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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베드신까지 등장! 확 달라진 블레스 2차 CBT 1일차 총정리
전투와 동선 개편, 튜토리얼 추가 등 불편함 개선하고 장점 강화
안정빈(한낮)
2014-12-16 19:33:38
네오위즈게임즈가 <블레스>에 칼을 빼 들었다. 1차 CBT의 문제점을 보완해 전투속도부터 밸런스, 인터페이스, 게임의 진행과정 등 대부분의 과정을 뜯어고쳤다. 여기에 하이란 진영을 추가해 우니온 VS 하이란의 종족별 경쟁구조도 갖췄다. 제 모습을 갖춰가는 <블레스>의 2차 CBT 1일차 영상을 디스이즈게임에서 정리했다. 먼저 하이란 진영의 캐릭터 생성 영상과 튜토리얼 영상부터 확인하자.
/디스이즈게임 안정빈 기자
[새 창에서 영상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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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란’ 진영은 <블레스>의 2차 CBT에서 처음 등장하는 진영이다. 하이란 진영은 인간에 의한 대륙 통일을 노리는 군사제국인 하비히츠와 인간을 이끄는 실반엘프, 신중한 수인족인 루푸스, 어둠의 파수꾼인 페다인, 마법공학에 능한 마스쿠 등으로 구성돼있다. 2차 CBT에서는 하비히츠와 실반엘프, 루푸스가 등장한다.
<블레스>의 2차 CBT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차이점은 튜토리얼이다. <블레스>는 2차 CBT에서 전투 시스템을 크게 바꿨다. 느릿느릿한 공격속도를 빠르게 끌어 올렸고, 스킬의 쿨타임도 조절했다. 버튼을 눌러서 연속으로 발동하는 스킬의 개수도 늘렸다.
그리고 이를 강조하기 위해 튜토리얼 던전인 ‘환몽의 니그라투리스’를 추가했다. 환몽의 니그라투리스에서는 진행과정에 따라 스킬이 자동으로 추가되며, 가드와 반격, 회피 등 직업에 따른 특수조작과 스킬들을 연습할 수 있다.
동선 완전 개편! 더 빨라진 2차 CB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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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진행과정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기본적으로 1차 CBT에서 많은 지적을 받았던 느릿느릿한 이동을 개선했고, 레벨 5 내외에 빠르게 대도시에 합류할 수 있도록 동선을 모두 고쳤다. 신규진영인 하이란은 물론 기존의 우니온 진영의 동선도 모두 수정했다.
탈것도 레벨 6부터 주어지며 곧바로 탑승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달리기(스프린트) 지속시간도 대폭 늘렸다. 느린 이동이나 꽉 막힌 지형 등 게임의 플레이와 상관없이 불편을 주는 요소들은 최대한 배제하겠다는 목표다.
전술과 이에 따라 변화하는 핵심기술, 사용기술, 적용기술, 반응기술 등으로 나뉘던 복잡한 스킬구조도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재구성했다. 공식홈페이지를 위한 대규모 가이드도 추가했다.
세계관과 스토리 확장! 배드신까지 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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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가 지속적으로 내세우는 장점인 스토리와 세계관은 2차 CBT에서 더욱 확장됐다. 1차 CBT부터 위용을 뽐내던 <블레스>의 대규모 컷신은 2차 CBT에서 한층 더 늘어났다. <블레스>는 각 종족마다 다른 지역에서 플레이를 시작하며, 주요 스토리는 물론 등장 컷신도 다르다. 단순히 초반지역에 그치지 않고, 고레벨 플레이까지 지속적으로 컷신이 이어지는 점도 <블레스>의 특징이다.
2차 CBT에서는 플레이어의 진행상황에 따라 같은 지역이라도 다르게 표시되는 위상변화도 도입했다. 예를 들어 A라는 유저의 스토리에서는 마을이 파괴됐고, B라는 유저의 스토리에서는 아직 마을이 건재하다면 같은 마을에 있더라도 서로 다른 상태의 마을이 보이는 방식이다.
위상변화를 이용하면 스토리의 진행에 맞춰 지역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보다 사실적인 연출이 가능해진다. 루푸스 종족의 스토리에서는 별도의 로딩 없이 실시간으로 주변지역이 변하거나, 퀘스트를 수락하자마자 혼돈에 빠진 세계로 이동하는 연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란 지역에서는 국내 온라인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베드신도 등장한다. 참고로 <블레스>는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블레스>의 2차 CBT는 12월 22일까지 진행되며 19일부터는 진영 간의 200 VS 200의 PVP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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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예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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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협동 플레이가 핵심! 엔도어즈 신작 ‘영웅의 군단: 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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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영상) 스킬 개조부터 비밀던전, 미니게임까지! 로스트 아크의 모든 것
[97]
[<로스트아크> 지스타 2014 특별 영상 공개]
2014.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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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현
(
다미롱
)
디스이즈게임은 스마일게이트의 야심작 <로스트아크>의 지스타 신규 영상을 공개한다. 20분 간 소개되는 <로스트아크>의 모든 것을 감상하자.
