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메가스터디IT]
정부의 IT인재 육성 계획에도 아직도 현장에서는 개발자 구인난에 지친 목소리를 내뱉고 있다. 구인난에 기업 자체적인 개발자 사관학교를 운영하는 모습도 포착되고 있다. 그에 더불어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서 대기업에서는 하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을 공지하고 했다. 카카오 계열사들은 9월 중으로 지난 해와 비슷한 규모의 채용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외에도 네이버, 삼성전자 등 개발자 채용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메가스터디IT 아카데미도 다양한 부트캠프학원을 운영하여 IT 개발자 양성에 바짝 열을 올리고 있다. 메가스터디IT는 취업률 100% 우수학원으로 국가 인정 평가에서 5년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부트캠프학원 메가스터디IT 아카데미는 ▲ 온라인 비대면 프론트엔드 ▲ IT기업 필수 인재 보안솔루션 전문가 ▲ 가장 필요한 개발자 직무 1위 백엔드 ▲ 비전공자도 가능한 개발자 스파르타 캠프 등이 운영하고 있다.
메가스터디IT 관계자는 ‘메가스터디IT 온라인 비대면 프론트엔드 부트캠프는 실시간 라이브 강의이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방이 곧 강의실이 된다는 큰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메신저를 통해 수강생들의 수업에 빈틈이 없는 보충시간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업 매칭 시스템이 구축된 백엔드 부트캠프는 오는 9월 21일 개강에 3기를 모집한다고 말했다. 부트캠프학원 메가스터디IT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이 끝난 후 15주 동안 매주 화상으로 30분 가량 ▲ 기업 추천 ▲ 기업별 제출 서류 검토 ▲ 면접 연습 ▲ 취업 1 : 1 상담 등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부트캠프학원으로 취업 희망자, 비전공자지만 IT 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분, 관련 직무 경험을 쌓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한다는 말을 덧붙이며, 다양한 국비지원 과정도 있어 혜택도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더욱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