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프리뷰/리뷰

[유저간담회] 프리우스, 이렇게 바뀐다

유저간담회에서 ‘프리우스 온라인’ 개발 계획 공개

망고씨 2008-11-30 20:27:34

11월 30일 일요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 국화홀에서 <프리우스 온라인>의 1차 유저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유저와의 질의응답에 앞서 CJ인터넷 게임스튜디오의 김경수 기획팀장이 11월28일 패치 내용을 포함한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해 소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프리우스>는 앞으로 어떻게 바뀔까요? 항목별로 정리했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망고씨


 

 

 

 

- 아레나에서 [강력한]아이템의 획득 가능.

- [강력한] 아이템은 수리 불가능 내구도가 있으며 PVP시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음.

- 축제 아이템은 기존의 아이템들과 차별화된 외형이 업데이트될 예정.

- 축제 사탕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 추가.

- 소속 연합에 대한 기여도에 따라 획득하고 쓸 수 있는 호칭 아이템의 추가.

- 아레나 활동 기여도에 따라 일정량의 경험치 획득.

 

향후 축제 시스템 업데이트의 골자는 기존 아레나의 단순 즐기기 형태를 벗어나 물질적 보상과 경험치 보상을 제공해 유저들의 아레나 집중도를 높이는 것이다.

 


 

 

- 12월 4일 서버통합 이후 주간 단위로 길드전 진행.

- 월요일, 화요일 참가신청 접수.

- 수요일 ~ 토요일 저녁 10시까지 길드 래더(예선전) 진행.

- 토요일 오후 10시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래더 점수를 보유한 길드가 승리.

- 일요일 오후 10시 챔피언 타이틀 매치.

- 길드전의 목적은 맵의 길드 점령지인 '스팟'을 차지하는 챔피언 길드가 되는 것.

- 길드전은 솔루터스와 포에데리스를 중심으로 진행.

- '스팟'은 길드에 다양한 보상을 지급. (길드 전용 아트리움, 길드 전용 페로 등)

 

새롭게 길드전이 도입되면서 길드 활동에 일종의 목적성을 부여받게 되었다. 길드 래더 대전을 거쳐 예선전을 통과한 승리 길드는 스팟을 차지하고 있는 기존 챔피언 길드에게 도전 할 수 있다. 스팟은 일종의 공성전이 벌어지는 하나의 성으로 이해하면 된다.

 


<프리우스 온라인>의 지역 구성.

 

- (11월28일) 1차 업데이트를 통해 60레벨 필드 공개.

  ㄴ 필드 : 용비늘고원, 얼어붙은 계단, 눈보라숲

      던전 : 공허의탑, 레그나카스트럼

- 향후 2차 업데이트를 통해 70레벨 필드 공개.

  ㄴ 필드 : 극광평원, 달오름산

      도시 : 하이메스

- 향후 프리우스 대륙에서 80레벨까지 필드 확장.

- 대륙의 가운데 있는 대공동을 통해 대륙의 안쪽 공간 '언더월드'로 진입.

 

 

신규 대도시 '하이메스'

 

지역 확장 업데이트는 단순 필드의 확장이라는 개념을 넘어 <프리우스>의 스토리텔링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다수 추가된다. 앞으로 2차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프리우스 대륙의 어둠을 지배하는 '레그노스 재림회'와 본격적인 사투를 벌이게 된다.

 

 

 

 

- 아니마가 유저와 능동적인 대화를 한다.

- 아니마가 유저에게 선물을 준다.

- 아니마 의상에 기능이 부여된다.

- 각성 등 아니마의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앞으로 유저가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아니마가 그에 알맞은 답변을 하는 능동적인 대화 시스템이 추가된다. 유저는 보다 다양한 아니마의 리액션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또한 기존의 아니마가 선물을 받기만 했다면, 앞으로 아니마는 유저에게 유용한 선물을 줄 예정이다. 아니마의 선물을 얻기 위해서는 아니마의 친밀도와 성향을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기존의 아니마 복장은 단순히 외형 변경만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향후 추가될 아니마 복장에는 유저에게 이로운 옵션이 추가된다. 예를 들어 아니마가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요리사 복장을 입어야 하는 식이다.

 


 

- 가이거즈의 각성 기능 업데이트.

- 가이거즈 사용환경 개선.

- 이벤트를 통해 가이거즈 활용.