메카닉 마니아를 위한 짜릿한 30분! ‘프로젝트 혼’ 4DX 영상 관람기
[15]
[영상 자체에 대한 감상은 물론 예상되는 시스템까지 모두 정리]
2014.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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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빈
(
한낮
)
필자는 꽤 중증의 메카닉 마니아입니다. 다소 현실적인 메카닉부터 열혈로봇까지 기름 냄새 좀 나는 콘텐츠라면 사족을 못쓰죠. 그런 필자에게 <프로젝트 혼>은 오랜만에 피를 끓게 만드는 타이틀이었습니다.
(영상) 12월 11일 사전 OBT 시작! 클로저스 미디어 컨퍼런스
[7]
[신규지역과 캐릭터, 아바타 등 OBT 콘텐츠 공개]
2014.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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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빈
(
한낮
)
<클로저스>가 12월 11일 사전 OBT를 시작한다. 큰 문제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곧이어 OBT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아바타 시스템과 서울대공원 등의 신규지역, 4, 5번째 캐릭터 등도 추가된다.
(영상) 서든어택2, 인공지능 용병과 함께하는 핵심콘텐츠 ‘스쿼드워’ 공개
[4]
[대부분의 모드에서 적극적으로 활용. 전작과 차별화의 핵심]
2014.11.21
|
안정빈
(
한낮
)
<서든어택2>가 핵심콘텐츠 ‘스쿼드워’ 시스템을 공개했다. 인공지능 용병과 팀(스쿼드)을 이루고 각종 명령을 내리며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단순히 하나의 모드가 아니라 <서든어택2>의 콘텐츠 전방위에 걸쳐 활용될 예정이다.
1인칭 슈팅의 쾌감에 몰입한 FPS! 공각기동대 온라인
[7]
[의체와 전뇌네트워크 등 원작의 요소 강조]
2014.11.20
|
안정빈
(
한낮
)
네오플에서 개발하는 <공각기동대 온라인>이 20일 지스타에서 첫 모습을 드러냈다. 네오플치고는 이례적일 만큼(?) 좋은 그래픽을 보여줬고, 광학미채나 스텔스, 의체 등 원작의 특징도 적극 구현했다.
(영상) 내년 1월 CBT! ‘메이플스토리2’ 신규 콘텐츠 공개
[5]
[맵·던전·캐릭터·던전 제작 시스템까지 대거 추가]
2014.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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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예원
(
꼼신
)
<메이플스토리2>가 오는 2015년 1월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는 물론, 확장된 맵과 새로운 던전, 그에 따른 보스까지 새로운 콘텐츠가 쏟아진다.
[해봤더니] 보드게임+카드배틀+RPG! ‘소환사가 되고싶어’
[4]
[엔트리브소프트 모바일 RPG 소환사가 되고싶어 지스타 2014 체험버전 체험기]
2014.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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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수
(
달식
)
엔트리브소프트가 지스타 2014를 통해 <소환사가 되고싶어>의 체험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보드게임식 던전 진행에 카드 수집과 전략을 강조한 게임이죠. 어떤 게임인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영상) ② 전통 RTS로의 회귀! ‘광개토태왕’ 전략모드 플레이 공개
[4]
[15년 만의 김태곤표 RTS ‘광개토태왕’ 20일 CBT 시작]
2014.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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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예원
(
꼼신
)
엔도어즈의 신작 <광개토태왕>의 ‘전략모드’는 <워크래프트>나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PC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RTS의 기본 문법을 따랐다. <광개토태왕>의 전략모드를 영상으로 만나보자.
(영상) 드로우 없앤 데브캣의 TCG ‘마비노기 듀얼’ 플레이 공개!
[19]
[지스타 2014, PVE 스토리모드 5개 스테이지 체험 가능]
2014.11.20
|
송예원
(
꼼신
)
디스이즈게임은 모바일 정통 TCG를 내세운 <마비노기: 듀얼>의 지스타 2014 버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체험 가이드] 체험시간은 단 35분! ‘리니지 이터널’ 100% 즐기자
[22]
[리니지 이터널 지스타 2014 체험 가이드]
2014.11.20
|
김진수
(
달식
)
엔씨소프트가 20일 개막하는 지스타 2014에서 <리니지 이터널> 체험대를 운영하며, 체험 시간은 단 35분이다. 불행하게도 35분이라는 시간은 생각보다 길지 않다. 디스이즈게임은 지스타 체험 가이드를 준비했다.
