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라이즈업스튜디오]
개발사 라이즈업 스튜디오와 퍼블리셔 스타브리즈 엔터테인먼트는 오늘(8일) 로봇 FPS 로그라이트 <로보퀘스트>의 정식 버전이 PC 게임 플랫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지포스나우 및 엑스박스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로보퀘스트>는 3년동안의 얼리 액세스 기간동안 94% 긍정적인 반응에서 최근 스팀에서 98% 압도적 긍정 평점까지 끌어올리며 정식 출시에 많은 관심을 모아왔다. 또한,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플레이가 지원되며 출시와 함께할인 이벤트는 물론 플레이어들이 직접 게임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데모도 스팀에서 제공된다.
<로보퀘스트>는 로그라이트 메커니즘이 적용된 초고속 FPS로, 싱글플레이 또는 2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며, 플레이어는 ‘브로봇’과 팀을 이루어 함께 적을 쓰러뜨릴 수 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수제 무기와 고유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찾아내야만 게임 내내 강력한 수호자로 남을 수 있으며. 협곡, 에너지 공장, 공상 과학 도시에서 강력한 기술을 잠금 해제하거나 캐릭터와 플레이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하고 기지를 업그레이드하여 영구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로보퀘스트>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게임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로드맵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는 2024년 초로 잠정 계획되어 있으며 출시 이후의 플레이어 피드백과 데이터에 따라 주요 밸런스 개선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개발팀은 계속해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수렴, 반영하여 얼리 액세스때 요청되었지만 아직 추가되지 않은 ‘뛰는 도중 저장’과 같은 기능들도 해결할 것이라 밝혔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로보퀘스트> 공식 홈페이지 혹은 디스코드,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로보퀘스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