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Netflix) 예능 <데블스 플랜: 데스룸>이 승리하고 살아남기 위해 모든 걸 거는 14인의 플레이어들이 맞붙는다.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데블스 플랜>의 두 번째 시즌 <데블스 플랜: 데스룸>이 14인의 예측불허 플레이가 담긴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공개된 캐릭터 스틸은 각 분야 최고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두뇌 싸움과 숨막히는 심리전을 예고한다. 더 새롭고 더 위험해진 게임동, 생존을 위한 전략이 펼쳐질 생활동, 그 속에서 포착된 플레이어들의 각양각색 표정은 극한의 심리전을 암시한다. 정종연 PD 특유의 쾌감 폭발 두뇌 서바이벌이 다시 한 번 전 세계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도 앞서 티저 예고편에서 공개된 감옥동과 '데스룸', 그리고 베일에 가려진 '데스매치'라는 새로운 룰이 어떤 드라마틱한 서바이벌을 만들어낼지 궁금해진다. 신설되는 감옥동이 생활동에 대항하는 계급적 의미가 부여된다는 점은 도파민을 치솟게 한다. 감옥동 플레이어들은 생활동 플레이어들을 이기기 위해 협력하지만 결국 감옥동 탈출이라는 신분상승과 생존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들이 마치 칼날 위에서 춤을 추듯 협력적 경쟁관계'를 이루는 지점은 새로운 시청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바둑의 전설 이세돌은 <데블스 플랜: 데스룸>에서 다시 한 번 날카로운 승부사 본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넷플릭스 <엄브렐러 아카데미>, <성난 사람들> 등 다양한 작품에서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은 배우 저스틴 H. 민은 평소 두뇌 서바이벌에 대한 높은 관심의 소유자다. 글로벌 스타의 깜짝 놀랄 플레이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슈퍼주니어 멤버이자 뮤지컬 및 예능 등 연예계 전방위에서 활동중인 규현이 그동안 보지 못한 어떤 발군의 플레이를 펼칠지도 궁금해진다.
아나운서이자 미국공인회계사(AICPA) 자격증 시험을 패스한 강지영이 브레인 서바이벌에서 보여줄 승부사로서의 기질과 과학고를 조기졸업한 카이스트 출신 배우 윤소희가 선보일 두뇌 플레이 역시 기대감을 높인다. 승부를 즐기며 판을 흔들 전투력까지 있는 프로 포커 플레이어이자 음악프로듀서 세븐하이, 지성을 갖춘 인재이자 승부를 걸줄 아는 미스코리아 진 출신 대학생 이승현, 멘사 코리아 아이큐 측정 최대치인 156을 인정받은 서울대 출신 인플루언서 정현규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도 호기심을 높인다. 카이스트 출신 모델이자 서바이벌에서 모든 걸 던질 준비가 돼 있는 최현준, 외유내강 캐릭터로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8년차 가수 츄가 <데블스 플랜: 데스룸> 에서 보여줄 새 얼굴도 기대된다.
무엇보다도 참가자 공개 모집에서 1000명이 넘는 경쟁자를 뚫고 선정된 플레이어들도 기대를 더한다. 성형외과 의사인 김하린, 2021 국제 물리 올림피아드 금메달리스트 박상연, 기업 인수합병(M&A) 전문 변호사 손은유, 보드게임 마스터 티노가 어떤 예측불허 플레이로 두뇌 서바이벌 쾌감을 안겨줄지 궁금증을 높인다.
정종연 PD는 "새로운 시즌을 맞아 캐릭터들의 다양성을 첫 번째 캐스팅 기준으로 삼았다"라면서도 "궁극적으로는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를 찾는 것이 최종 목표였다"라고 완전히 새롭고 위험한 악마의 두 번째 계획에 참가한 14인 캐릭터들의 캐스팅 기준을 밝혔다.
승리하기 위해 모든 걸 거는 플레이어들의 진짜 두뇌 전쟁이 펼쳐질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오는 5월 6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 1주차 1-4회 공개를 시작으로 2주차 5-9회, 3주차 10-12회까지 치열한 승부와 한 번도 본 적 없는 예측불허의 심리전이 펼쳐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