“백문이불여일견”, 35분간의 액션 몰입! 리니지 이터널 체험기
[5]
[리니지 이터널이 내세우는 요소들보다는 전투와 연출에만 집중]
2014.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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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빈
(
한낮
)
“완성도가 높은 건 확실한데 내세우는 특징은 아직 잘 모르겠다” <리니지 이터널>의 지스타 체험버전을 플레이한 후 느낀 솔직한 생각입니다. 엔씨소프트가 야심작 <리니지 이터널>의 체험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리뷰] 콘솔게임의 논법으로 풀어낸 모바일 역작, 몬스터스트라이크
[22]
[모바일기기라는 한계 속에서 풀어낸 어려움과 불편함의 묘한 재미]
2014.11.17
|
안정빈
(
한낮
)
일본에서만 1,500만 다운로드 기록. <퍼즐앤드래곤>을 제치고 일본 매출순위 1위 달성. 개발사의 영업이익 20배 증가. 일본에서 더할 나위 없는 성공을 거둔 게임, <몬스터스트라이크>가 이뤄낸 결과물입니다.
(영상) 파티플레이 강조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2
[3]
[실제 플레이 영상으로 미리 보는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2]
2014.11.15
|
김진수
(
달식
)
<다크어벤저2>는 전세계 누적 1,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의 후속작으로, 액션을 강조한 모바일 RPG다. <다크어벤저 2>는 네트워크를 활용한 파티 플레이를 대거 강조하고 나섰다. 영상으로 미리 만나보자.
[블리즈컨 2014] (영상) 예측불허의 하수인 혈투! 하스스톤 확장팩 체험기
[7]
[<하스스톤> 첫 확장팩 <고블린 대 노움> 블리즈컨 시연버전 체험기]
2014.11.11
|
김승현
(
다미롱
)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이 출시 9개월 만에 첫 확장팩을 발표했다. 확장팩의 이름은 <고블린 대 노움>. 블리즈컨 2014에서 공개된 시연버전을 체험해 보았다.
(영상) 더 유연하고 다양하게,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콘텐츠 해봤더니
[14]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영웅 3개 전장 1개 체험]
2014.11.10
|
김승현
(
다미롱
)
과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신규 콘텐츠는 어떤 느낌이었을까요? 블리즈컨 시연 버전을 체험해 봤습니다.
[블리즈컨 2014] 부담이 없어도 긴장감은 있다! 오버워치 해봤더니
[26]
[블리자드의 신작 FPS 오버워치 체험기]
2014.11.08
|
김승현
(
다미롱
)
블리자드가 신규 IP로 FPS 게임 <오버워치>를 공개했습니다. 블리자드가 내세운 무기는 그동안 자신들이 추구해온 팀워크에 대한 애정, 그리고 이를 통해 구현한 캐주얼한 슈팅이었습니다, 과연 이들의 각오는 얼마나 구현됐을까요?
[스마트탐방] 6대6의 실시간 전투! 스타일리시 무협게임 ‘혈투’
[37]
2014.11.05
|
안정빈
(
한낮
)
오늘 소개할 곳은 <바이킹아일랜드>의 기획자 출신인 박경재 대표와 <토끼굴속 앨리스>를 개발했던 권준호 대표가 공동설립한 개발사 스카이피플의 <혈투>입니다.
(영상) 풀 3D로 돌아온 모바일 마구마구, 마구마구 2 for Kakao
[5]
[CBT로 미리보는 마구마구 2 for Kakao]
2014.11.03
|
김진수
(
달식
)
넷마블게임즈가 지난 10월 31일부터 <마구마구 2 for Kakao>의 CBT를 시작했다. <마구마구 2>는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 2014 for Kakao>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다르게 풀 3D를 채용한 것이 눈에 띈다.
한국 직접서비스, 성우도 넣는다! 몬스터스트라이크 11월 중 국내 출시
[24]
[믹시의 몬스터스트라이크 한국 전략 발표. 콜라보레이션도 최대한 챙길 예정]
2014.11.03
|
안정빈
(
한낮
)
<몬스터스트라이크>가 11월 중 국내에 출시된다. 정성이 남다르다. 모든 성우음성을 한글화했고, 콜라보레이션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개발사 믹시에서 직접서비스를 운영한다.
타임머신이 고장났다, 문명: 비욘드 어스 해봤더니
[20]
[4년 만의 후속작, 우주로 무대를 옮긴 인류]
2014.11.03
|
정혁진
(
홀리스79
)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 최신작 <시드 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이하 비욘드 어스)>가 24일 발매됐다. 전작이 선보인 지 4년 만이다. <비욘드 어스>는 E3 2014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무대를 우주로 옮겼다. 뛰어난 게임성 탓에 켰다 하면 ..
