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웹젠]
- 웹젠, 2022년 1분기 영업수익 698억 원/ 영업이익 222억 원/ 당기순이익 187억 원
- 2분기 <뮤 아크엔젤2> 해외 출시, <뮤 오리진3> 온기 반영에 따른 실적 호조 전망
- 콘솔게임 제작사와 퍼블리싱계약 등 외부투자 활발/ 하반기 신작 출시 준비 총력
웹젠이 2022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오늘(9일) 공시된 웹젠의 2022년 1분기실적은 영업수익이 698억 원으로 직전 분기(2021년 4분기)대비 1.62% 올랐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77%, 17.33% 감소했다. 전년(2021년 1분기) 대비로는 영업수익은 10.47%줄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0.31%, 40.36% 하락했다.
1분기 영업이익 감소는 신작모바일게임 <뮤 오리진3> 출시를 준비하면서 마케팅 비용은 늘고, 기존 게임들의 매출이 소폭 줄어든 영향을 받았다.
웹젠은 자체 개발프로젝트의 진행을 서둘러 하반기 신작게임들을 출시하기 위해 개발에 전념하고, 신작게임 출시 전까지 <뮤 오리진3> 등의 라이브게임 서비스 향상에 주력한다. <뮤 아크엔젤2>의 대만 출시를 시작으로 해외시장 출시를 늘려 게임서비스 점유율 확대도 꾀한다.
현재 자회사 <웹젠블루락>, <웹젠노바> 등의 개발 자회사에서 2022년 하반기부터 시장 출시를 목표로 5개 이상의 신작게임 개발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개발자회사에서는 웹젠이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MMORPG는 물론, ‘캐주얼게임’과 ‘수집형RPG’등 모바일게임시장 및 다양한 연령층을 노린 신작게임들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퍼블리싱계약으로 확보한 콘솔게임 등을 비롯해 그간 사업으로 다루지 않았던 인디게임 시장에 진출하는 등 새로운 게임시장에서의 사업가능성도 확인해 본다. 웹젠은 현재 투자 및 퍼블리싱 계약이 완료된 게임들의 외부 공개여부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코로나 대응을 위한 재택근무 등의 외적요인으로 사업 및 개발에서 일부 일정지연은 있었지만, 올해 사업환경은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신작개발은 물론 외부투자와 퍼블리싱 계약 등 성장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전 임직원이 올해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