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에서 큰 불만 사항 중 하나인 미니맵이 드디어 개선된다.
CDPR은 17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1.3 패치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각종 개선 사항부터 밸런스 조절, 게임 플레이 파트 등 꽤 큰 규모로 단행될 예정이다.
핵심 내용만 추리면, '운전 중 미니맵의 확대/축소 기능이 있다. 1.23패치까지만 하더라도, 차량에 탑승하면 미니맵이 조절되지 않아 원하는 경로로 이동하기 불편했다.
출시 후 꾸준히 많은 유저가 미니맵 개선을 건의했지만 관련 내용은 반영되지 않았다. 되려 모드(MOD) 개발자들이 몇 주만에 개선된 미니맵 모드를 내놓는 아이러니한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CDPR은 축소된 미니맵으로 편하게 운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으로 나이트클럽 '돌 하우스(doll house)'에서 하게 되는 '무의식적 사랑' 퀘스트. 게임 스토리와 관련되어 있어 스포일러상 구체적으로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유저가 결정을 내려야 하는 시간이 매우 짧았던 것이 1.3 패치를 통해 스카이와 엔젤의 사진이 더 오래 표시된다.
CDPR의 UI 프로그래머 나탈리아는 "내부 코드 확인 결과, 영상 설정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했다. 1.3 패치에서는 유저가 좀 더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퍽(perk) 리셋이 보다 편해졌다는 점도 있다.
다섯 가지 특전 중 유저가 선택한 것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달라져 다양한 트리의 연구가 필요했지만 비싼 비용으로 쉽게 바꾸기 어려웠다. CDPR은 1.3 패치에서는 보다 쉽고 저렴하게 퍽을 리셋할 수 있다고 밝혔다.
1.3 패치에는 언급한 내용들 외에도 수 많은 내용이 담겨 있다. CDPR은 1.3 패치 적용 날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다만 1.2 패치는 공개 후 2주도 안돼 적용한 것을 보면 1.3 패치도 멀지 않은 시간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