치 3D처럼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으로 주목받은 미소녀 CCG <아이돌 파라다이스>,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떻게 즐겼을까요?
[티뷰] 아케이드 느낌 그대로, DJMAX 테크니카 Q
[34]
[고유의 게임성을 계승한 리듬액션게임,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는?]
2013.10.19
|
권정훈
(
실리에
)
모바일 환경에 맞게 노트 라인 수를 줄이고 카카오 특유의 친구를 활용한 경쟁 요소도 추가된 ‘DJMAX 테크니카 Q for Kakao’,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떻게 즐겼을까요?
[켠김에 한판만] 간단한 전략 보드게임 ‘이어또’
[21]
[이어또: 이어라 판다독 for kakao, 개발자 인터뷰]
2013.10.15
|
(
깨쓰통
)
오늘 소개할 신작은 한빛소프트에서 선보이는 <이어또: 이어라 판다독 for kakao>(이하 이어또)입니다. 오프라인 보드 게임으로 유명한 <스트림즈>새롭게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인데요. 어떤 게임인지 직접 확인하시죠.
[헬로히어로] 아레나 전투 시스템 개선, 새로운 상품 추가
[49]
[신규 유저를 유치하기 위한 업데이트의 사전 포석]
2013.10.15
|
주재상
(
버징가
)
‘헬로히어로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출시되는 ‘영웅’이나, 추가되는 시스템, 던전에 관한 정보를 발빠르게 다루고 있습니다. 더불어 <헬로히어로>의 캐시인 ‘캐럿’을 얻을 수 있는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티뷰] 무늬만 메카닉인 카드배틀, ‘보더 브레이크’
[28]
[카드배틀 ‘보더 브레이크’,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는?]
2013.10.14
|
권정훈
(
실리에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세가 네트웍스가 개발하고 포플랫(4PLAT)이 서비스하는 <보더 브레이크: 폭풍의 건프론트>입니다. 파츠 업그레이드나 대규모 클랜전 등을 내세운 <보더 브레이크>,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떻게 즐겼을까요?
‘2013년 최고의 범죄 샌드박스’ GTA 5
[40]
[몰입감과 재미라는 두마리의 토끼, 한글화로 숙성시킨 최고의 게임]
2013.10.14
|
김진수
(
달식
)
3일만에 1조 원의 매출을 올리며 역대 최대 기록까지 갱신한 샌드박스 게임
. 로스 산토스에서의 삶과 마음대로 범죄를 저지르는 자유를 표현해 낸 걸작이다.
[켠김에한판만] 상하이를 점령하라! 배틀필드4 멀티플레이
[28]
[대규모 전투가 빠르고 박력있게 전개, 배틀필드 4]
2013.10.06
|
전승목
(
아퀼리페르
)
오늘 소개할 신작은 지난 1일 베타테스트를 시작한 <배틀필드 4>의 멀티플레이 모드입니다. 중국군과 미군이 상하이를 두고 격전을 벌이는 ‘시즈 오브 상하이’ 맵에서 촬영했습니다.
[켠김에한판만] 깜찍한 소녀와 “대고, 조준하고, 쏘시지!”
[12]
[훨씬 쉬운 활쏘기 게임 ‘바로!쏘시지 for Kakao’]
2013.10.04
|
송예원
(
꼼신
)
오늘 소개할 게임은 큐빅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아프리카 TV가 서비스하는 <바로!쏘시지 for Kakao>입니다.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활용해서 멀찌감치 떨어진 과녁을 맞히는 게임이죠.
(영상) ‘록맨’과 ‘소닉’이 닌텐도 대난투에서 붙는다!
[7]
[닌텐도 다이렉트 통해 ‘슈퍼마리오’와 ‘별의 카비’ 등 신작 발표]
2013.10.02
|
송예원
(
꼼신
)
지난 1일 닌텐도의 이와타 사토루 대표는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Wii U와 3DS용 신규 타이틀을 발표했다. <슈퍼마리오 3D 월드>와 <별의 카비 트리플 디럭스>를 영상으로 만나 보자.
[티뷰] 키우는 보람 없는 육성게임, 아이돌 컴퍼니
[21]
[육성 게임 ‘아이돌 컴퍼니’,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는?]
2013.10.02
|
송예원
(
꼼신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아이돌 컴퍼니 for Kakao>입니다. 컴투스가 <드림걸>이후 1년 만에 출시한 아이돌 육성게임 <아이돌 컴퍼니>를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떻게 즐겼을까요?