[왜 못 뜰까?] 작은 흠집이 가득한 보석 같은 게임. 오즈헌터
[16]
[재미있는 액션, 이를 방해하는 성장과 숱한 단점들]
2014.10.29
|
안정빈
(
한낮
)
과장 조금 보태서 모바일 게임이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운 뛰어난 그래픽, 자연스럽고 박력 넘치는 애니메이션, 적을 몰아 잡는 쾌감, 100여개의 스테이지, 그런데 <오즈헌터>는 왜 못 뜬 걸까요? 디스이즈게임에서 살펴봤습니다.
기대가 컸기에 더 아쉽다, 디 이블 위딘 해봤더니
[15]
[새 둥지에서 선보인 미카미 신지의 신작]
2014.10.24
|
정혁진
(
홀리스79
)
일명 ‘미카미 신지 게임’이라 불리며 영상 공개부터 숱한 화제를 낳았던 ‘디 이블 위딘(The Evil Within)’이 지난 14일 발매되면서, 많은 유저들은 드디어 미카미 신지표 호러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환호했다. 캡콤에서 <바이오..
[토크&토크] 재미는 확실! 성공은 글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첫인상 토크
[28]
[AOS게임 좀 해 본 TIG 기자 3인방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체험토크]
2014.10.20
|
안정빈
(
한낮
)
블리자드의 야심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지난 15일 한국 알파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첫인상은 어떨까요? 디스이즈게임에서 AOS게임이라면 ‘좀 놀아본 기자들’이 모여 플레이 해봤습니다
아쉬운 콘텐츠 순환 보여준 슈팅 액션 게임, 마스터X마스터
[10]
[엔씨소프트 슈팅 액션게임 마스터X마스터 CBT 체험기]
2014.10.14
|
김진수
(
달식
)
엔씨소프트가 지난 2일부터 신작 액션 슈팅게임인 ‘마스터X마스터’의 CBT를 진행했습니다. 핵심 콘텐츠는 재미있고, 완성도도 높았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순환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작의 팬을 집중 겨냥한 후속작. 다크에덴 2 해봤더니
[34]
[PVP 콘텐츠에 집중, FGT 버전 체험기]
2014.10.13
|
안정빈
(
한낮
)
지난 10월초 전작 <다크에덴>의 팬을 대상으로 포커스 그룹테스트를 시작했고,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과 인터뷰도 진행했습니다. 직접 체험한 <다크에덴2>는 더도 덜도 아닌 딱 ‘전작을 3D로 깔끔하게 옮긴 MMORPG’였습니다.
(영상) 던지고 부수고 터트려라! 애스커 중반부 던전 플레이
[10]
[오브젝트를 적극 활용한 던전 플레이 영상]
2014.10.09
|
김승현
(
다미롱
)
오브젝트의 파편은 망루를 덮치고, 무너진 망루는 다시 몬스터를 깔아 뭉갠다. 디스이즈게임은 네오위즈게임즈의 MORPG <애스커>의 중반부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오브젝트를 적극 활용한 던전 플레이 영상을 감상하자.
(영상) 더 이상 필름은 없다! 미리 보는 ‘회색도시 2’
[10]
[출시 앞둔 회색도시 2 튜토리얼 및 주요 시스템 영상]
2014.10.07
|
김진수
(
달식
)
7일, 네시삼십삼분 알테어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회색도시 2’가 기자간담회를 통해 처음으로 실제 플레이를 공개했다. 디스이즈게임은 회색도시 2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유저가 스토리를 만들어 공유하는 ‘회색도시 2’, 9일 출시
[6]
[네시삼십삼분, 기자간담회 통해 ‘회색도시 2’ 공개]
2014.10.07
|
김진수
(
달식
)
7일, 네시삼십삼분이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 ‘회색도시 for Kakao’의 후속작인 ‘회색도시 2‘를 발표하면서 향후 일정을 공개했다. 관심을 모았던 유저 제작 콘텐츠의 시안도 공개했다.
‘유저 늘고, 플레이시간 늘고, 불만도 늘고’ 최강의 군단 OBT 첫 주 플레이리포트
[30]
[26월 OBT 시작한 최강의 군단, 일주일 간의 이슈 정리]
2014.10.03
|
안정빈
(
한낮
)
<최강의 군단>이 다사다난한 일주일을 보냈다. 유저는 늘었고, PC방 순위도 올랐지만 의사소통 부재와 답답한 운영도 도마에 올랐다. OBT 이후 일주일, 인기와 불만을 동시에 얻고 있는 <최강의 군단>의 상황을 이슈별로 정리했다.
