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연재

[사이퍼즈] 두 번째 식물 능력자 ‘엘윈의 드니스’

변신은 단지 설정! 실체는 식물 능력자인 ‘드니스’ 등장

휘영 2013-08-08 19:08:40
디스이즈게임에서는 네오플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액션 AOS게임 <사이퍼즈>의 새로운 업데이트 정보를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사이퍼즈 업데이트’를 연재합니다.
 
‘사이퍼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나 새로운 게임 모드 등 주요 업데이트에 관련한 핵심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사이퍼즈>의 캐시인 ‘테라’를 얻을 수 있는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이번 순서는 신규 캐릭터 ‘엘윈의 드니스에 대한 소식입니다. 식물을 이용한 초능력을 다루는 드니스는 적을 기절시키고 디버프로 전장을 제어하는 능력이 뛰어난 캐릭터입니다. /디스이즈게임 권영웅 기자


■ NDC에서 일러스트로 공개된 캐릭터

엘윈의 드니스는 지난 4월 열린 NDC(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3의 ‘넥슨 컴퍼니 아트 전시회에서 일러스트가 공개된 캐릭터다. 김경태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으로 전시된 엘윈의 드니스는 <사이퍼즈> 유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일러스트가 공개된 이후 많은 이들이 드니스에 대해 ‘식물로 변신해서 줄기를 채찍처럼 휘두르는 캐릭터가 될 것 같다, 혹은 신체 일부가 식물로 변신하는 능력이 아닐까?’ 같은 추측을 내놓기도 했다. 드니스가 메인 스토리에서 변신 능력을 지닌 것으로 묘사됐었기 때문이다.

이후 <사이퍼즈> 2주년 기념행사에서 ‘격검의 제레온과 함께 엘윈의 드니스’ 업데이트 소식이 공식적으로 발표됐고, 게임 내 모습 또한 공개됐다. 드니스의 실체는 식물을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능력자였다. 예상과는 전혀 다른 결과에 일부 유저들은 네오플의 떡밥’ 투척 능력에 감탄사를 내뱉기도 했다.

NDC 2013 넥슨 컴퍼니 아트 전시회에서 공개된 엘윈의 드니스.(김경태 作)


■ 개발자가 말하는 엘윈의 드니스

공개된 드니스의 스토리에 따르면, 기존 메인 스토리에서 언급된 변신 능력은 흑염과의 전투로 상실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현재 드니스는 몇 초 동안 표범으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전투나 이동으로 활용할 수 없을 정도로 짧은 시간이라 능력으로서 가치가 없다고 판단된 상태다.

네오플은 “엘윈의 드니스의 변신능력은 그녀가 숲을 사랑하게 된 직접적인 원인이자, 다시 숲을 빛나게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장치로, 설정의 재미를 위해 기획된 요소다. 전투 시 사용할 능력과는 별개지만, 드니스라는 캐릭터의 매력을 부각시킬 수 있는 능력이다고 덧붙였다.

드니스는 스킬의 공격 속도가 느린 대신 긴 사거리와 높은 대미지, 넓은 공격 범위를 갖추고 있다. 따라서 전장의 후방에서 안전하게 적을 무력화하거나 적들에게 압박을 가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단일 대상의 적에게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능력도 갖췄다.

다만, 순간이동 기술이 없어 위기 상황에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며, 기본 체력 또한 낮은 편이라 전투 상황에서는 위치 선정에 공을 들여야 하는 캐릭터다. 따라서 드니스를 플레이할 때는 기절과 디버프를 활용해 적을 일순간 무력화한 후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아군과의 협동을 통해 공략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곧 업데이트될 캐릭터인 
엘윈의 드니스

’.


엘윈의 드니스 소개 영상

 

 

■ 스킬 리스트

줄기탄: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줄기로 감긴 손에서 빠른 속도로 꽃을 두 번 발사한다. 

민들레 잔향: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전방으로 민들레 꽃씨를 날려보낸다. 민들레 꽃씨는 일정 거리를 날아가다가 폭파되면서 잔향을 퍼트린다. 꽃씨에 정확히 맞은 적은 높은 확률로 기절하며, 잔향 범위 내 적은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디버프에 걸린다.

봄의 향연: 마우스 양쪽 버튼 클릭, 버튼을 누르고 유지하면 손의 줄기에서 다섯 개의 꽃을 차례대로 개화시켜 날려보낸다. 꽃이 개화돼 날아가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긴 사거리와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다.

선셋 플라워: 쉬프트 +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목표 지점에서 꽃이 피어나 적을 공격한다. 꽃은 피어날 때, 그리고 폭발할 때 총 2회 타격하며, 서 있는 적을 맞출 경우 공중에 더 높이 띄울 수 있다.

자연의 포옹: F 키, 적을 잡고 가볍게 포옹하면 드니스 주변에서 줄기가 솟아올라 적을 강하게 죄어 공격한다. 기술이 끝날 때까지 무적 판정.

엘윈의 손길: 스페이스바, 발 밑에서 커다란 꽃이 피어올라 드니스를 감싸안는다. 꽃이 피어 있는 동안 무적 판정이지만 움직일 수 없다. 꽃이 감싸 안고 있는 동안 드니스의 체력이 조금씩 회복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일정 대미지를 받으면 파괴된다.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시 꽃은 즉시 사라진다.

숲의 전령: 마우스 휠 버튼, 일정 시간 동안 치명타율이 조금 증가한다.

비밀의 화원: E 키, 기도하는 자세를 취하며 넓은 범위에 엘윈 숲을 재현한다. 피격당한 적은 발 밑에서 줄기가 솟아올라 일정 시간 움직이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꽃바람이 휘날려 다단으로 공격하고 마지막에 숲이 사라지며 큰 피해를 준다. 범위 내 아군은 지속적으로 약간의 체력을 회복한다.



네오플과 함께하는 <사이퍼즈> 댓글 이벤트

디스이즈게임에서는 <사이퍼즈> 연재 기사에 댓글을 남긴 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게임 캐시 ‘2만 테라’를 드립니다.

이번 주에는 신규 캐릭터 엘윈의 드니스에 대한 소감에 대해 댓글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2만 테라를 드립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분들은 TIG 회원정보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당첨 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 예시]
사이퍼즈 닉네임: 휘영
스토리에서 변신 능력을 갖춘 캐릭터라 변신하면서 전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과는 다른 캐릭터가 나왔네요. 조작이 쉽지 않아 보이는 캐릭터입니다.

 이벤트 기간 ☞ ‘8월 15일’까지 달린 댓글을 대상으로 추첨합니다.


  • [사이퍼즈] “유저가 좋아하면 우리도 즐겁다”

  • [사이퍼즈] 대검으로 한 방! 신규 캐릭터 ‘제레온’

  • [사이퍼즈] 두 번째 식물 능력자 ‘엘윈의 드니스’

  • [사이퍼즈] ‘진격의 사이퍼즈’ 공격형 디펜스 모드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