[켠김에한판만] 스킬트리를 타는 이색 퍼즐게임 ‘블링팝’
[11]
[독특한 방식의 퍼즐게임, 스킬트리로 보다 세분화된 성장 가능]
2013.10.01
|
김승현
(
다미롱
)
오늘 소개할 신작은 27일 출시된 <블링팝 for Kakao>(이하 블링팝)입니다. 한국에선 생소한 방식의 퍼즐과 스킬트리를 이용한 세분화된 성장을 내세운 게임이죠.
[켠김에한판만] 오락실 인형뽑기가 모바일로! ‘뽑기톡’
[14]
[안 뽑히는 느낌까지 확실하게 모바일로 살린 게임]
2013.09.30
|
(
버징가
)
동네 오락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형 뽑기 기계가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들어왔다. 그 ‘뽑는 맛’을 모바일게임으로 얼마나 잘 살렸는지 영상으로 확인해 보자.
(체험영상) ‘트렌드를 따라가지 않는 게임’ 검은사막
[83]
[검은사막, 1차 CBT 버전 사전체험기와 초반 플레이 영상]
2013.09.26
|
(
깨쓰통
)
26일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검은사막>의 실체가 드러났습니다. 1차 CBT를 앞둔 상황에서 1시간 정도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그 첫인상과 초반 플레이 영상, 레인저와 워리어의 전투 영상을 정리했습니다.
[KGC] 일루전 미소녀게임까지! 오큘러스 HD 써봤더니
[52]
[오큘러스 리프트, 1080p 지원 HD 프로토타입 체험기]
2013.09.25
|
현남일
(
깨쓰통
)
오큘러스 VR이 25일 KGC 2013 현장에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오큘러스 리프트’의 최신 HD 시제품을 공개했습니다. 1080p까지 해상도가 높아진 기기를 쓰고 언리얼 엔진 4 데모와 일본 일루전의 미소녀게임을 체험해 봤습니다.
[켠김에한판만] 이번엔 프리퀄!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2
[20]
[스타워즈 에피소드 1을 배경으로 한 앵그리버드 시리즈 신작]
2013.09.24
|
김승현
(
다미롱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지난 추석에 출시된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2>입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1>을 배경으로 하는 이번 신작은 악역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포크 사이드’ 모드와 피규어 연동 시스템 ‘텔레팟’ 기능이 특징입니다.
[켠김에한판만] 윈도우 카드놀이의 추억, ‘솔리테어 리그’
[47]
[세계인의 인기 카드게임이 스마트폰에 맞게 진화했다]
2013.09.24
|
(
버징가
)
오늘 소개할 게임은 <그라나도 에스파다>로 유명한 IMC 게임즈가 내놓은 두 번째 모바일 게임, <솔리테어 리그 for Kakao>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카드 게임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만든 게임이죠.
[켠김에한판만] 거인은 없는 비행슈팅, 진격1942
[32]
[구미코리아에서 개발한 모바일 비행슈팅, 진격1942 for kakao]
2013.09.23
|
(
깨쓰통
)
오늘 소개할 신작은 구미코리아에서 선보이는 <진격1942 for kakao> 입니다. 지난 1984년 발매되어 전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한 히트를 기록한 캡콤의 비행 슈팅 게임 <1942>와 흡사한 게임성을 자랑하는 비행 슈팅 게임입니다.
(영상리뷰) 매출 1위! ‘몬스터 길들이기’는 어떤 게임?
[22]
[모바일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집중분석]
2013.09.18
|
심창훈
(
심트롤
)
씨드나인이 개발하고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는 현재 무료게임 순위, 매출순위 최상위권에 올라 있다. 대체 어떤 게임이길래 이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지, 특징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켠김에한판만] ‘김태곤표 전략 MMORPG’ 영웅의 군단
[19]
[수집 요소와 전략성을 강조한 모바일 전용 MMORPG]
2013.09.17
|
김진수
(
달식
)
이번 신작은 엔도어즈에서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영웅의 군단>입니다. <아틀란티카>와 <삼국지를 품다>를 만들었던 김태곤 PD의 신작으로, 13일부터 17일까지 안드로이드 OS를 대상으로 CBT를 진행했습니다.
[켠김에한판만] 체험하던 기자가 도망쳤다?! 아웃라스트
[27]
[캠코더만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PC용 서바이벌 호러게임]
2013.09.17
|
(
아퀼
)
오늘 소개할 신작은 레드 배럴즈가 개발한 호러게임 <아웃라스트>입니다. 이 게임의 주인공은 적과 맞서싸우지 못합니다. 캠코더의 야간 촬영 기능을 이용해 먼저 적을 찾아내고, 도망가거나 숨는 게 전부죠. 영상으로 직접 보시죠.