(영상) 치고 받는 맛을 살린 배틀액션! 라키온: 영웅의 귀환 1차 CBT 콘텐츠 공개
[4]
[황금골렘전과 PVE 던전 플레이 영상]
2014.10.02
|
안정빈
(
한낮
)
디스이즈게임은 소프트닉스에서 개발하는 <라키온: 영웅의 귀환>(이하 라키온ROH)의 플레이영상을 공개한다. 10월 3일 1차 CBT를 진행하는 <라키온ROH>를 하루 앞서 영상으로 만나보자.
아직 갈 길이 멀다, 검은사막 파이널 테스트
[30]
[검은사막 파이널 테스트 체험기]
2014.09.29
|
김승현
(
다미롱
)
‘검은사막’의 파이널 테스트는 명칭처럼 불편했던 점을 개선하고 어긋난 밸런스를 맞추는데 집중하는 최종 점검에 가까웠다. 과연 게임의 마지막 담금질은 어땠을까? 게임을 처음 접한 유저의 관점에서 파이널 테스트를 평해 보았다.
즐거운 경쟁 내세운 하드코어 런 게임,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
[16]
[게임로프트의 런 게임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 리뷰]
2014.09.24
|
김진수
(
달식
)
게임로프트가 출시한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는 굉장히 어려운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유저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도록 즐거운 경쟁을 넣었다는 점인데요. 어떤 모습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해봤더니] “돈이 없어 집을 못 사요” ‘메이플스토리2’ 내 집 마련 체험기
[19]
[하우징과 성형 등 유저 제작 시스템은 어떨까?]
2014.09.23
|
송예원
(
꼼신
)
“이 많은 집들 중 내 몸 뉠 곳은 없구나!” 치솟는 집값에 내 집 마련은 꿈이 돼버린지 오래, 꿈과 희망이 가득할 것만 같은 게임 속 세상도 다를 바 하나도 없습니다.
의도한 노가다의 재미? 다양한 놀거리의 메이플스토리2 체험기
[18]
[구석구석 숨겨놓은 콘텐츠가 한가득, 개성있는 커스터마이징도 인상적]
2014.09.22
|
송예원
(
꼼신
)
‘형만 한 아우 없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나 <리니지>를 돌아보면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일 수록 후속작이 갖는 부담감은 클 수밖에 없을 거에요.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 <메이플스토리2> 그랬을 테..
시원한 액션, 아쉬운 파괴? 애스커 사전 체험기
[27]
[9레벨과 13레벨 콘텐츠 체험! <애스커> 1차 CBT 사전 체험기]
2014.09.18
|
김승현
(
다미롱
)
네오위즈가 18일 <애스커> 사전 체험회를 개최했습니다. 미리 만나본 <애스커>는 시원시원한 액션이 인상적인 게임이었습니다. 다만 중반부 콘텐츠만 만났기 때문일까요? 부족한 파괴액션이 아쉬웠습니다.
(영상) ‘메이플스토리2’ 맛보기! 알파테스트 첫인상은?
[14]
[전투부터 건설까지 초반부터 골고루 맛보는 구성]
2014.09.18
|
송예원
(
꼼신
)
3D 그래픽으로 만나는 ‘주황버섯’과 초록색 ‘슬라임’의 모습은 어떨까? <메이플스토리2>의 실체가 17일 알파테스트를 통해 공개됐다. 알파테스트에서 공개된 <메이플스토리2>를 플레이 영상을 통해 만나 보자.
‘게이머들을 위한’ 태블릿 PC. 쉴드 태블릿
[18]
[[써봤더니] 엔비디아 쉴드 태블릿 (Nvidia Shield Tablet)]
2014.09.01
|
(
깨쓰통
)
☞ 쉴드 태블릿? 엔비디아 쉴드 태블릿(Nvidia Shield Tablet)은 우리에겐 그래픽 카드 제조회사로 친숙한 엔비디아가 개발하고 해외에서는 지난 8월초에 출시한 8인치 태블릿 PC를 말한다. 엔비디아가 2013년 선보였던 ‘엔비디아 쉴드 포터블’..
깊이가 아쉬운 전략 RPG, 미스테리 오브 포춘
[21]
[유료게임 체험기 2편. 미스테리 오브 포춘]
2014.08.29
|
김승현
(
다미롱
)
오늘 소개할 유료 게임은 1인 개발사로 유명한 도톰치 게임즈의 <미스테리 오브 포춘>입니다. 일반적인 자동전투 기반 모바일 RPG와 달리, 유저가 직접 AI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생각 외로 ‘진짜’ 전략 카드배틀, WWE 슈퍼카드
[17]
[유명 레슬링 선수 카드를 이용한 전략 카드배틀 게임 WWE 슈퍼카드 체험기]
2014.08.28
|
김진수
(
달식
)
지난 14일, 2K가 WWE IP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그것도 완벽한 한글화 버전으로 말이죠. 10년차 WWE 팬으로서 굉장히 반가웠고,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를 소개합니다.
