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기사 : "시위하라고 트럭 보냈더니, 무단 이탈?" 분노한 게이머들
다음은 나딕게임즈 홈페이지에 올라온 안내문 전문(링크)이다.
클로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나딕게임즈 총괄 PD 유병휘입니다.
클로저 여러분의 질책과 간담회 개최 요구에 빠르게 답변 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그동안 저희는 클로저님들과의 소통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해왔으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점에서 저희의 부족함을 크게 통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클로저님들께 변화된 소통을 약속 드리려고 합니다.
오랜 논의 끝에 클로저 여러분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방향성이 크게 두 가지로 결정되어,
오늘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려고 합니다.
1. 간담회 진행 (6월 이내)
클로저 여러분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그간 여러 채널을 통해 보내주신 불편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였고, 그동안 저희 역시도 간담회 진행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간담회 진행 시점과 형태에 대한 논의가 길어짐에 따라 빠르게 안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
간담회는 6월 이내에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며, 안전을 준수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가능한 많은 클로저님들의 의견에 대해 답변 드릴 수 있는 방식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앞으로 클로저스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말씀 드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참여 방식과 형태, 그리고 구체적인 개최 일정에 대해서 5월 중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건의 게시판 개선 (7월 이내)
현재 건의 게시판을 통해 말씀해주시는 의견들은 모두 확인하고 있으나,
내부적인 한계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과정에서의 부족함으로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했습니다.
건의 게시판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에서 벗어나, 저희와 클로저 여러분들이 가장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답변 기준을 포함한 운영 방식과 게시판의 형식을 개선하여,
그간 부족하다고 느끼신 소통을 근본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답변이 검토된 내용에 대해서도 보다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건의 게시판 개선은 7월 이내 완료할 예정이며,
개선될 내용에 대해서는 이보다 앞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로저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항상 경청하고,
애정을 담아 질책해 주심을 잊지 않고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딕게임즈 총괄 PD 유병휘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