[켠김에한판만] 벽돌 대신 병아리! ‘두근두근 바운스’
[6]
[공을 튕겨 병아리를 잡는 ‘두근두근 바운스: 영계의 역습 for Kakao’]
2013.09.16
|
송예원
(
꼼신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두근두근 바운스: 영계의 역습 for Kakao>입니다. 플레이 방법은 추억의 게임 <알카노이드>, 일명 ‘벽돌깨기’와 같아요. 캐릭터 머리 위에 있는 바(Bar)를 좌우로 움직여서 공을 튕기고, 그 공으로 적(?)을 물리쳐야 하죠.
[켠김에한판만] 영화 뺨치는 재미! 슈퍼배드: 미니언러시
[8]
[다양한 코스와 장치, 멋진 연출이 인상적인 모바일 런게임]
2013.09.16
|
권정훈
(
실리에
)
오늘 소개할 게임은 게임로프트가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사와 합작 개발한 <슈퍼배드: 미니언러시>입니다. 코믹한 미니언 캐릭터를 조종해서 바나나를 모으며 장애물을 피해 최고의 미니언이 되는 것이 목표인 런게임입니다.
[켠김에한판만] 꽃돼지가 날고 뛴다, 돼지러너
[16]
[코믹한 콘셉트와 독특한 진행이 재미있는 런게임]
2013.09.12
|
(
버징가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아프리카TV의 신작 러닝 게임, <돼지러너 for Kakao>입니다. <돼지러너>는 기존의 수많은 러닝 게임과 비교해 어떤 다른 재미를 보여주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티뷰] 치킨집에 ‘치맥’이 없다뇨? 아이러브치킨
[12]
[소셜게임 ‘아이러브치킨’,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는?]
2013.09.11
|
전승목
(
아퀼리페르
)
오늘 소개할 신작은 ‘본격 치킨 튀기기 게임’ <아이러브치킨 for Kakao>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를 내세운 <아이러브치킨>을 플레이해 본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떤 평가를 내렸을까요?
[켠김에한판만] ‘쉽고 빠른’ 워크래프트 카드게임, 하스스톤
[25]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베타 버전 플레이 영상]
2013.09.10
|
(
깨쓰통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를 기반으로 하는 컬렉터블 카드게임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입니다. 국내에서는 올 가을 베타테스트가 예정돼 있는데요, 해외 베타테스트에 참가해 직접 플레이한 영상을 보시죠.
[티뷰] 선정성에 가려진 맛있는 게임성, 언리쉬드
[50]
[유스티스의 전략 카드배틀 ‘언리쉬드’,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는?]
2013.09.06
|
김승현
(
다미롱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유스티스에서 개발한 ‘신사들의 카드배틀’ <언리쉬드>입니다.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들과 정교한 전략성을 내세운 <언리쉬드>를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떤 감상을 받았을까요?
[켠김에한판만] 사천성보다 쉽고 재밌다? ‘블럭톡톡’
[6]
[둘이 하면 점수가 더 안 나오는 퍼즐 팡 모바일게임]
2013.09.06
|
송예원
(
꼼신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디디디 게임이 개발하고 컴투스에서 서비스하는 <블럭톡톡 for Kakao>(이하 블럭톡톡)입니다. 같은 그림의 블록을 동시에 터트려서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캐주얼 게임이죠. 영상으로 직접 보시죠!
[켠김에한판만] 전략적인 부대 전투, 우리는 사냥친구
[10]
[유닛과 부대를 모으고 육성하는 재미가 독특한 소셜 RPG]
2013.09.05
|
권정훈
(
실리에
)
오늘 소개할 게임은 게임팟코리아가 출시한 <우리는 사냥친구>입니다. 1,500 종이 넘는 다양한 유닛 중에서 원하는 유닛을 골라 나만의 부대를 만들고, 친구들과 함께 사냥을 한다는 콘셉트인데요, 영상으로 직접 보시죠.
(영상) 만렙 콘텐츠만 하루 5시간! 에오스 OBT 미리보기
[50]
[솔로/파티/무한 던전, 레이드, PvP와 부분유료화 방식 총정리]
2013.09.04
|
안정빈
(
한낮
)
하루 5시간. 1년 동안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오는 11일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하는 <에오스>의 목표다. 1차 CBT 이후 약 10개월의 시간이 지나 돌아온 <에오스>의 콘텐츠를 디스이즈게임에서 먼저 만나봤다.