[왜 못 뜰까?] 재미는 있는데 암 걸릴 것만 같은 게임, 드래곤파티
[51]
2014.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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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빈
(
한낮
)
각종 오픈 마켓 순위를 보면서 한 번쯤 의문을 가져본 적이 없으신가요? 이제 디스이즈게임이 그 이유를 속 시원히 말해드립니다. 오늘 확인할 게임은 파티게임즈에서 수입한(!) <드래곤파티>입니다.
[시식 리뷰] ‘선택의 맛’ 강조한 창작요리, 던전앤걸즈
[26]
[카드 사용한 전투와 던전 탐험, 미소녀를 내세운 던전앤걸즈]
2014.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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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수
(
달식
)
이번에는 ‘대세’가 되는 게임이 아닌, 독특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게임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애플 앱스토어에 유료 게임으로 출시된 <던전앤걸즈>입니다. 몬스터를 미소녀로 만든 일러스트를 전면에 내세운 게임입니다.
쫄깃하고 아기자기한 로그라이크 액션, 웨이워드 소울즈
[12]
[유료게임 체험기 1편. 웨이워드 소울즈]
2014.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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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현
(
다미롱
)
유료게임 체험기 1편은 로켓캣게임즈의 로그라이크 액션 <웨이워드 소울즈>입니다. 다미롱은 5.99 달러 속에서 어떤 재미를 발견했을까요?
[덕녀들의 수다] 남캐만 99% 미소년을 모아라! ‘재배소년’
[28]
[TIG 여기자들의 모바일게임 수다 1탄!]
2014.08.08
|
송예원
(
꼼신
)
신이 내린 ‘발컨’으로 언제나 지켜 보는 이들에게 고통을 주고 있는 꼼신과, 웬만한 게임은 성에 차지 않는 코어 게이머 수지큐. 모바일게임을 둘러싼 디스이즈게임 여기자들의 화끈한(?) 수다를 공개합니다.
대전격투와 RPG의 화끈한(?) 만남! 스트리트파이터 4 아레나
[38]
[스트리트 파이터 4 아레나 체험기]
2014.08.07
|
(
깨쓰통
)
넥슨을 통해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스트리트 파이터 4 아레나>(이하 스파4 아레나)는 설명해봐야 입만 아픈 캡콤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4>를 스마트폰용(안드로이드 OS)으로 새롭게 개발해서 선보이는 작품이다.
[시식리뷰] 톡 쏘는 총알 맛 퓨전요리, 저승사자
[11]
[출시 50일을 맞이한 '저승사자 for Kakao'의 맛은 업그레이드 됐을까?]
2014.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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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수
(
달식
)
오늘 소개할 <저승사자 for Kakao>는 모바일게임에서는 드물게 FPS를 내세워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입니다. FPS에 런 게임을 조합하면서 ‘쏘는 맛’은 살리고, 쉽게 소화할 수 있는 조작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직접 시식해봤습니다.
파티게임즈와 반다이의 합작! 모바일로 돌아온 SD건담 배틀스테이션!
[42]
[8월 셋째 주 출시되는 SD건담 배틀스테이션 프리뷰]
2014.08.05
|
김진수
(
달식
)
5일, 파티게임즈와 반다이코리아가 협력해 약 1년 6개월 동안 개발한
(이하 배틀스테이션)이 모습을 드러냈다. 시연 버전 영상을 통해 어떤 게임인지 확인해보자.
(영상) 콘텐츠 15배로 리뉴얼! 달라진 파이어폴 북미출시
[8]
[국내에서는 모든 음성 한글화 중, 출시일은 미정]
2014.07.30
|
안정빈
(
한낮
)
북미에서만 1년 가까이 OBT를 끌어오던 <파이어폴>이 드디어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문제되던 콘텐츠 분량과 인터페이스, 세계관과 미션까지 모두 뜯어고친 리뉴얼 버전이다.
오랜만에 다시 보니 ‘환골탈태’ 한 플랜츠 VS 좀비 2
[9]
[마니아의 도전을 자극하는 <플랜츠 VS 좀비 2> 업데이트 체험기]
2014.07.24
|
김진수
(
달식
)
<플랜츠 VS 좀비 2>가 '집중평가' 코너에서 소개한 이래 1년 가까이 지났습니다. 그간 업데이트 밸런스도 바꾸고, 새로운 시대도 2개나 추가됐습니다. 바뀐 모습은 어땠는지 소개합니다.
