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가 새로운 색상의 듀얼센스(컨트롤러)와 PS5 커버(플레이트)를 발표했다. 모두 내년 1월에 국내 판매를 개시한다.
먼저 새로운 색상의 듀얼센스는 '노바 핑크', '스타라이트 블루', '갤럭틱 퍼플' 2가지 색상이 공개되었다. 은하계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이라고 하며, 이들 두 가지 색상의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는 오는 2022년 1월 14일 85,800원에 출시된다.
새로운 색상의 듀얼 센서와 짝을 이루는 PS5 콘솔 커버는 '미드나이트 블랙', '코스믹 레드', '노바 핑크', '스타라이트 블루', '갤럭틱 퍼플' 등 5가지 색상이 발매된다. 먼저 '미드나이트 블랙'과 '코스믹 레드'가 2022년 1월 21일 67,800원에 출시된다. 나머지 색상의 콘솔 커버는 추후 출시된다.
새로운 콘솔 커버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의 흰색 PS5 콘솔 커버를 제거하고 새 커버를 끼우면 된다. 새로운 색상의 콘솔 커버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PS5와 PS5 디지털 에디션용으로 모두 출시되며, PS5 콘솔 및 듀얼센스 컨트롤러와 별도 판매된다.
이전에도 PS5 콘솔 커버는 재부착이 간단하단 이유로 주변기기 업체가 커스텀 커버를 별도 판매하기도 했다. 그러나 소니는 디자인 특허를 등록하고 "지식재산권 침해"를 이유로 이를 제한해 왔다. 대표적인 사례는 미국 제조업체 '디브랜드'와의 분쟁이 있다.
이에 소니가 별도로 커스텀 커버를 출시할 것이란 루머가 꾸준히 등장했고, 이번 발표를 통해 해당 루머가 확인된 것으로 볼 수 있다.
관련기사 : "소니, 고소해봐"라던 PS5 주변기기 업체, 결국 백기 투항
관련기사 : 소니에게 백기 들었던 디브랜드, 다시 PS5 플레이트 출시하며 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