[티뷰] 재미난 시스템, 허전한 감성. 드래곤프렌즈
[22]
[모바일 SNG 드래곤프렌즈, TIG 기자들의 돌직구 평가]
2013.09.04
|
안정빈
(
한낮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드래곤프렌즈>입니다. 귀여운 드래곤(게임 안에서는 용용이)과 <룰더스카이> 개발팀의 경험이 만난 <드래곤프렌즈>를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어떻게 즐겼을까요?
‘날것 그대로의 하드코어’ MMORPG, 다크폴
[28]
[다크폴: 잔혹한 전쟁, 1차 클로즈 베타테스트 체험기]
2013.09.04
|
김승현
(
다미롱
)
방대한 자유도와 자극적인 PvP 콘텐츠를 내세운 하드코어 MMORPG <다크폴>의 1차 CBT가 끝났다. 게임의 주요 시스템은 한일전이라는 틀 아래서 어떤 그림을 그렸을까? <다크폴>의 1차 CBT를 직접 체험하며 살펴봤다.
(영상) 타격감 업! 월드 오브 탱크 Xbox360 에디션
[6]
[[해봤더니] 전황 파악 불편한 것 빼고는 게임성은 그대로]
2013.08.28
|
(
아퀼
)
오늘 소개할 게임은 PC 버전의 게임성을 쏙 닮은 <월드 오브 탱크 Xbox360 에디션>입니다. 전차가 불을 토한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업그레이드된 화력 이펙트, 타격감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GC체험] RPG같은 오픈월드 슈팅게임 ‘데스티니’
[15]
[게임스컴 2013 <데스티니>(Destiny) 시연회 리포트]
2013.08.27
|
(
깨쓰통
)
<헤일로>를 개발한 번지(Bungie) 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오픈월드 슈팅 게임 <데스티니>(Destiny)가 게임스컴 2013을 맞아 처음으로 그 실체를 드러냈습니다. 액티비전은 자사 부스에 비공개 프리미엄 시어터를 마련하고, 입..
[리뷰] ‘맛있지만, 불친절한’ 달을삼킨늑대
[8]
[모바일 액션 MORPG 달을삼킨늑대 for Kakao]
2013.08.27
|
안정빈
(
한낮
)
PC버전인 <프로젝트 고블린> 개발에 2년. 이후 스마트폰 버전 컨버팅에 다시 2년. 위메이드의 모바일 MORPG <달을 삼킨 늑대>가 개발에 총 투자한 시간입니다. 그만큼 ‘보여주는 맛’은 확실했습니다.
[GC체험] GTA에 뒤지지 않는 오픈월드 해킹액션! 와치독
[9]
[와치독 게임스컴 2013 시연+크로스 플레이 체험 후기]
2013.08.25
|
현남일
(
깨쓰통
)
게임스컴 2013 시연과 체험버전을 통해 드러난 <와치독>은
에 뒤지지 않는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오픈월드 게임이었습니다. 여기에 ‘해킹’ 개념을 도입해, 독특하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묵직한 정통 판타지의 맛’ 엘더 스크롤 온라인
[13]
[게임스컴 2013 체험기, 대부분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
2013.08.24
|
정우철
(
음마교주
)
베데스다에서 MMORPG <엘더 스크롤 온라인> 체험버전을 들고 게임스컴 2013에 나왔습니다. 그동안 영상으로는 몇 번 소개됐지만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았습니다. 그래서요? 직접 해봤습니다.
[GC체험] 차세대 FPS의 가능성을 보다, 타이탄폴
[19]
[게임스컴 2013 체험기, 속도감과 다채로운 액션이 매력]
2013.08.24
|
(
깨쓰통
)
인피니티 워드 창립자와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의 주요 개발자들이 설립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타이탄폴>(TitanFall)의 체험버전이 게임스컴 2013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어땠을까요? 직접 해봤습니다.
[GC체험] 묵직한 손맛! 디아블로3 ‘성전사’ 해봤더니
[11]
[‘영혼을 거두는 자’ 성전사 개발자 시연영상 및 체험후기]
2013.08.22
|
(
깨쓰통
)
블리자드는 게임스컴 2013 부스에서 성전사를 플레이할 수 있는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의 체험버전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직접 플레이해본 성전사는 어떤 느낌이었을까요? 개발자 시연 영상부터 보시죠.