 

가이거즈의 각성은 아니마의 각성과 같이 가이거즈가 '진정한 힘'을 되찾는 과정이다. 외형적인 변형과 함께 기본 능력치가 올라가고, 스킬이 추가되는 등 기능적인 확장이 진행된다. 활용 방향도 개선되어 이후 가이거즈를 필요로 하는 컨텐츠가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다. 마을 방어전과 같이 마물로부터 마을을 지키기 위해 가이거즈를 소환하는 이벤트도 기획 중이다.

 


 

- 50~60레벨 필드 퀘스트와 미션 퀘스트 추가.

- 신규던전 공허의 탑과 이동요새 레그나카스트럼 진행 퀘스트 추가.

- 20레벨 이후 급감하는 퀘스트 컨텐츠 보강.

- 퀘스트와 사냥을 벗어나 채집에서도 경험치 획득.

 

공백이 커서 지적을 받았던 20레벨대 퀘스트가 추가되었으며, 고레벨 지역의 필드 퀘스트와 미션 퀘스트도 늘어나서 레벨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특히 퀘스트와 사냥만을 통해 획득하던 경험치 획득 포인트를 확장하여 아니마가 채집을 하거나 채광을 할 때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 원소술사, 대미지 딜러로 특화.

- 사수, 원거리 대미지 딜러로 특화.

- 전사, 탱킹 기능 강화.

- 사냥꾼, 디퍼핑 기능과 초근접전 능력 강화.

- 검사는 단순 공격을 벗어나 기능성 추가.

- 악사는 기존 힐링 능력을 대폭 강화하고 기본적인 공격기술도 추가.

 

원소술사는 전투술사와 학자로 전직할 수 있다. 전투술사는 기존 광역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여 자신의 안전만 보장된다면 가장 효율적인 대미지를 주는 직업이다. 학자는 모든 능력치를 높이고 부가 효과를 주는 버프와 함께 전투 스킬로 파티에 도움을 주는 직업으로 특화된다.


사수는 속사와 저격수로 전직할 수 있다. 속사는 근거리·중거리에서 빠른 공격과 무빙 샷, 메즈 등을 쓰는, PvP에 효과적인 직업이 된다. 저격수는 거리가 유지되면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공격을 할 수 있는 직업으로 특화된다.


전사는 돌격병과 수호병으로 전직할 수 있다. 돌격병은 전사의 기본 능력에서 보다 강화된 돌격과 타격으로 적극적인 공격 형태를 보인다. 수호병은 유일하게 방어력을 가지고 있는 도끼와 방패로 안정적인 탱킹 능력을 갖는 직업으로 특화된다.


사냥꾼은 추적자와 주술사로 전직할 수 있다. 추적자는 활에 특화된 빠른 공격과 몬스터의 접근과 이동을 방해하는 원거리 공격수다. 주술사는 능력 강화와 힐링, 상태이상 치유 등으로 단체전에서 능력을 발휘하며 보다 강화된 단검 스킬을 가진 직업이 된다.


검사는 검투사와 마검사로 전직할 수 있다. 검투사는 대검을 휘두르는 강력한 공격 등의 타격 전문이다. 마검사는 피해를 되돌려주거나 적의 생명력을 빼앗는 등 근접 공격과 함께 기능적인 부분이 보강된 직업으로 특화된다.


악사는 무희와 기도자로 전직할 수 있다. 무희는 악사의 공격 능력을 특화하고, 기도자는 악사의 힐링을 업그레이드한 직업이다.

 


 

 

- 세트아이템, 꾸준히 신규 아이템 제작.

- 스피어 능력에 외적인 옵션이 붙은 '유니크' 아이템 추가.

- 분리합체 시스템 개발 중.

 

유저에게 아이템 파밍이라는 즐거움을 부여하여 던전 플레이의 목적성을 강화한다. 다소 단조로웠던 아이템 강화 시스템을 보강해 보다 강력한 장비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오토 확인 패턴 다양화.

- 비선공 몬스터 지역에 패트롤 비선공 보스 몬스터 투입.

- 유저가 직접 오토 유저에게 제제를 가하는 시스템 준비.

- 계정도용 및 해킹에 대해 엄중 대처.

 

오토에 대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안들이 마련되고 있다. 우선 기존의 숫자 입력 패턴의 오토확인 장치가 단일 패턴에서 다양한 패턴으로 보강된다. 비선공 지역에서 활동하는 오토 유저를 막기 위해 비선공 보스 몬스터도 배치된다. 또한, 유저가 직접 오토로 추측되는 유저에 제제를 가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될 예정이다. 오토 감별을 위한 질문은 형태를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서 효율성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