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과 6성 버전 사오정, 우마왕 등장!
‘머나먼 동쪽 대륙’ 업데이트가 적용된 뒤 아직 등장하지 않았던 6성 영웅들과 ‘손오공’이 등장한다. 손오공은 적에게 공격 대미지를 주면서 동시에 공격력을 약화하는 스킬을 지녔다. 적의 방어력을 약화시키는 ‘금신나한 사오정’과 더불어 방어력 감소와 증가 스킬을‘손오공’ 한몸에 지닌 ‘대력야차 우마왕’도 등장한다.
처음 선보이는 영웅인 ‘무에타이’ 3인방도 등장한다. 무에타이 영웅들은 적을 공격하면서 실명 또는 기절 등의 상태 이상을 함께 부여하는 스킬과 적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출혈 효과를 거는 스킬을 지녔다.
UI 개편, 월드보스와 미션 난이도 하향
먼저 전체적으로 노란색 계열이었던 UI가 은색 계열로 바뀐다. 새롭게 바뀐 UI의 배치는 이전과 같지만, 새로 디자인돼 훨씬 직관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준다.
그리고 영웅의 종류와 레벨 30 달성 여부만 표시됐던 영웅 도감에 ‘컬렉션 모드’가 도입돼 앞으로 컬렉션에서 요구하는 영웅을 모아 마스터하면 보상을 얻는다. 컬렉션 보상에는 아멜리아, 장교 킹 등 초보 유저들에게 필수 영웅으로 꼽히는 영웅들이 포함돼 초보 유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어려운 난도로 많은 유저가 도전을 꺼리던 월드보스 ‘볼드퍼스’가 하향된다. 그동안 대미지를 입지 않았던 문어 다리들의 방어력이 약화되면서 광역 스킬로 피해를 효과적으로 입힐 수 있게 됐다. 플레이어를 자주 얼리던 ‘덥지 않니?’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배로 늘어나면서 집중 스킬 영웅들의 안전이 확보됐고, ‘독한 칵테일’ 스킬의 대미지가 줄어들어 4~5성 영웅들만 보유한 유저들도 고득점을 노려볼 만해졌다.
또한, 월드 보스와 아레나 보상이 강화됐다. 월드보스 최종 순위에 7이 표시된 개수에 따라 최대 300개의 추가 캐럿을 얻을 수 있는 ‘행운의 숫자 7’ 이벤트와, 월드보스나 아레나에 1회만 참여해도 30,000골드를 얻을 수 있는 참여 이벤트가 이제 기본 시스템으로 바뀐다.
어려운 난이도로 유저들의 골머리를 썩히던 미션들 역시 대거 하향됐다. 아르몬 행성에서 쿠쿠비타 행성으로 넘어가는 ‘관문 전투’, 쿠쿠비타 행성의 ‘오싹한 호박마을’과 ‘머나먼 동쪽 대륙’의 몬스터들이 약해졌다.
이제 특별 이벤트 기간에만 얻을 수 있던 보상이 상시로 바뀐다.
또한, 요새전투에 새로운 층은 추가되지 않았지만, 공략하기 어려웠던 몇몇 층들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며, 그동안 80층까지밖에 없었던 요새 전투 클리어 업적이 늘어난다. 초보들의 골드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초반부 업적 일부 보상이 골드로 변경됐다. 이밖에 여러 영웅의 밸런스 조정이 적용됐다.
타임어택 보상 시스템도 변화된다. 월드보스와 요새전투를 효율적으로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최상위급 타임어택 강화 효과는 이제 층수와 관계없이 5,50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기만 하면 얻을 수 있게 된다.
한편, 핀콘의 한 관계자는 “업데이트 후에는 주말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뒤이어 바로 성탄절 이벤트가 시작된다. 그리고 성탄절과 연말을 맞이해서 복귀유저 이벤트 등 풍성한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로 단장한 <헬로히어로>의 선전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