성장에만 몰두한 의외의 재미! 아틀란스토리
[18]
[모바일 RPG ‘아틀란스토리 for Kakao’ 리뷰]
2013.08.18
|
안정빈
(
한낮
)
전투가 재미있어야 한다. 스토리가 흥미로워야 한다. 다양한 아이템을 갖춰야 한다. 지금까지 RPG의 흥행공식처럼 여겨지던 말들입니다. <아틀란스토리 for Kakao>는 여기에 정면으로 반기를 들었습니다.
원작처럼 거침없이! 헤일로 스파르탄 어썰트
[10]
[쿼터뷰와 터치 조작, 윈도우8 서피스로 직접 체험]
2013.08.09
|
(
아퀼
)
지난 7월 19일,윈도우8 전용 <헤일로 스파르탄 어썰트>가 출시됐습니다. FPS게임이 아닌 쿼터뷰 슈팅 게임이지만, 의외로 원작의 거침없는 플레이를 잘 살려냈습니다. 리뷰를 통해 살펴보시죠.
[켠김에한판만] 뒤집고 또 뒤집는 ‘트리플카드’
[7]
[티모가 해봤다! ‘트리플카드 for Kakao’]
2013.08.08
|
송예원
(
꼼신
)
[‘켠김에 한 판만’은?] 오늘 소개할 게임은 파크이엠에스가 개발한 <트리플카드 for Kako>입니다. 제한 시간 안에 똑같은 카드 세 장을 뒤는 게임이죠. 달식(김진수 기자)와 꼼신(송예원 기자)가 직접 소개합니다.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체험영상) 한 편의 ‘인형극’ 같은 게임, 퍼펫티어
[7]
[오는 9월 5일 출시될 PS3용 신작 ‘퍼펫티어’ 사전체험기]
2013.08.08
|
김진수
(
달식
)
실제로 플레이해 본 PS3용 신작 액션게임 <퍼펫티어>는 한 편의 인형극을 보는 느낌이 충실하게 드는 연출을 선보였고, 마법의 가위를 활용하는 액션은 기존 횡스크롤 액션 게임에서 느끼지 못했던 액션성과 재미를 주었습니다.
[할까말까] ‘배달이 늦은 원조 TCG 요리’ 마지몬
[9]
[TIG 기자들의 마지몬 ‘돌직구’ 평가]
2013.08.07
|
송예원
(
꼼신
)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일본에서만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을 기록한 TCG <마지몬>(Magic Monster)이다.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밀리언아서>와 <바하무트>보다 먼저 나왔던 TCG는 지금 이 시점에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까?
[켠김에한판만] 수영복 미소녀로 워터슬라이딩~!
[19]
[라이브플렉스 신작 ‘슬라이더걸스 for Kakao’ 체험영상]
2013.08.07
|
송예원
(
꼼신
)
오늘 소개할 게임은 <퀸스블레이드>로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라이브플렉스의 신작 모바일게임 <슬라이더걸스 for Kakao>입니다. 이름 그대로 여성 캐릭터가 수영복을 입고 튜브에 올라 워터 슬라이더를 타는 게임이죠.
[할까말까] ‘뜨겁고 짜디짠’ 시뮬레이션 RPG
[29]
[TIG 기자들의 RPG매니저 ‘돌직구’ 평가]
2013.08.07
|
김진수
(
달식
)
RPG를 <풋볼 매니저>처럼 풀어낸
는 카드 형태로 구성된 각 캐릭터 카드를 모아 5명으로 한 파티를 구성하고, 각종 던전을 클리어하며 육성할 수 있다.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은
를 계속 할까, 말까?
[할까말까] 제대로 만든 모바일 어드벤처, 회색도시
[53]
[TIG 기자들의 회색도시 for Kakao ‘돌직구’ 평가]
2013.08.02
|
심창훈
(
심트롤
)
이번에 소개할 신작은 카카오톡 최초의 미스터리 게임을 자처한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 <회색도시 for Kakao>다. 본격 ‘미스터리 군상극’에 대한 기자들의 평가는 어땠을까? 직접 확인해 보자.
속 편한 액션 게임 ‘라프’, 해봤더니
[13]
[스릴감보다는 쉬운 액션에 집중한 액션 MORPG]
2013.08.01
|
전승목
(
아퀼
)
유니아나가 서비스하는 MORPG <라프>가 22일부터 28일까지 사전 테스트를 열었습니다. 짜릿한 긴장감보다는 쉽게 액션을 사용하는 재미를 강조하는 게임이었습니다.
