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게임 프로그래밍 국비 과정 오픈
대한민국 게임 산업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산업이다.
IT 개발자 난임에도 게임 프로그래밍 개발자 채용률은 늘어나고 있다. 2022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위해 유명 게임사들이 발 빠른 채용형 인턴십 프로그램 또는 채용설명회를 운영하고 있다.
게임 개발을 희망하는 IT 전공자 또는 비전공자들의 관심이 더욱 깊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연봉 인상으로 인해 회사는 인건비 부담이 크지만, 사업 확장을 위해 인재를 채용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에 높은 취업률과 대우받는 개발 직군인 게임 프로그래밍 개발자 교육과정을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에서 운영한다고 전했다.
본 교육관에서 운영하는 개발자 교육과정은 국비 지원이 가능하며, 적은 부담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게임개발자 국비 과정은 ▲65~100% 지원 게임 프로그램(유니티) 전문가 양성 과정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프로그램 전문가 양성 과정은 유니티 기반의 게임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두고 있고 수료 후에는 게임 프로그래머, 웹/앱 개발자 또는 보안 관련 전문가로도 취업이 가능하다. 게임 프로그래머 과정은 ▲서버 프로그래머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구조를 설계하고 테스트하여 에러 또는 버그를 찾아낼 수 있는 실무 능력도 배울 수 있다.
메가스터디 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 취업 준비 비용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특히 게임 분야 교육의 최적화된 현역 강사진과 교육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2021년 IT 업계 채용 1위인 게임 분야로, 교육과정 속 프로젝트 등으로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은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자신만의 게임을 기획하고 제작해 볼 수 있다. ▲1단계 프로그래밍언어 C언어 ▲2단계 유니티C++ ▲3단계 유니티C# + 유니티 기초 ▲유니티 중급 ▲유니티 고급 + 실습 ▲게임 설계 및 구현의 커리큘럼 과정이다.
교육과정의 국비 지원 대상자 확인 과정은 필요하며, 상담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