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브라보텍]
브라보텍의 프리미엄 키보드, 액세서리를 취급하는 자사 브랜드 FUNKEYS(이하 펀키스)에서 글로벌 게이밍 하드웨어 전문 브랜드 AULA의 F99 독거미 키보드의 신규 컬러, 인디고 블랙 색상을 신규 출시했다.
AULA F99 시리즈의 신규 컬러인 인디고 블랙은 기존 블랙과 화이트 투톤의 조합에 인디고 블루를 더한 세 가지 톤의 조합으로 추가 키캡 교체 없이 기본 컬러 조합으로도 데스크 위 포인트가 되어주는 기계식 키보드다.
또한, 기존 영문 이중사출/한글 레이저 각인 구성에서 업그레이드된 모든 각인 이중사출 공정 제작으로 더욱 뛰어난 시인성과 각인 내구성을 제공한다.
'독거미'라는 이름으로 전세계 유저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AULA는 게이밍 기기 전문 글로벌 제조 업체로, 뛰어난 연구 개발 능력과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라인업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의 기기를 설계, 생산하고 있다.
F99 시리즈는 넘버패드가 포함되어 게이밍, 타이핑 뿐만 아니라 사무환경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99키 레이아웃으로, 풀배열 대비 15% 컴팩트해진 가로 크기로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유선 뿐만 아니라 2.4G 무선, 블루투스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 연결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F99는 기계식 키보드 설계 중 가장 정숙하고 일관된 타건감, 타건음을 제공하는 가스켓 마운트 방식 설계가 적용되었다. 내구성과 흡수성이 뛰어난 IXPE 및 PORON, 실리콘 소재를 탑재하고 커스텀 키보드 매니아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PCB와 보강판에 홈을 내어 탄성감을 극대화하는 Flex-cut 설계까지 추가해 타건시 소음을 억제하며 재미있고 탄성있는 타건감을 제공한다.
모든 스위치에는 1680만 컬러 RGB LED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12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효과를 직접 설정할 수도 있어 다채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키 매핑 기능과 매크로 및 조명제어까지 압도적인 편의성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편안한 타건을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키를 배열한 스텝스컬쳐2 설계와 FN조합키를 통한 운영체제 모드 변경, 분리형 USB Type-C 케이블을 통해 편리한 사용 및 휴대가 가능하며 N-Key 롤오버 기능을 지원하여 모든 키가 동시 입력되더라도 충돌 없이 안정적인 입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