‘병맛’ 센스의 캐주얼 디펜스 게임. 냥코 대전쟁
[13]
[PONOS의 모바일 디펜스 게임 <냥코 대전쟁> 체험기]
2014.07.23
|
(
깨쓰통
)
일본 PONOS에서 개발한 <냥코 대전쟁>(にゃんこ大戦争)은 고양이를 모티브로 하는 괴생명체들을 조작해서 적들과 한판 대결을 펼치는 모바일 디펜스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6월 말에 셀바스를 통해 정식으로 한글화되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반쪽짜리 ‘무협 스킨’ 카드배틀, 무협영웅전
[9]
[‘무협소설 마니아’ 시각으로 본 <무협영웅전 for Kakao> 체험기]
2014.07.22
|
김승현
(
다미롱
)
<무협영웅전>이 11일 출시됐다. 게임은 흔치 않은 무협이라는 소재, 그리고 김용 작품 기반 시나리오를 내세웠다. 하지만 막상 플레이해 본 <무협영웅전>은 무협 소재라기 보다는, ‘무협 스킨’의 카드배틀이라는 느낌이 강했다.
끝없는 전투와 가벼운 한타! AOS+TPS=‘자이겐틱’
[16]
[<자이겐틱> 프리 알파 버전 해봤더니]
2014.07.16
|
김승현
(
다미롱
)
<길드워> 수석 기획자의 5:5 TPS 액션 <자이겐틱>이 베일을 벗었다. 직접 플레이 해 본 <자이겐틱>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팀 대전 게임의 느낌이었다.
리듬? 카드? 아니, ‘러브 라이버’를 위한 게임! 러브라이브
[39]
[러브 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체험기]
2014.07.14
|
(
깨쓰통
)
<러브 라이브> 프로젝트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는 9명의 ‘뮤즈’(μ’s) 멤버들이 총출동하는 카드 게임+리듬 액션 게임이다. <확산성 밀리언 아서> 같은 카드 게임의 틀에 ‘리듬 액션 게임’ 요소들을 결합한 작품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격투의 짜릿함도, 리듬 게임의 재미도 놓쳤다. 리듬 오브 파이터즈
[20]
[리듬 게임과 격투를 결합한 모바일 게임, 리듬 오브 파이터즈 리뷰]
2014.07.08
|
김진수
(
달식
)
<리듬 오브 파이터즈>는 어떻게 접근하는가에 따라 평이 달라질 수 밖에 없는 게임이다. 격투 느낌을 원했던 유저라면 혹평을 할 게임이고, 리듬액션 게임만을 원했다면 조금 좋은 평을 줄 수도 있는 게임이다. 왜 그런지 알아보자.
[천생연분] 최고 평균 점수는 2.5? 너만의 개성을 보여줘
[21]
[TIG 기자들이 선택한 7월 4일 모바일게임 신작은?]
2014.07.04
|
김승현
(
다미롱
)
오늘 소개할 게임은 <더킹오브파이터즈M for Kakao> <날아라 손오공 for Kakao> <모두의 빙고 for Kakao> <볼바 해결원정단 for Kakao> <세컨어스> <퐁퐁플라워 for Kakao> 6개입니다.
[천생연분] 퍼즐던파와 꽃보다 할배, IP를 활용한 게임들 접전
[42]
[TIG 기자들이 선택한 7월 2일 모바일게임 신작은?]
2014.07.02
|
안정빈
(
한낮
)
[신작게임 천생연분이란?] 간단한 모바일 게임조차 여유롭게 플레이해볼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TIG기자들이 직접 최근 출시된 신작을 플레이한 뒤 첫인상을 모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천생연분] 전설의 돌격대와 냥코 대전쟁. 예상 밖의 기대작 러시
[19]
[TIG 기자들이 선택한 6월 27일 모바일게임 신작은?]
2014.06.28
|
안정빈
(
한낮
)
[신작게임 천생연분이란?] 간단한 모바일 게임조차 여유롭게 플레이해볼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TIG기자들이 직접 최근 출시된 신작을 플레이한 뒤 첫인상을 모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모든 게임을 평가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는 만큼..
SF 전쟁을 하는 실감은 확실히 살렸다, 플래닛사이드 2
[37]
[적응 과정만 거치면 화려하고 신선한 대규모 전쟁 즐길 수 있어]
2014.06.27
|
전승목
(
아퀼리페르
)
지난 18일, 대규모 전쟁을 구현한 1인칭 슈팅(FPS) 게임 <플래닛사이드 2>의 오픈 베타 테스트가 열렸습니다. 디스이즈게임의 리뷰를 통해 살펴보시죠. 평점은 10점 만점에 8점입니다.
