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프리뷰/리뷰

[지스타 2018] 모바일에서도 여전한 크아 감성! ‘크레이지 아케이즈 BnB M’

넥슨 대표 IP ‘크레이지 아케이드’ 모바일 버전, 2019년 상반기 발매 예정

에 유통된 기사입니다.
박준영(백야차) 2018-11-15 12:00:07

넥슨 대표 IP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기반으로 만든 신작 모바일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이하 크아 M)이 지스타 2018을 찾았다. 우선, 지스타에서 시연 중인 <크아 M> 플레이 영상을 확인해보자.

 

 게임은 가상패드로 진행되며, 왼쪽 터치로 이동, 오른쪽 터치로 물풍선 설치 및 스킬, 아이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지난 8일, 넥슨 지스타 사전 플레이 행사에서 제공된 버전을 바탕으로 합니다. 지스타 현장에선 콘텐츠가 일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바일로 찾아온 <크레이지 아케이드>, 뭐가 달라졌을까?

<크아 M>은 PC 버전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단순 이식한 것이 아닌, 원작 느낌을 살리는 것과 동시에 새로운 시스템들을 추가로 도입했다. 여러 변화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단연 그래픽 변화다. <크아 M>은 원작 2D 도트 그래픽이 아닌, 풀 3D 그래픽으로 변했다. 기존 캐릭터들은 물론, 원작 속 아기자기한 맵과 오브젝트들도 모두 3D 그래픽으로 구현되어 있다.

 

캐릭터 이동 역시 진화된 모습을 보였다. <크아 M> 속 캐릭터들은 원작처럼 상하좌우 4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대각선으로도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캐릭터 이동이 8 방향인 것에 비해, 물풍선 물줄기는 여전히 상하좌우 4 방향으로만 터지기 때문에, 원작에 비해 물줄기를 더 쉽게 피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이동이 자유로워진 탓에 이리저리 움직이다 오히려 물줄기에 휘말리는 경우도 생긴다.

 

<크아 M> 속 캐릭터와 배경은 모두 풀 3D로 구현되어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대각선 이동도 가능하다

 

이번 작품에는 원작에 없던 '슈퍼 스킬'이라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는 불리한 상황을 타파할 수 있게 도와주는 특수 기술로, 전투 전 대기실이나 전투 중 부활 대기 시간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슈퍼 스킬은 총 5개. 종류는  에너지파처럼 일직선으로 물대포를 발사하는 기술  충격파를 발사해 적을 기절시키는 '충격파'  적군 전체 이동 방향이 반대가 되고 속도까지 느려지게 만드는 '마귀 강림'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 있는 탈 것 '두꺼비' ▲ 물풍선을 발사하는 탈 것 '문어' 등이 있다.

 

슈퍼 스킬은 일직선으로 물대포를 발사하는 능력부터
물풍선을 발사하는 탈 것 '문어'까지 다양하다

 

 

# 원작은 살리고 컨트롤과 긴장감을 더했다! 보다 진화된 <크아 M>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 배찌 ▲ 다오 ▲ 마리드 ▲ 우니 ▲ 디지니 ▲ 케피 ▲ 신규 캐릭터까지 총 7명이다. 이중, 원작 캐릭터 ‘모스’와 ‘에띠’는 이번 시연에서 등장하지 않았다. 모든 캐릭터는 원작처럼 상점에서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을 구매해 꾸며줄 수 있지만, 이번 시연에서는 상점이 구현되지 않았다. 다만, 시연 중 등장하는 동료나 적 AI 캐릭터들의 커스터마이징 복장은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모드는 '2 대 2 팀 대전'과 '특별 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2 대 2 팀 대전은 상대 팀원을 5번 쓰러트리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다. 지스타 시연에 구현된 신규 모드 '만두 먹기'는 기존 배틀 모드와 진행 방식은 동일하나, 승리 방법은 상대 팀보다 만두를 더 많이 먹어야 한다. 

 

이번 시연에서 공개되지 않았지만, <크아 M>에는 배틀로얄 모드를 비롯한 각종 신규 모드가 구현될 예정이며, 커스텀 모드도 있어 플레이어가 직접 맵과 게임 시간 등을 설정할 수도 있다.

 

전투 대기실 모습
'만두 먹기' 모드에서 유저는 만두를 많이 수집해야 승리할 수 있

 

게임을 플레이하고 느낀 점이 있다면 앞서 설명했듯, <크아 M> PC 버전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단순 이식한 작품이 아니라는 점이다. 게임은 원작 특징을 살린 건 물론, 각종 신규 요소까지 더해져 원작보다 더 빠르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크아 M>은 원작 <크레이지 아케이드>보다 긴장감이 더 커진 느낌이 강하다. 전투 판도를 단번에 뒤집을 수 있는 '슈퍼 스킬'과 적을 보다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각종 아이템들이 전투 긴장감을 올려주기 때문이다. 여기에, 원작과 달리 캐릭터가 8 방향으로 자유롭게 이동하기 때문에, 결과를 예측하기 힘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역시 이어진다.

 

<크아 M>은 2019년 상반기 발매 예정이다. 지스타 2018 기간 중 넥슨 PvP존 '매일 핫타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지스타 한정 BnB 캐릭터 볼펜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