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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 게임을 편하게 만드는 게임 UI·UX디자이너 과정

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22-09-13 15:54:47

[자료제공: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

 

게임시장의 전망은 점차 그 크기를 불려가며 2022년 국내 규모만 약 2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다. 특히 국내 게임 시장은 지난 2007년 이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이룩하고 있다. 또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22년 11조 24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계속해서 크기를 더해가고 있는 게임 시장에 있어서 게임 프로그래밍은 매우 중요한 화두가 아닐 수 없다. 이에 따라 각 게임사는 게임 UI 디자이너에 관한 인력 충원에도 관심을 쏟으며 집중하고 있는 시점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점차 게임 내의 그래픽 또는 모션 등의 게임 퀄리티를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고 있는 바, 설계한 구조에 적합한 UI 그래픽 리소스를 인터렉션을 통해 설계하고 디자인하며, 만들 디자인을 바탕으로 상징적인 요소들을 이미지로 표현하여 게임 내에 적절하게 배치하고 적용하는 역할의 게임 UI 디자이너에 대한 관심도는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반면 게임 UX디자이너는 개발 및 사업 그리고 플랫폼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 플레이 경험의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는 UX 디자인 전력을 수립하고, GUI 디자인을 진행하며, 게임 UX 디자인의 트렌드를 읽고 해석하여 시장성과 편의성 분석을 통해 비주얼 컨셉과 전략을 제시하는 일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흔히, 게임기획에 있어서 UI와 UX를 혼용하여 활용하고 있지만, 정확한 정의를 알아보자면 UI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말하며, UX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접해서 유저가 직접 겪는 경험을 의미하고 있다. 결국 UI를 설계할 수는 있으나, 모든 유저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같은 UI라도 UX는 서로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때문에 게임을 개발하는 입장에서는 UX를 고려하여 UI를 설계해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UI, UX 디자이너 취업 정규과정을 오픈했다고 전해왔다. ▲기획의도 파악을 시작으로 ▲Wireframe 작업 ▲프로토타입 작업 ▲유니티 배치작업 ▲리소스 작업 ▲GUI 작업 등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정규과정은 게임 UI, UX 현역 실무자 등의 시그니처 강사진과 함께 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게임 UI, UX에 대한 이해와 훈련 ▲UI 구성요소 학습 ▲게임 UI 모작 ▲창작을 통한 UI의 이해 ▲리소스 최적화 작업 이해와 제작 방법 ▲포트폴리오 및 취업을 위한 준비의 단계적인 과정으로 진행이 되는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의 게임 UI, UX 디자이너 취업 정규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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