[할까말까] 스트레스는 No! 호쾌한 액션 게임, 발차기공주 돌격대
[23]
[TIG 기자들의 발차기공주 돌격대 ‘돌직구’ 평가]
2013.07.31
|
반세이
(
세이야
)
[‘할까말까’란?] 하루가 멀다고 홍수처럼 쏟아져나오는 모바일 게임 중 어떤 게임을 골라야 잘했다고 소문이 날지 고민되는가? 다양한 성향의 디스이즈게임 기자들이 직접 플레이해보고 내린 ‘돌직구’ 평가를 보고 결정해보자. ‘게임을 할까..
[할까말까] 배보다 배꼽이 큰 리듬액션, 모두의밴드
[27]
[TIG 기자들의 모두의밴드 for Kakao ‘돌직구’ 평가]
2013.07.29
|
주재상
(
버징가
)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신생 개발사 할로윈에서 만든, 익숙하지만 조금 색다른 방식의 리듬액션 게임, <모두의밴드 for Kakao>다. TIG 기자들의 막나가는 ‘돌직구’ 평가를 소개한다.
(체험영상) 상하이의 명물 ‘도타컷’, 해봤더니…
[29]
[달식의 차이나조이 2013 ‘도타 미용실’ 방문기]
2013.07.28
|
김진수
(
달식
)
보통 머리 스타일을 바꾸고 싶어질 때는 언제인가요? 머리 감는 시간이 5분을 넘어갈 때? 아니면 연예인의 새로운 스타일이 괜찮아 보일때? 저는 그냥 ‘머리카락을 자르고 싶을 때’ 자릅니다. 이번엔 ‘도타컷’입니다.
(체험영상) 이것이 진정한 ‘온라인’ 몬스터 헌터
[32]
[시리즈 최강의 비주얼, 키보드+마우스에 최적화된 조작]
2013.07.26
|
현남일
(
깨쓰통
)
차이나조이 2013에서 캡콤과 텐센트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수렵액션 MMORPG <몬스터 헌터 온라인>의 특별 체험버전이 공개됐다. 체험영상부터 보자. ‘하리수’(河狸兽, 영문명: Caeserber) 토벌 영상이다.
‘맨 VS 차이나’ 진격의 심트롤! 차이나조이 가봤더니…
[11]
[순전히 관람객 입장에서 체험한 차이나조이 2013]
2013.07.26
|
심창훈
(
심트롤
)
안녕하세요. 여기는 중국 상하이입니다. 날씨는 건강에 참 좋다는 38도며, 햇살도 쨍쨍해서 살 태우기에도 적절합니다. 이런 쾌청한 날씨 속에서 기자가 아닌 순수한 관람객의 자세로 차이나조이를 체험해 봤습니다.
[집중평가] 욕심이 지나쳤던 SNG+RPG, 히어로스퀘어
[22]
[TIG 기자들의 히어로스퀘어 점수는 평균 ‘60점’]
2013.07.25
|
안정빈
(
한낮
)
SNG와 RPG의 만남. 위메이드의 첫 모바일 미드코어게임. <히어로스퀘어>는 초반에는 무척 재밌고 느낌이 좋지만, 중반 이후 치솟는 난이도와 노골적인 결제 유도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평균 60점.
최신목록
이전검색
1
|
2
다음검색
프리뷰/리뷰
많이 본 기사
1
"사실상 게임 하나 더 만든 느낌" 명조 2.0 사전 체험기
2
크리스마스, 외로운 당신을 위한 최고의 선택
3
'힐링되는' 오픈월드 '의상' RPG, '인피니티 니키'
4
스팀 평가 매우 긍정! 귀여운데 무서운 공포게임 '위니언 바이러스'
5
'마블 라이벌즈'가 스팀에서 '잘나가는 이유'
주간 많이 본 기사
1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 받기 직전..
2
"게임 그렇게 하는거 아닌데" 레이저, 게임 코..
3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중국 사전예약 ..
4
LoL 복귀를 고민해볼 시간! 라이엇 게임즈, 20..
5
"원작 재현도 상당한데?" 포트나이트에서 유행..
6
젠레스 존 제로, 유저 말 듣고 급상승?! 12월 ..
7
핵심은 '세트 포인트'? 던전앤파이터 중천 시즌..
8
닌텐도, NES에 이어 '게임보이' 레고 세트 발매..
9
문체부 "2025년부터 콘솔, 인디게임 지원 194억..
10
PC 싱글플레이 게임 '라오어 2'에 도대체 왜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