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펄어비스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발표

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23-12-18 15:00:03

[자료제공: 펄어비스]


- 게임사, 웹툰, 웹소설 플랫폼 최초 협업 사례로 주목받으며, 많은 작품이 접수

- 중편, 시놉시스 두 개 부문으로 접수,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입선작까지 총 14편 수상작 발표

- 대상부터 동상 수상작 카카오페이지서 연재 작품으로 만날 수 있어


펄어비스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최한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을 18일(오늘) 발표했다.


지난 7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8주에 걸쳐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의 새로운 이야기를 다룬 작품을 접수 받았다. 게임사와 웹툰, 웹소설 플랫폼이 협업해 개최한 최초 공모전 사례인 만큼 많은 작품이 접수됐다.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대상은 ‘망고말링고’ 작가의 ‘오늘/ <검은사막> 종말 시즌이 시작됐다’가 차지했다. 서울 상공에 출현한 ‘검은별’에 맞서 종말을 막기 위해 싸우는 현실 세계 모험가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금상은 ‘회귀한 신살자의 아카데미 생활’ ▲은상 ‘노예 자이언트의 재물 각성, 영지 전승록’ ▲동상 ‘황야의 네크로멘서’를 선정했다. 입선작 10편까지 총 14편의 작품들은 향후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리면 무료’ BM(비즈니스모델)이 적용된 연재 소설로 만날 수 있다.


펄어비스는 대상 수상작에 상금 3,000만 원을 포함해 총 7,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2차 저작물 제작 가능성 검토도 진행할 예정이다.


'<검은사막>X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검은사막>X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페이지 앱, 카카오페이지 및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