6월은 PS Vita로 ‘네푸네푸’ 합시다. 넵튠R1/ 넵튠PP 체험기
[14]
[‘초차차원 게임 넵튠 Re;Birth1’, ‘신차원 아이돌 넵튠 PP’ 한글판 체험]
2014.06.26
|
(
깨쓰통
)
<넵튠> 시리즈의 최신작 2작품이 이번 6월에 연달아서 국내에 ‘자막 한글화’를 거쳐 출시되었다. 유명 대작들도 감히 해내지 못한 ‘전 시리즈 한글화’를 기록 중인 <넵튠>시리즈의 신작 2개를 지금부터 살펴보겠다.
[천생연분] 알까기 RPG와 미소녀 게임의 한 판 승부
[15]
[TIG 기자들이 선택한 6월 24일 모바일게임 신작은?]
2014.06.24
|
김승현
(
다미롱
)
오늘 살펴볼 게임은 <군대스리가 for Kakao> <핑거나이츠 for Kakao> <여신전설 아마조네스> <카와이헌터> 4종입니다. TIG 기자들이 ‘천생연분’으로 선택한 게임은 무엇일까요?
[해봤더니] 가볍게 즐기는 한판승부, 네이비필드 2
[21]
2014.06.18
|
안정빈
(
한낮
)
‘마니아게임의 대명사’ <네이비필드>가 지난 10일 후속작 <네이비필드2>로 돌아왔습니다. 12년만의 귀환입니다. 그 동안 국내 게임시장은 크게 달라졌고, <네이비필드2>도 그에 맞춘 새로운 시스템들로 무장했습니다.
[천생연분] 캐주얼, 인디, RPG까지 다채로운 라인업 총출동!
[21]
[TIG 기자들이 선택한 6월 17일 모바일게임 신작은?]
2014.06.17
|
김진수
(
달식
)
오늘 살펴볼 게임은 <너랑나랑 보물원정대 for Kakao>, <저승사자 for Kakao>, <캐슬 오브 덕>, <킹덤즈>, <타일뿅 for Kakao>의 5종입니다. TIG 기자들이 ‘천생연분’으로 선택한 게임은 무엇일까요?
진짜진짜 마니악한 밀리터리 게임. 워게임: 레드 드래곤
[27]
[워게임: 레드 드래곤(Wargame: Red Dragon) 해봤더니]
2014.06.17
|
(
깨쓰통
)
프랑스의 게임 개발사 유진 시스템즈가 개발한 PC 패키지 게임 <워게임: 레드 드래곤>은 밀리터리를 소재로 한 RTS 게임입니다. 어떤 게임인지 직접 플레이 해 봤습니다.
[천생연분] 보드부터 액션까지! 다양한 장르, 장단점이 뚜렷한 게임들 출동!
[18]
[TIG 기자들이 선택한 6월 13일 모바일게임 신작은?]
2014.06.13
|
김진수
(
달식
)
오늘 살펴볼 게임은 E3 2014 행사기간이었던 6월 10일 출시한 게임까지 추려 <미스터리파티 for Kakao>, <영웅의 노래 for Kakao>, <레이드헌터 for Kakao>, <히어로즈 클래식 for Kakao>, <한글통통 for Kakao>입니다.
[천생연분 애프터] 참신함이 가득! ‘일주일은 재미있는 퍼즐’ 톤톤 용병단
[9]
[기대한 만큼의 재미를 줬지만, 부족한 콘텐츠와 세심한 배려가 아쉽다]
2014.06.11
|
안정빈
(
한낮
)
오늘의 애프터 상대는 30일 천생연분에서 참신한 게임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톤톤용병단 for Kakao>(이하 톤톤용병단)입니다. 실제 플레이에서도 기대한 만큼의 재미를 줬지만 부족한 콘텐츠와 세심한 배려가 아쉬웠습니다.
[해봤더니] 캔디크러쉬사가의 후속작! 킹의 신작 퍼즐 ‘팜히어로사가’
[14]
[특색 있는 캐릭터와 게임성에 카카오 기반 게임 특유의 경쟁 요소]
2014.06.10
|
송예원
(
꼼신
)
<캔디크러쉬사가>의 킹이 후속작 <팜히어로사가>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두 번째 도전을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농장’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변화를 꾀했는데요. 과연 킹은 어떤 차별점을 내세웠을까요?
[해봤더니]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SNG, 드래곤시티
[12]
[‘전투’에 많은 초점을 맞추고 있어 그만큼 놀거리도 많다]
2014.06.10
|
안정빈
(
한낮
)
스페인의 유명 개발사 소셜포인트가 ‘한국진출’을 선언했습니다. 그 첫 타자는 페이스북에서 1억회가 넘는 다운로드를 자랑한 <드래곤시티>입니다. <드래곤시티>는 오늘날의 소셜포인트를 만들어준 게임으로, <드래곤베일>, <우파루마운틴>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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