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M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성인용 미소녀 온라인 게임 <데이트 온라인>(Date Online)의 실체가 처음으로 드러났다. 디스이즈게임은 오는 2009년 서비스 예정인 게임의 상세한 정보를 5부작 특집을 통해 공개한다. 2부는 현재 개발 중인 알파버전을 캡처하고 편집한 플레이영상이다. 게임의 구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프리뷰 형식으로 제작했다. /디스이즈게임 현남일 기자
※ <데이트 온라인> 특집기사 보는 순서
① 홍보용 티저 영상 → ② 알파 버전 프리뷰(플레이) 영상
※ <데이트 온라인>은 개발 중이기 때문에 영상의 내용은 향후 바뀔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속 유저의 프로필 화면은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데이트 온라인>은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시도된 적이 없는 ‘미소녀 연예 시뮬레이션’ 소재의 성인용 온라인 게임이다. 일종의 온라인 비주얼 노블(Visual Novel)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유저들은 다른 이성 유저와 함께 게임 속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특히 게임 속에는 중요한 스토리 진행 선택에 앞서 서로 일정 시간 동안 1:1 채팅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주어진다. 유저들은 원치 않더라도 채팅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어떤 면에서는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이 아닌, '커뮤니티 게임' 이라고도 볼 수 있다.
<데이트 온라인>은 현재 알파 버전까지 개발됐으며, 퍼블리셔를 결정한 후 오는 연말 클로즈 베타테스트. 내년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