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주)가히]
게임 퍼블리싱 전문기업 (주)가히(대표 구현우)는 러시아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인 '지키하우스'(Geeky House)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스크바 문화부 소속 모스크바 창의 산업 기관(Moscow Creative Industries Agency)에서 주관한 '모스크바 창의 산업미션 포럼'(The Business Mission for Creative Industries) 참가 기간에 이루어 졌으며, 가히는 해당 포럼에서 게임 산업 분야에 집중해 다양한 글로벌 플레이어들과 성과 및 사례공유를 진행했다.
본 협약을 통해 가히는 '지키하우스'(Geeky House)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을 아시아 시장에 퍼블리싱하는 업무를 진행하기로 약정하고, 향후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에서의 게임 퍼블리싱과 마케팅 협력에 협조하기로 했다.
(주)가히는 포럼에서 협약이외에도 RuStore, 1C, Buka, Innova 등 러시아의 대표적인 게임 및 콘텐츠 회사들과의 아시아지역 콘텐츠 퍼블리싱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양국 간의 게임 산업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으며, 한국 게임 기업의 러시아 시장 진출과 러시아 기업의 아시아 지역 국제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장의 커넥터 역할이라는 중요한 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보고 있다.
(주)가히의 구현우 대표는 "이번 Geeky House 협약을 의미있게 생각하며, 모스크바 창의 산업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향후 러시아로 진출하려는 대한민국 게임 회사들의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가히는 모바일 및 PC 게임 퍼블리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현지화, 마케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사와의 협업을 통해 최적화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유저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